|
제가 165cm / 45kg 정도 됩니다.
현재 프리 데크는 147cm 타고있구요.
라이딩 성향이 강해서, 알파인쪽으로 바꾸려는데, 길이가 문제입니다.
SL / GS 는 SL쪽으로 일단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느정도 길이를 타야 맞을까요?
혹은 추천해주실만한 데크 있으신가요?
구매보다 먼저 렌탈을 해봐야 할까요?
주변에 알파인 타는사람이 없어서 질문드립니다.
첨부한 사진은 현재 데크입니다.
SL타시는걸 추천합니다. 알파인도 운동신경이 좋으면 당연히 습득하거나 실력향상이 빠를수도 있겠지만 프리보드처럼 어깨넘어 독학하기 힘듭니다. 키가 165면 153이나 158추천합니다. 그러나 여기서 아셔야될게 짧은 슬라럼같은경우엔 턴은 쉽게 되겠지만 프리 타다 오신분들의 대표적 고질병인 엉덩이 빠지는 현상이 벌어질거라 예상됩니다. 자세를 잡기 위해서는 자이언트 슬라럼이 아무래도 턴을 길게 가져갈수 있으니 좋은점은 있지만 컨트롤 하기 버거우실 겁니다. 정말 타실 의향이 있으시면 저렴한 중고장비를 구입하셔서 동호회 정라에 참석하여 기본적인 네츄럴포지션이나 베이직턴을 배우셔서 타시길 권장합니다. 영상보시고 본인이 원하는 라이딩 스타일에 맞춰서 구입하시는게 좋겠네요. 저는 GS타다가 이번에 SL로 넘어왔는데 턴할때 데크가 붕붕뜨고 조금더 재밌다고 생각이 드네요. 부츠는 뒷꿈치를 잘 잡아주는 UPZ부츠가 가격면에서도 제일 비싸고 발 볼이 넓으신 분이 신기에도 좋구요. 그다음 디럭스 69T나 700T 가 있는데 굉장히 하드한 부츠지만 팀엣지같은 스타일을 구사하기에 좋은 부츠구요. 그다음은 조금 저렴한 헤드부츠가 있는데 입문하시는분들이 많으 신으시는 부츠입니다. 굉장히 편한 부츠입니다.
네이버 아스카론 가입해서 이것저것 알아보세요.
일단 한번은 렌트해보세요. 워낙
비슷할꺼갇으면서도 틀려서 싫어하실수도. 그루밍한데서 타시는게 좋고요. 특히 gs 는
하루정도면 느낌대강오는데요. 카빙질하시는분도 제데로 적응하려면 꽤 걸려요. 무조건 알파인 타면 카빙이 된다고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