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품구매처 : 렌트
2. 작성자신분 : 일반회원
3. 사용기분류 : 시승(사용)후기
4. 참고한 웹페이지 링크 :
http://www.hungryboarder.com/index.php?mid=User&page=3&document_srl=30558362

안녕하세요 데크사용후기 두번째 후기네요

이번시즌에 타본 데크 3개에대한 후기를 남깁니다

엡투는 프리카빙 보드크로스데크로 티탄데크
(사진)

오가사카 엪씨는 프리라이딩
(사진)

요넥스 트러스트는 티탄데크로 프리카빙 보드크로스용으로
(사진)


일단 제가 가장선호하게도니 엡투 엘리미네이터 월드컵 159는 가성비가 아니라도 심해게 얘기해서 옥세스 말고는 엡투 월드컵을 선택할것같은 생각이 들정도로 좋은데크라생각됩니다 프로토가 더 좋다고하지만 저와 맞을지도 모르고......

오가사카 엪씨는 우드데크라 다른 두 티탄데크랑비교대상이라고하기는 어렵지만 상당히 좋은 데크라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제가타본데크중에 비교되는 데크는 나이트로블랙라이트가 더 맘에 듭니다 나이트로데크 매니아라서 ㅡㅡ
데크에대해서 시승느낌은 비슷한느낌에 데크에비해 그립력이 괜찬았고 160사이즈를 타보지않았지만, 숏턴 미들턴 롱턴을 하는데 힘들이지않고 컨트롤할수있었고,
리바운드도 상당히 좋았네요

요넥스 트러스트를 탔을때는 이거 뭐야하는 생각이들었고 설렁설렁 탈려고하니 컨트롤이 되지않고 카빙이 안되고 슬라이딩턴도 아니고 카빙도아닌 턴이 되었고,
고속에서 가압을 하였을때 라바운드가 상당히 강하고 해머데크쪽이라 그런지 오가사카 엪씨보다 그립력이 상당히 높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사실 길이에 따라 숏턴이 쉬을수도 롱턴이 잘될수도 있지만 그건 라이더가 컨트롤하는 정도에 따라 사이즈와 상관없이 숏턴에서 롱턴까지 모두 가능할듯합니다

하지만, 저에게 셋중 우선순위를 정하라면,
1번으로 엡투 월드컵(159)
2번으로 오가사카 엪씨(160)
3번으로 요넥스 트러스트(161)

이유는 간단합니다
트러스트는 애매한 포지션이라는 느낌입니다
티탄계열나 티탄과 우드 또는 카본 중간 느낌이라 확실히 우드냐 티탄이냐를 보면
티탄으로는 엡투월드컵을
우드로는 오가사카 엪씨를 선택할듯합니다

하지만 요넥스 캐논볼을 타보지않아 비교는 어렵겠지만 저는 엡투월드컵을 선택할것같습니다

데크 구매를 생각하시는분께 몇마디남깁니다

데크의 플렉스나 성향에 따른 데크선택시에는

티탄데크를 선택하시려는 분께서는 한번 시승을해보고 선택하라고하고싶습니다

섣불리 선택하면 힘들어 라이딩에 재미가 떨어질수있으니 주의 하시구요

우드보다 하드하고 티탄이 부담스럽게 느껴지는분은 요넥스 트러스트가 좋은 선택이라생각됩니다

한마디덧붙이면, 스펙상 서이드컷이 상대적으로 짧은 그레이 데스페라도 모델도 괜찬은선택인듯합니다

데크사이즈선택시에는
엡투월드컵선택시에는 본인이타는데크에비해 한단계아래 데크가 적절할수있다고생각되구요 셋중에서 유효엣지 가장 길고 사이드컷도 가장길고 쉽지않은 데크
본인이 상급자리고생각한다면 나쁘지않은선택이라생각됩니다
일반데크와 비교하면 두단계정도의 짧게선택해야 타던 데크와 비교했을때 비슷한 유효엣지가 맞을듯하지만 그렇게 짧게선택하기에는 라이딩시에 더 불리할수있으니 한단계정도 짧게탄다면 적당할것같구요
제대로 프리카빙을 하겠다고한다면 본이 쓰던 사이즈정도선택하면 맞을것같습니다
적당할듯하네요

