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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부가티입니다


자게에도 이제 글을 쓰고


밑에 이제 아침에 댓글들을 보고...질문을 써보려고 합니다


부가티경우 11-12 나스를 탔었어요 1시즌내네 


이때 베이스는 익스트루드로 기억이 나요..


지금 나스와는 베이스만 다른걸로 기억이 나는데



저는 앤썸과 XLT를 타보지도 구경도 못했어요 미국에선...


그래서 이 3개의 비교를 할수가 없죠


라이딩데크라고해봐야 커스텀X 와 나이트로에 얼티밋 타본게 다라서 ^^;;;



나스는 앤썸급이아니다 xlt급이 아니다 라고 말씀들을 하시는데..


그 급이라는건 가격때문에 그렇게 급이 나누는지 알았는데


어느분께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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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압설 기준으로 나스는 터져도 xlt나 앤썸은 버텨준다고 말씀을 해주시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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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로 한국 압설기준으로 나스는 터져도 xlt나 앤썸은 버텨주나요...?


3개다 안타보셧어도 됩니다 2개 이상 타신분들 한에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xlt와 앤썸 타봣는데 이건 터지고 저건 안터진다더라 나스와 앤섬 타봣는데 나스는 터지네요


왠지 모르게 의미가 없는 질문 같지만....

 

개인적으로 엣지가 터지는게....자기 문제가 아닌 단순히 데크의 문제인지 궁금하네요....


단순히 제가 캐피타 빠라서 이런질문을 하는게 아니라...정말 궁금해서 그래요...


오해 마시길...부탁드리겠습니다..



3개다 동일하게 카본빔이 2줄 들어가 있고


스팩도 고만 고만한데 말이죠....


데크마다 느껴지는게 다를수는 있지만...정말로...제가 볼땐 스팩은 비슷한데


나스는 터지는데 xlt와 앤썸은 엣지가 안터지고 동일한 상황에서[과연동일할진모르겠지만] 버텨주는지 ...

4444444.jpg


3333.jpg


11233.jpg




MuJu-Gunmin

2015.01.24 09:47:50
*.111.15.204

나스는 안타봤지만... 엑셀티랑 엔섬은 타봤어요... 사이즈도 같은걸로... 안정감은 엑셀티가 좋구요... 그립감이랑 리바운딩은 엔썸이 좋았습니다... 저라면 엔썸...

보드매냐★

2015.01.24 09:52:14
*.36.49.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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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저는 나스도 엑셀티도.. 앤썸도 안타본 사람입니다만..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저 보드 18년차이고.. 딸들 출산때문에 강제 휴식기가 좀 있었지만.. 나름 이것저것 다 타본 입장에서..


일반적인 스펙이 비슷한 성향의 데크에서 일반 사용자가 그렇게까지 차이를 느끼는건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앤썸 사용자가 앤썸을 극찬하고.. 엑셀티 사용자가 맘에 들어하고 칭찬하는건 이해 하지만..


얘는 터지는데 쟤는 안터진다??? 그건 본인 사용 환경 차이가 생각합니다..


같은 날 같은 슬롭을 두개의 다른 데크로 내려와도 다르게 느껴질 환경이 충분히 존재한다 생각합니다..

꼬꼬댉

2015.01.24 09:53:32
*.223.4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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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비싸면 더좋은줄암ㅎㅎ

뭐 나스는 캐피타 최상급은아니긴하져

앤썸이나 xlt는 최상급이고 

이것도 한목하는거 같네여

Robbie.KGT

2015.01.24 09:53:40
*.62.17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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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게에 답글을 달았습니다만... 턴이 터지는 문제는 스킬의 차이라 생각되지만 라이딩시 안정감이나 그립력은 제 느낌에는 xlt가 차이날 정도로 잡아줬다고 생각 합니다. 하이원 빅톨 헤라 기준으로요 평균 경사각 25도이상 슬로프에서구요. 그 이하 중하급 슬로프에서는 크게 느껴지지는 않을듯 하구요.. 제 느낌은 그렇네요 ㅠ

TriPleX

2015.01.24 09:55:20
*.223.7.116

전반대로 캐피타에 블랙 스노우데스 를타봣는데,,
한국기준 압설 및 슬러쉬 아이스 에서도 엣지그립력 젛던데욧ㅅ
데스그립 들어간 겁니다 ㅅㅅ
요즘앤 빠졋내요 ㅅㅅ
참고로 엣지감은 한국기준 설질영향이 무지큽니다 ㅅㅅ
그래도 블스데 같은경우 무지좋다고 느꼈습니다 ㅅㅅ

BUGATTI

2015.01.24 09:57:59
*.2.48.26

+_+ 이게 아니잖아유 ㅠ.ㅠ


테크노땅그지

2015.01.24 10:02:21
*.232.5.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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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크빨? ㅋㅋ
사람실력이 문제죠 ㅋㅋㅋ

라릉

2015.01.24 10:04:56
*.248.18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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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개 다 안타봐서 모르겠지만..NAS는 터지는데 Xlt는 안터지는건 이상한거 같아요. NAS로 안터지게 타면되는건데 왜 NAS로 터지게 타시는건지..

