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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매번 글만 읽다가
처음으로 글 써보네요..

보드를 올해 처음 시작한 극초보입니다
재미붙어서 매주 가기 시작했는데
지난주에 계속 해도 힐에서 토우로 넘어가는게 안되서
혹시 원리라던가.. 그런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토우사이드에서 힐사이드는 그래도 돌게되는데(사실 정면으로 못일어나서 이렇게 되었다는 슬픈...)
반대로는 계속 해도 직활강 상태로만 되면서 균형 잃고 넘어지네요...
뭔가 도는 원리가 있는건가요 그냥 어깨 돌리면 된다고 해서 계속 그렇게 한건데 ...ㅠㅠ
엮인글 :

꾸리랑끼리랑

2015.01.31 01:33:43
*.219.122.190

뒷낙엽은 연습하셨어요? 토엣지를 잡으실줄 아셔야하는데..

불곰형아

2015.01.31 01:36:41
*.70.57.96

일어나는게 일단 뒤로 일어나야 해서 어쩔수 없이 시작을 뒷낙으로 해서 턴해서 앞낙엽 연습하고 있었어요 물론 제가 하는 낙엽이 제대로 된건진 잘 모르지만요 ㅠㅠ

꾸리랑끼리랑

2015.01.31 01:48:59
*.219.122.190

설명만 들어선 100퍼 잘못된것같네요. 잘못이해하고 계시는것같은데... 뒷낙엽부터 동영상 보시고 연습하셔야할것같아요.

불곰형아

2015.01.31 18:43:18
*.223.44.11

그..그런가요.. 제가 앞으로 일어나는걸 못해서 뒤로 일어나서 내려오다 턴하는건데 ㅠㅠ
일단 말씀해주신대로 지금 열심히 뒷낙부터 연습하고 있습니다!
profile

해치거나물어뜯습니다

2015.01.31 01:35:30
*.214.207.208

그 직활강에서 겁먹기말고 조금만 참으면...

저도 초보지만 친구가르쳐줄때 손가락 쭉뻗어서 갈방향으로 손 이동시키면서 시선이랑 몸이랑 같이 움직이라고.....

그래서 친구는 초급에서 s 자 마스터했습니다.

불곰형아

2015.01.31 01:37:37
*.70.57.96

직활에서 뭐랄까.. 슬라이딩하면서 미끄러지는 느낌..?으로 넘어져버려요...

poorie™♨

2015.01.31 02:02:57
*.234.35.236

헤일로...님의 동영상을 

한번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네욤

아회제백야

2015.01.31 03:19:39
*.194.236.138

비기너 턴 하시는거 같은데 일단 사이드 슬리핑 프론트/ 백사이드 다 연습 하시고 팬쥴럼도 어느정도 몸에 익을때 까지

연습을  하세요   그런다음 비기너턴을 연습하시면 됩니다....비기너턴에서 주의 할 것은 상체 로테이션 입니다  보통 토에서 힐턴 넘어갈때는 대부분 어느정도 로테이션을 주는데 힐에서 토턴 들어갈때 로테이션을 제대로 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중심이 뒤로 빠지고 레귤러 기준 좌측 어깨가 들리면서 턴 하기가 무척 힘들게 되죠



액슬매냐

2015.01.31 05:59:21
*.130.103.211

초보시절 누구나 겪는 현상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힐엣지로 진행하는 것이 토엣지로 진행하는 것보다 훨씬 쉽고 익숙합니다.

힐엣지에서 토엣지로 턴(엣지 체인지)을 해도 토엣지가 불안정하여 데크가 아래로아래로 미끌어져내립니다.

반면 토엣지에서 힐엣지 전환은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며 턴 이후에도 안정적인 자세를 취하게됩니다.

  

먼저 토사이드 슬리핑, 토사이드 펜쥴럼 연습을 많이 하셔서 토엣지 감각을 키우세요. 시선은 멀리보시고...

BBP자세, 시선, 속도감, 사활강 도중 업다운/점프 등등의 연습을 많이 하시는게 좋습니다.


사활강/낙엽 진행 중에 턴을 시도하는 것은 굉장히 어렵고 잘못된 연습방법이라 생각합니다.

턴(데크의 회전/엣지체인지)이 익숙해진 이후부터 하시길 권장합니다.


힐>토 를 예로 들면

레귤러 기준으로 데크의 노즈가 시계방향(오른쪽)으로 돌아야하는데

이렇게 하려면 전경으로 앞발에 힘이 들어가야 합니다. 그리고, 몸의 회전으로 데크를 돌리게 됩니다.

그런데 사활강을 하면 데크는 왼쪽으로 가려는 힘이 있어서 노즈를 시계방향(오른쪽)으로 회전시키기가 더 어렵습니다.

그래서, 턴을 못하거나 노즈의 회전이 아닌 테일의 회전으로 턴을 하게 됩니다....길게 이야기했지만 뒷발차기 입니다.


비기너턴의 연습방법은 보딩강좌 -> 라이딩 박정환님 동영상 기준으로

힐사이드슬리핑(정지상태) -> 토턴 -> 토사이드슬리핑(정지상태) -> 힐턴 -> 힐사이드슬리핑(정지상태) 반복입니다.

여기에 업다운 추가하면 너비스턴입니다.

주의사항은 시선을 멀리보고 앞팔은 45도 이상 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후경 예방)


결론은 사활강(낙엽)과 비기너턴은 별개로 연습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연습의 목적이 다른 면이 있고, 두가지의 연습이 충분이 이루어졌을때

사활강+비기너턴(너비스턴)을 연결해서 S자를 그리시면 될 듯 합니다. 

불곰형아

2015.01.31 18:46:30
*.223.44.11

어..어려운 말이 써있긴하지만 말씀해주신대로 우선은 토엣지가 익숙해지고 난후 다시 시도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늘처음

2015.01.31 17:01:37
*.29.125.212

지금 시점에서 제일 중요한건 전경입니다

무게중심을 앞에ㅡ노즈ㅡ 두세요

레귤러일 경우 왼발이 차량의 앞바퀴인데

앞바퀴가 지면과 떨어지면 방향전환이 안되듯이

무게중심이 뒤로 빠지면 왼발이 슬로프에서

떠있으므로 속도만 증가하고 턴이 되지않습니다

과감하게 앞발에 체중을 다 실으세요

불곰형아

2015.01.31 18:47:13
*.223.44.11

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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