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헝그리보더닷컴 이용안내] |
며칠전 베어스에서…… 동호회분들인 것 같던데, 몇 분이 차례로 88에서 직할강으로 내려와 파노라마에서 거의 10미터(?)정도를 날더군요 (10미터는 안될지 모르지만 제 눈에는 그렇게 보였습니다^^!!).
요즘 베어스 아이스반, 모글반 일 정도로 설질이 안 좋습니다. 그 설질에 바로 제 옆을 지나 점프를 하는데…. 바람소리 쉬익~, 심장은 쫄깃쫄깃!!, 혹시나 부딪칠까 몸이 움직이질 않더군요^^!!
바로 제 옆에 스키어 두 분이 계셨는데, 반사적으로 어~어~. 그 다음엔 XXX….. 막 욕을 하시더군요 (보더들 싸잡아 욕하시는 것 같은데…... 기분은 나쁘지만 머라 말을 못했습니다).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어차피 스키나 보드는 즐기려고 타는 건데, 자기 실력(?)대로 즐기시는 분들을 머라 하는 게 맞는건지…..
한편으론 아시겠지만, 파노라마 슬로프 시작하는 부분 아래가 전혀 안 보입니다. 거기서 점프를 했는데 아래 사람이 있다면…… 공중에선 브레이크도 잡을 수 없을 거고, 그럼 정말 위험할 텐데…. 나 즐겁자고 다른 사람을 위험하게 하는 게 괜찮은 건지…… 아님 제가 모르는, 위험을 피하는 고수들만의 어떤 방법이 있는 건지…… 일단, 떨어지는 쪽 슬로프에서는 타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만 했습니다만....... 뭐가 옳은 건지 여전히 의문입니다.
제가 말씀드린 것과 다른 건 같습니다. 스키어와 스친 것도 없었고 스키장비를 넘어선 것도 없었습니다. 저와 스키어 사이로 점프를 했는데..... 그 속도와 거리가 상대방을 위협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왜 겁을 먹으면 발이 안 떨어진다는.... 그 느낌을 제가 받았거든요.
슬로프 상태도 안 좋았는데.... 스키어분들도 같은 느낌을 받았을 거구..... 그래서 화를 냈던 것 뿐입니다.
서 있던 곳도 점프후 떨어지는 곳이 아니라, 파노라마 시작하는 곳(점프를 시작하는 곳)이었습니다. 바로 눈 앞에서 점프를 시작하는 상황......
왜 갑자기 화를내는거지 깜놀했네 ㅠㅠ
슬로프 내에서 멈춰서있는게 위험하다고 안내방송에도 나오던데
분명 보더가 둔턱을뛰기 전상황입니다
제가글쓴상황이 보더가 둔턱뛰기전 상황 즉 스키어가 왜 욕을한건지에대한 설명
제가 글을 허접스럽게 써놔서 이해를못하셨던거면 미안하고
그렇다고 댓듬 비로거라고 화부터내시니ㅠㅠ 무서워서 원~~
그냥 읽기만 하다가 정말 이야기 해야 할것 같아 적습니다. 온리블랙님이 염려하신대로 3년전 그 파노라마 둔덕에서 보더가 점프해서 그아래에서 스킹하던 10살짜리 제 작은아들을 덮쳤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정말 아찔했죠. 분명 제가 본건 아이를 덮쳐서 둘다 완전히 나동라지고 바로 뒤에 따라가던 저는 작은아들이 순간적으로 약 5초간은 반응이 없다가 엄청울고 의무실달려가고. 싸우다 경찰부르고. 지금 생각해도 아찔합니다.. 거기서 점프하시면 안됩니다. 아울러 ER 님 말씀대로 아무리 얘기해도 말 안듣습니다.. 뭐라하면 "아니, 스키장이 저렇게 생겨서 그렇게 탈뿐인데... 누가 그럼 스키장 그렇게 만들래?". 이런식이예요.. 참고로 제아들 그때도 스키를 잘 타던 얘였습니다.대회에 나가서 입상할정도로. 사고는 순간입니다.. 지금도 작은넘은 그 지점에 가면 자꾸 뒤를 돌아보고, 아니면 챔피언슬로프 근처까지 가서 다시 출발합니다. 그때의 트라우마가 큰 거죠. 다시말씀드리면 사고는 정말 순간입니다. 거기서 지금도 많이들 점프합니다. 2년전 시즌말에 사람들 없는 야간에 프리스키어들이 정말 한 15미터 정도는 날라다니는것도 보기도 했구요..
킥커도 생겼는데.. 빅에어는 킥커에서 하시고
가볍게 뛰는 거 정도만 둔턱에서 시전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방학하고 애들도 많고, 초보도 많고, 스키어도 많고
아예 텅텅 빈 게 아닌 이상 누가 어디서 튀어나올지 모르는상황인데
상단에서 예측하고 뛴다고 해도 다 피할 수 있는건 아니라고 봐요..
그리고 이건 사족이지만..
둔턱뛰느라 속도를 많이 내고 달리시는 분들이 종종 계신데.
추월해서 갈거면.. 힐턴할 때 뒤쪽으로 가로질러서 지나가지 좀 말아주셨으면.....
주의해도 쌩하니 나타나는바람에 식겁한적이 한두번이 아녀요ㅠㅠ
서로서로 조심하면서 다치지 않는게 제일 중요하자나요~~
서로 조금씩만 양보하고 배려하면 될텐데요~
저도 속도 내는거 좋아하지만 한참기달렸다 사람이 줄면 내려가곤 하죠~
모두들 즐겁게 타려고 스키장 가는걸텐데.. 시즌 말까지 다치지 말고.. 안보들 하셨으면 좋겠어요
즐기면서 타는건 맞다고 봅니다
하지만 슬로프를 혼자 전세 내고 사용하는거 아닌 이상 타인들과 같이 사용하게 될터인데
남들을 배려하며 타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