TriPleX

2015.01.24 10:08:23
*.223.7.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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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ㅅㅅ 제말은 한국에서 설질은 하루에도 몇번씩 변하기때문애 터진다 안터진다 정확하게 말하기 어렵다는 말이에요 ㅅㅅ

Robbie.KGT

2015.01.24 10:15:58
*.62.178.48

정답 아침 점심 저녁 야간 설질 다른게 한국이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눈물납니다 ㅋㅋㅋㅋ

불량건전지

2015.01.24 10:23:10
*.36.150.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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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급의 데크에는 그회사만의 첨간 노하우들이 들어가겠죠.
뭐는 털리고 뭐는 안털린다... 이게 말이 되는 소리인가 싶습니다.
( 숫자로된 정확한 데이터를 가지고 하시면 입다물겠습니다만...)

같은조건 .즉 같은힘, 같은코스,같은날씨.. 이런 모든 환경들이 동일해야 비교가능할듯싶습니다.

그게아니면 그냥 자기느낌이지요.

자기느낌이 무조건 정확하다라는 말은 자제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이상 내꺼아닌내꺼같은 앤썸타는유저가...

제레인트

2015.01.24 10:31:06
*.94.41.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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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에도 댓글 달았었지만...

엣지에서 레이저빔이 나가는것도 아니고 보드의 그립력의 차이는 사실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동일한 엣지각일 경우에)

논쟁을 하고싶어서는 아니구요....^^;

 

그립력을 단순히 엣지가 버텨주는 힘이라고 했을 때의 이야기구요..

엣지 홀딩에는 그립력 이라는 정체불명의 힘보다는 경사에 맞는 엣지각, 프레스 등의 자세가 더 큰 역할을 하겠지요.

그리고 그런 것을 흐뜨러지지 않게 하는 보드 자체의 안정감이 큰 영향을 끼치게 할 것 같은데

그게 라이딩용 데크에 여러가지 소재를 넣어서 단단하고 충격흡수가 되도록 만드는 이유겠지요~

(그리고 라이딩용 데크가 비싸지는 이유이기도...ㅡㅜ)

 

개인적으로 예전에 결명자님의 영상에서 리키님의 트위스터가 슬로우 모션에서도 미친듯이 춤을 추는것을 보고

와...라이딩시에 그렇게 안정적으로 느껴지던 트위스터도 저렇게 휘는구나! 하고 놀랐습니다.

하물며 티타날이 안들어간 일반 데크들은....OTL

 

나스, 앤썸, XLT 중에 타본건 앤썸밖에 없는데요...

12/13 앤썸과 12/13 판테라, 14/15 Flow 화이트 아웃 비교해보면

안정감은 판테라가 제일 좋았고 (그렇다고 터질게 안터지지는 않았습니다. ㅡㅜ)

앤썸은 판테라보다 반박자 빠른 리바운딩이 인상적이었지만 안정감이 떨어져서 별로라고 느꼈었네요.

화이트 아웃은 약간 충격흡수따윈 개나줘버려....식의 데크라 덜덜 떨리지만 딱히 라이딩이 밀리는 것 같진 않아요.

안정감이 떨어지는 대신에 예민하게 느껴져서 좀더 빨리 반응할 수 있는 느낌적인 느낌이랄까///ㅡㅡ;;;

 

난 왜 댓글 달아야지 생각만 하면 이렇게 장문이 되는건가...ㅠㅠ

뿜삘

2015.01.24 11:35:32
*.115.92.120

판테라는 데크 길이가 160 부터 이니 당연히 안정적이지 않나요? 리바운딩도 좋고..


다른 데크는 길이 몇으로 타시는지 모르겠지만 동일 사이즈로 비교를 해야하는게 맞는데...

제레인트

2015.01.24 12:50:07
*.94.41.89

판테라 163 탔고 앤썸은 159를 탔었습니다.

단순하게 동일 사이즈로 비교를 하시면 곤란하구요, 브랜드별로 권장 몸무게가 다르죠

판테라 163은 85키로까지, 앤썸 159는 88키로까지입니다.