오가사카 엪씨는 사이즈는 사용하던 데크사이즈와 비슷한 것을 선택하면 될듯하구요

트러스트도 본인이 쓰던 사이즈와비슷하거나 짧게, 프리카빙을한다면 본인사이즈로 선택하면 큰무리없이 컨트롤될것같구요

참고로 숏턴과롱턴이라는 제목에 와닿는 글이있어 링크 첨부합니다
http://m.blog.naver.com/pitbull99/100199406965

참고만하시구요! 타봐야 느낌을알수있으니 빌려서타보고 선택하는게 가장 잘맞는 데크를 선택할수있을듯합니다

어찌어찌하다보니 엡투 예판모델 신청하고말았습니다!!! 하지만 디쟌은 최악인듯 ㅡㅡ

댓글 '17'

보아라

2015.03.02 03:32:21
*.55.182.26

잘읽었습니다.

바람난보보

2015.03.02 06:32:05
*.62.229.120

트러스트는161싸이즈같고요 검메탈소재린그런듯하네요 ㅎㅎ

queenN

2015.03.02 08:06:14
*.36.148.198

맞습니다 161 사이즈입니다 수정하였구요... 검메탈이라는땜시 그런걸로 저도 생각되네요

초보™

2015.03.02 10:10:36
*.52.151.123

디자인은 올해께 ㅜㅜ;;;

queenN

2015.03.02 10:22:52
*.36.148.198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프로토를 구해볼려고하는데 잘안되요
럭셔리함이 철철넘치는 프로토 ㅎ

queenN

2015.03.02 19:48:05
*.36.148.198

누가 내가알는사람인지 궁금하네욤

JussiOksanen

2015.03.02 21:25:33
*.32.181.17

ㅋ 트러스트 검메탈 맛을 제대로 보셨나봐요. 미친듯이 튕겨 주는... 그나저나 월드컵 탐나네요.

queenN

2015.03.03 17:44:01
*.36.144.191

개인적으로 엡투 상당히 좋은듯합니다. ㅎㅎㅎ

아딸

2015.03.02 23:43:45
*.62.162.60

현재 데페 우드163타고있고요....
트릭도하면서(180,360) 라이딩하려하는데.....오카fc로 갈아타려합니다...괜찬을까요???

queenN

2015.03.03 17:45:50
*.36.144.191

데페를 타보지 안타봐서 알수없네요 스펙만으로봤을땐 개인적으로는 비슷할듯한데요 왜바꾸시려는지 ㅡㅡ

queenN

2015.03.03 17:49:44
*.36.144.191

아참 히로유키처럼타신다면 히로유키가 사용하는 같은모델로 시도하는건 어떨지요 비씨로~~~!!!

아딸

2015.03.03 19:43:05
*.62.162.34

제가 히로유키였으면좋겠네요. ㅎㅎㅎ
답변감사합니다.^^
아참!바꾸려는이유는 좀더 편안하게 라이딩도하면서 약간의트릭좀하려고요.^^;;;;

노마링♬

2016.03.23 14:34:43
*.91.231.76

제 생각엔 FC가 가지고 놀기 더 쉬우실거에요. ㅎㅎ

queenN

2015.03.03 21:26:13
*.36.144.191

트윈데크도 괜찬다면 디씨 mlf(플렉스가 6-7)가 가성비 쵝오!!!
나이트로 이에로에딸라(플렉6-7, 디렉) 모델도 괜찬을듯한데요!!!

바디스펙이 어떻게되시는지 몰라도 데크사이즈를 한단계정도 짧게 선택하시는것도 방법일듯합니다!!!
사실 최근 좋다는 브랜드 많은데 오래된 브랜드 중 나이트로가 전 괜찬은거같네요

카숑숑

2015.03.09 10:33:12
*.207.72.227

잘 읽었습니다.. 흠.. 저도 올해 스노우보드 처음 시작했는데요.. 미친듯이 가다보니.. 라이딩 데크가 확 땡기던데....

