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우선 초보에요. 또 공대생출신 엔지니어기두 하구요 ㅎㅎ
카빙턴를 연습하면서 깨달은바가 있는게 우리가 흔히 말하는 프레스를 주는 행위는 가속이 붙어있는 보드위에 무게중심을 낮추어서 원심력의 작용거리를 크게만글오 관성모멘트를 크게만들어서 보드가 휘고. 설면에 저항하는 힘이 생기는것 같습이다.
그러려면 우선 턴진입전 기차가 레일에 올라타듯 엣지가 설면에 물려야 하구요. 턴이 진행되는동안 원심력의 작용축방향. 즉 턴호의 중심쪽과 보드 사이에서 압력과 중심을 잘 버티어 주는 자세가 필요한것 같습이다. 각 커리큘럼마다 다르지만 원리는 하나라고 생각하구요.
여기서 턴이 턴지거니 밀리는건 이 원심력을 . 관성모멘트를 유지하는 보드위에서의 몸의 중심과 엣징이 적정하게 잘 유지되고 있는지가 제일 중요하겠죠.
아직은 멋진 자세보다는 데크가 이동하는 원리를 몸으로 느끼는게 최고라고 봅니다. 일단 천천히 저속에서 완경에서 원심력이 크지않아 몸을 많이 낮추지 않아도 되는 카빙을 연습하며 엣지감이 완벽할때 좀더 경사낭이도와 속도를 높이면 다운주는 프레스 자세는 자연스럽게 이루어 집니다
안될때는 기초부터 ^^헝글님들 조언중 제일 기억에 남는말이에요
같이 연습해요. 홧팅 ^^
카빙은 최대한 엣지를 세우고 외줄타기 하듯이 잘 중심을 잡는 것이지
어떤 공식적인 프레스 방식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 신체의 놀라운 균형 감각을 믿고 신뢰해 보세요. 이를 족쇄로 물려 놓고 일일이 조정하려는 것은 수동 기어 자동차에 도전하는 듯한 행위입니다.
초심자의 카빙 문제는 갑자기 속도가 빨라질때 뒷발로 무게가 많이 실리는 것이 제일 흔하죠.
그리고 힐턴시 자신의 골반이 힐 엣지 밖으로 멀리 나가지 않나 피드백을 받아 보세요. ( 간단히 스마트 폰으로 동영상 부탁 )
포워드 린을 많이 주어 토 쪽으로 숙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무릅 발목을 많이 숙여서 엉덩이가 힐 엣지 밖으로 나가지 않도록 해야 됩니다. ( 보드 베이스 면을 기준으로 힐 엣지에서 수직으로 그은 선상을 의미 하는 겁니다. 카빙시 많이 기울어지니까 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