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폰이 완전 맛탱이가 가서 이참에 아이폰을 사보려하는데요
아이폰 나오고 말이 많아서ㅠㅠㅠ(갈대처럼 이리저리 흔들거려요ㅠㅠ 기기는 너무 몰라서)
단통법되고 어디서든 사는 가격이 거기서라 온/오프라인이 다 같드라구요
후기 글이나 쓰고 있는 사람 말을 들어보면 들을 수록 더 복잡해지는 것 같아요
이번에 아이폰을 처음 쓰게 되거든요
16g는 용량이 딸린다느니 휘어진다느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4g는 예약 대기가 길어서 없어서 못산다는 말도 들었고
TLC?MLC? 메모리 종류?라는데
MLC가 좋은거라고 들엇고 64,128살때는 복불복이라고 잘고르면 MLC못고르면 TLCㅠㅠ
16g는 다 MLC라고 하다 들었어요
사진이나 동영상 많이찍고 보관하기 때문에 폰에도 필요하거든요ㅠㅠ
번이해야 그나마 나은 혜택...
저 어찌해야할까요??ㅠㅠㅠ
64g로 하심이,, 나중에 후회 안하십니다~
아이퐁 4때부터 아이퐁만 써왓는데 거의 16기가로 버틴듯..
심지어 4때는 8기가 썼었어요;;
물론 6부터는 os용량이 늘어나서 16기가로 좀 부족하다고는 들엇는데 ..
암튼, 기본적으로 용량은 사진/동영상이 젤 커요. 특히 동영상 많으면 부족한게 사실.
글고 그 담으로 용량큰 게임정도..
나머지는 그닥 용량차지를 많이 안해요
저같은 경우 사진은 클라우드 이용. 동영상은 찍은거 외장하드에 저장해놓기 필요할때마다 꺼내서 봅니다.
요새 시대가 조아져서 외장하드 연결하는 기기(?) 하나 사면 걍 외장하드나 메모리카드에 있는 동영상 영화, 노래 등을 불러들어서 볼수가 잇어요. 위보랑 엠지텍꺼 제품 잇음. 보조배터리 겸용으로 쓰는거..
클라우드는 상당히 종류가 많습니다. 사진같은 경우 실시간 저장에 음악감상 스트리밍도 가능하고
글고, 결국 어플 다운받으면 쓰는것만 거의 사용해요.
네비만 하더라도 전 김기사, 올레네비, 맵피, 아틀란이 다운받아져 잇는데 거의 김기사만 쓰거든요.
즉, , 용량조절이야 자기 사용 여하에 따라 달라짐.
암튼, 사진,동영상, 영화저장 등이 용량을 가장 크게 차지하는 주범이긴한데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편리한지 불편한지는 달라지겠죠.
글고 패드는 아미레를 사용중인데 32기가인데 사실 외장하드로 영화나 미드 일드등을 보다보니 이거 용량도 마니 널널하더라구요. 물론 패드 어플이 폰 어플보다 용량이 크긴 해요. 그래도 이것 역시 불편함을 별로 못느낌.
글고 참고로 아이퐁이나 패드는 av플레이어나 n플레이어는 꼭 설치하세여.
영화볼때 인코딩 없이 볼수 있는건데 유료지만 설치해줘야 편리하거든요.
며칠전에 n플레이어 꽁짜로 풀렷엇는데 아이퐁은 무료일때 잘 받아가야 편함. ㅎ
근데 아이퐁 처음쓰믄 안드로이드랑은 약간 차이점이 잇어서 초반에 좀 적응을 하셔야할듯..
아이튠즈는 벨소리넣기랑 동기화, 앱구입 전송, 백업및 복원 등 기본만 알고 있어도 상당히 편리해요.
글고 메모리는 tlc와 mlc가 잇는데 글쓴이 말대로 뽑기운이래요.
근데 어차피 1년 리퍼니깐 리퍼기간만 잘 활용하면 다시 뽑기를 행할수 잇음 ㅎ
네이년에 보믄 아이퐁 카페 마니 잇어요. 거기가면 자료도 많고 활용법도 많으니 참고하시길..
사진이나 동영상 많이 찍으시면 16G로는 턱없이 모자라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