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JIKA라고 합니다.
이 글은 부상 경위를 알려드리고 부상을 방지하고자 씁니다.
그리고 도움을 받기 위함도 있습니다.
1월 17일 토요일 저녁 9시 경
용평 골드에서 A(여자친구)가 라이딩 하고 있었습니다.
그날 골드 상황이... 아시겠지만 사람이 많을 뿐더러 고속으로 속도를 내지르는 사람도 많았습니다.
골드 중하반 정도 내려왔을때 토우로 방향전환 진입시(레귤러) 뒤따라오던 B(스키아저씨) 하고 충돌하여 넘어졌습니다.
A , B 충돌후 눈깜짝할세에 C(사고를 보고 속도 줄이던 보드아저씨)와 A가 2차 충돌을 하였습니다.
그리하여
A - 왼쪽 팔 엣지자국의 멍
왼쪽 입술 밑에 관통상( 피어싱 하는 사람처럼 구멍 )
앞니 두개 뿌리 흔들림
오른쪽 턱관절 고통
B - 왼쪽 무릎쪽 타박상 ( 진단서 내용 )
C - 이상없음
이렇게 부상을 당하여 용평 드래곤 프라자의 의무실에서 사고경위서 작성후 B 의 도움으로 강릉 아산까지 A가 후송되었습니다.
강릉 아산에서 A는 치료를 못받고 강릉대 치대병원으로 이동을 하였고 B는 진단을 받고 진단서를 받았습니다.
C(보드아저씨)는 강릉대 치대병원으로 와서 같이 기다렸습니다. B(스키아저씨)는 강릉아산에서 진단 받고 일단 숙소로 가시라고 했습니다.
A(여자친구)는 입술밑에 관통상은 몇바늘 안밖으로 꿰맸고
앞니는 일반인 보다 뿌리가 약해 더 심하게 흔들려 치아 기브스 형식의 앞니쪽 몇개의 치아와 같이 철사 고정을 하였습니다.
앞니는 신경치료 한달 예상 한다고 의사가 말합니다.
오른쪽 턱관절은 주말에 방사선 촬영이 어려워 서울가서 꼭 확인해 보라는 의사의 권유로
일요일 신촌 세브란스 응급실에서 X선및 CT를 확인하였고 이상은 없으나
치과적으로 더 검사를 하고 의사가 두고 보자고 얘기만 들었습니다.
(주말이라 치과 응급실에 주치의가 없어 일반 응급실로 가서 촬영하였고 주중에 더 상담을 받고 경과를 보자고 의사의 권유를 들었습니다)
강릉대에서 2시간여 수술후 C의 도움으로 A는 B의 숙소인 그린피아까지 왔고
삼자 대면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A,B,C 합의점이 아직 안나왔습니다.
B(스키아저씨)는 A와 충돌로 다쳤고 A의 부상은 C때문이기에 상관없다고 얘기합니다.
C(보드아저씨)는 A와 충돌로 다치게 했고 B도 원인제공이기에 치료비 분담을 얘기합니다.
A(여자친구)는 B와 C가 합의하고 통보하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B의 부상은 분담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B와 C는 여기저기서 정보를 구하고 과실판단 및 병원비 분담을 하겠다고 얘기가 끝나고 새벽 3시경 자리가 파하였습니다.
"사고 처리 경험이 있으신분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도와주십시오. 이 병원비 문제는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참고로 사고 났을시 제가 옆에서 다봤고 누구 때문에 얼굴이 다치고 여부는 말씀 안드렸습니다. 여자친구가 1차 충돌로 넘어져 얼만큼 다친지 모르고 2차 충돌로 얼만큼 타친지 모릅니다.
그리고 의견주실때 보드 실력이나 스키 실력은 논하지 말아주세요. 사고는 사고이기에...(--)(__)꾸벅
리플로 의견주시기 어려운 분은 jikajike@naver.com 으로 연락 주시면 많은 도움 되겠습니다.
그래놓구 자기 무릅타박상 입었다고 진단서 끊은거 보니 좀 탔나 보군요.
깔끔하게 치료비만 B,C 공동분담 하시라고 하세요. 정식으로 손해배상 청구하게 되면 아마 위자료도 상당해 질것 같은데
여성분이신데 얼굴을 꼬맸으니 이부분이 젤 어려운 부분이네요. 성형수술까지 해야할것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