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헝그리보더닷컴 이용안내] |
잘 알아보고 하세요...
시즌2~3년차 분들이 (외국 원정도 안다녀오신분들) 3시간에 15~30만원 불러가면서 렌탈샵에서 강습을 하더군요...장비 대여비에 머머하면..ㅡㅡ
그돈이면 그냥 장비 사시고 헝글보더에 2~3년차..5년차 이상 널리고 널려 있습니다..
그분들 카풀해 드리고 밥 사드리고 아니면 수고비라도 쫌 주시고 하면서 딱 하루 1시간 레슨하세요..
3~4시간 레슨한다고 답 나오는거 아니고 꾸준하게 30분에서 1시간 정도 갈적마다 원포인트 및 자세 레슨하고 나머지는 혼자 많이타바야 감 잡습니다..
쓰잘때기 없이 3~4시간 엽에서 티칭 한다고 보드는 답 절대 안나옵니다..짬밥과 동영상 많이 보시고 잘타는 분들한테 꾸준하게 보고 배우는게 답이고..
결국 마지막은 자기 스타일대로 타는게 보드입니다..
보드 자체 시스템이 프리스타일이라 다른 스포츠처럼 딱 고정관념이 없습니다..기초는 동일하데 결국 마지막은 각자 스타일대로 나가는게 보편적이라 구지 저런돈 들여가지고 배울필요 전혀 없습니다..
우연하게 헝글에서 만난분이 30만원주고 레슨 했다고 하길레..ㅡㅡ 글 남겨봅니다..
3시간에 30만원이면 간단하게 말해 골프로 프로급 수준에 선수마다 틀리지만 3시간 레슨에 30~40정도 할거에요..
어설푸게 2~3년차 보더가 그돈으로 레슨할 수준 절대 아닙니다..제 생각이지만 만약 레슨한다면 2~3년차 보더가 3시간 정도 매달려 가지고 레슨한다면 8만원선 적당입니다..보드가 특히 유독 타 스포츠보다 레슨하기 힘들어서..아마가 아마 레슨이면 그정도면 충분합니다..
결론..30만원급이면 어줍잔은 강사들한테는 과한돈이라는겁니다..
단..프로급에..경력과 실력 그리고 자격증..시합 입상경력 등등 타인과 협회가 인증할만한 자격 또한 강사를 몇년간 하고 노하우가 어느정도 있는지에 따라 차이가 있다 생각합니다..
하물며 국대출신들도 사회 나와서 레슨을 하면 가져갈 수준에 금액을 어설푼 2~3년차에 본인 조차도 그냥저냥 타는 강사들이 널리고 널려 있고 그런 분들이 알바를 하면서 과한 금액을 요구한다는거죠..
30만원이든 300만원이든 가격을 떠나 누구냐에 따라 잘 알아보시고 결정을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