제 몸무게가 83~84키로 나갈 때니 오히려 판테라가 더 간당간당한 스펙일 겁니다.

 

13/14까지는 판테라 163의 권장 스펙이 13/14 까지는 블랙라이트 160의 스펙과 동일했죠..

블랙라이트 157 - 판테라 160

블랙라이트 160 - 판테라 163

블랙라이트 163 - 판테라 166

이런식으로...

그럼 전 판테라 163과 비교하기 위해 블랙라이트 160을 타야할까요? 아니면 163을 타야 할까요? ㅋ

 

맹점을 말씀드리자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앤썸이 유효엣지는 더 길구요 (판테라 163 : 1230mm,  앤썸 159 : 1250mm)

지금 타고 있는 Flow Whiteout 162는 앤썸 159와 동일한 유효엣지(1250mm)임에도 가장 불안정합니다.

심지어 이 데크는 153cm 짜리도 권장 몸무게 스펙이 88키로 까지입니다. ㅎㅎ

화이트 아웃 162는 몸무게로 봤을때 저한테 오버스펙의 데크죠. (적정은 159정도...)

데크의 구조 자체가 틀리면 모를까 같은 구조를 갖고 있다면 3cm 차이에 데크의 특성 자체가 심하게 틀리진 않아요.

 

참고가 되셨길~

뿜삘

2015.01.24 13:06:20
*.115.92.120

5센티만 차이나도 안정성에 큰 차이가 느껴지실래 말씀드린겁니다.

당연히 2~3센티 차이는 상관없죠..  평균 155 앤썸 타다가 판테라 타는분들이 안정성을 논하는거같아 혹시나 여쭤본건데

확실한 비교글에  감사합니다.


APPA

2015.01.24 11:27:00
*.187.11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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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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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앤썸은 안타봤는데요 .... 나스는 정석, 엑셀티는 약간변형 ... 예전에는 엑셀티가 뒤가 말랑해서 당황한적 있는데 바뀌었다고 하네요 

뿜삘

2015.01.24 11:28:57
*.115.92.120

추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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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하프파이프용이라  xlt가 상급 고속에선 터진다는 댓글도 봤는데요..앤썸은 또 안터진데요... 이상해요..

야수파

2015.01.24 11:59:56
*.159.24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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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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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디렉은 디렉끼리 디렉트윈은 디렉트윈끼리 트윈은트윈끼리 해머는해머끼리 세미는세미끼리 알파인은알파인끼리

 

끼리끼리끼리끼리

 

관광보더는관광보더끼리 비교합시다..ㅡㅡ;

뿜삘

2015.01.24 13:02:24
*.115.92.120

네 해주세요

호랑이74

2015.01.25 12:17:00
*.62.213.48

부자티님 같은 상급슬로프에서 울트라는 터졌는대 호러는 안터졌요. ㅡㅡ이상해요 왜그런걸까요? ㅋ 엣지그립력도 호러가 더 좋내요 전 ㅡㅡㅋ 왜그러는걸까요? 모글런도 호러가 더 안정적이내요. 암턴 현재 이해불가 상태 트릭을 좀더 쉽게 배우려 바꾼덱에 라이딩매력에 빠졌내요.

BUGATTI

2015.01.25 15:12:28
*.110.132.17

 저도 작년 울트라와 올해 호러를 비교했을때 라이딩에 왠지 괜찮았어요


허나 울트라보다는 아니였어요....@.@ 동일사이즈 이신가요..?


유효엣지 같은경우는 동일 사이즈기준으로는 호러가 조금더 길긴 하는데


제로캠버부분은 호러가 더 짧고..리버스 되는부분이 더 긴데 말이져...@.@ 이해가 안되네요...!!!쩔엉!!


다시 한번 울트라 타보세용 동일 사이즈이세여?

호랑이74

2015.01.25 15:40:53
*.62.213.48

호러가 더짧아요. ㅡㅡ 울트라153 호러151.
역간 힘적인부분 같다는 제나름대로 결론을 내리려고 해도 이해는 안가는 상황요.
울트라는 뻐새다 생각하면 호러는 착달라붙는 느낌이라해야하나...

황정남입니다.

2015.02.10 13:27:44
*.216.60.99

터진다 라는게 무슨말이죠?;;;;;;;;;;;;;; 터진다 가 이해안되니 다 막혔음..ㅠ 나스, xlt, 앤썸 다 타봤는데..ㅠ_ㅠ

BUGATTI

2015.02.10 13:37:02
*.110.132.17

라이딩도중 힐턴이나 토턴시 미끌리는현상을 터진다라고 말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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