오가사카가 라이딩용으로 좋다고 해서 1516꺼 오가사카 사려고 하는데요..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네요...^^

실례가 아니라면... 제가 키가 168인데.. 오가사카 같은경우 길이를 몇짜리를 사야 하나요???

아 물론 FC 기준입니다..

queenN

2015.03.09 21:48:54
*.36.144.105

사실 체중이 더 좌우하는것같습니다 체중에따라 사이즈 선택하시는게 맞을듯합니다. 157-8정도면 되지 않을까요?
타는 스탈에 따라 한사이즈 짧게 또는 길게 선택하세요
전 173/77인데 157이 가장 재밋게 타는듯합니다!!!

혹시 본인의 실력이 중굽이라면 꼭 테스트해보고 티탄계열을 사시거나 우드계열로 실력을 다지시는게 도움이되실듯합니다

queenN

2015.03.09 21:51:56
*.36.144.105

전 엡투 월드컵 159 테스트해보고 예판주문했네요!!!

참고로 사이드컷/유효엣지에따라 데크길이가 같다고하더라도 느낌은 완전 다를수있으니 데크별로 스펙도 확인하시구요
문서 첨부 제한 : 0Byte/ 8.00MB
파일 크기 제한 : 4.00MB (허용 확장자 :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수 조회 수sort
공지 장비전반 [장비사용기 이용안내] Rider 2018-01-11 8 14914
5213 장비전반 장비사용기 이용안내 헝그리사진첩 2015-04-21 1 75615
5212 데크 11-12 그레이 쉬레드 사용기 file [36] H@RU 2011-02-27 4 65832
5211 바인딩 바인딩의 새로운 선택, 1415 나이트로 머신 file [37] 이클립스♠ 2015-09-10 7 53121
5210 장비전반 장비사용기 이용안내 헝그리사진첩 2013-08-16 1 37103
5209 데크 [프리뷰] 12/13 Nidecker Platinum SC 158 file [28] [2] Gatsby 2012-12-11 6 32016
5208 장비전반 지난 시즌 내 장비를 소개합니다 file 헝그리사진첩 2015-06-02 2 31782
5207 장비궁합 Giro Combyn + Oakley Airbrake / Oakley Sp... file [11] 뿌라스 2013-10-14 1 30610
5206 의류 믿고쓰는 '언바인드(UNBIND)' 스노우보드복 ... file [7] ☆무한도전[... 2013-11-13 3 28983
5205 장비전반 양식 불일치시 잠금처리!!!! [5] 헝그리사진첩 2015-01-01 1 25729
5204 데크 오가사카 FC 시승기 file [26] rumk 2014-03-03 7 25506
5203 데크 callsign 님의 앤썸과 제 앤썸편. file [4] 날아라가스~!! 2012-01-19   23996
5202 장비전반 렌트 및 시승기 협찬 표시 및 업체직원 제약... [1] (━.━━ㆀ)rig... 2015-03-11 2 23975
5201 바인딩 0708 SAPIENT INFINITY 바인딩 사용기 [7] 헝글박코치 2008-01-27 21 23555
5200 장갑 The North Face 오만원짜리 장갑~~ file [18] Rogy 2007-11-13 10 23052
5199 톨&기타 차세대 액션 카메라 ION AIR PRO2 WiFi 리뷰 [7] Rhyme.할도르 2013-11-29 1 22568
5198 데크 12/13 케슬러-더라이드(KESSLER-THE RIDE) 리뷰 file [33] H@RU 2012-09-27 3 22445
5197 데크 최근유행하는 헴머 간략 시승기(데페,H,뵐클... [47] 조선인KJ 2014-09-16 16 22278
5196 데크 헤머데크와 프리데크 (데스페라도 & 오가사... [10] 치킨라이딩 2014-12-16 2 22128
» 데크 F2 월드컵, 오가사카 FC-L, 요넥스 트러스트... file [17] queenN 2015-03-02 3 22112
5194 데크 1415 그레이 데스페라도 Ti 개봉기 file [28] 레인보우시스타 2014-11-27 6 21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