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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효엣지가 길어 라이딩에 좋고 하드하고
그래서 타시는 걸로 알고 있는데 그런 이유라면 알파인 타도 되지 않을까요?
알파인으로 가면 부츠 바인딩을 다 따로 써야 하니까 기존에 쓰던 데크와 호환으로 헤머헤드를 쓰시는 건지..
보통 헤머뎈 쓰시는 분들 보면 라이딩 좋다고 얘기 많이 하시는데 알파인과 무엇이 다른가요..
글을 쓰다보니 헤머뎈과 알파인의 차이점을 묻는 것 처럼 되었네요 ㅎㅎ
그래서 타시는 걸로 알고 있는데 그런 이유라면 알파인 타도 되지 않을까요?
ㄴ 네 됩니다~
알파인으로 가면 부츠 바인딩을 다 따로 써야 하니까 기존에 쓰던 데크와 호환으로 헤머헤드를 쓰시는 건지..
ㄴ네 그런이유로 쓰기도 하지요~
보통 헤머뎈 쓰시는 분들 보면 라이딩 좋다고 얘기 많이 하시는데 알파인과 무엇이 다른가요..
ㄴ기문을 통과하는 레이싱용 보단 조금이나마 더 자유롭게 여러 턴을 구사하기 위해서??(구피 트릭 등..)
글을 쓰다보니 헤머뎈과 알파인의 차이점을 묻는 것 처럼 되었네요 ㅎㅎ
ㄴ트랙용으로 개조된 레이싱카와 공도에서도 즐길 수 있는 튜닝카 정도의 차이랄까요?
대답을 쓰다보니 많이 허접한 대답이네요 ㅎㅎ
제가 헤머로 넘어간 이유 는(f2 월드컵) 전 100% 라이딩 만 합니다
1. 호기심에
2.간지 나서
3. 내가 다니는 스키장에서 헤머 헤드 아직 한명도 못봤서 (전 누구와 같은걸 사용하는걸 쫌 싫어함요)
넘어와서 소감은요 역시 빠르다 잘달린다
프레스 운영만 잘하면 정말 잼나게 달려요 조금만 신경안쓰고 대충타면 데크가 절 던저버려요
스노우보드에 관하여 알파인, 해머, 프리, 듀얼의 보드가 있지요
스키를 볼까요??
우선 가장 많이 타는 알파인 스키, 숏스키, 빅풋스키, 인라인스키 요로케 대표적으로 적으면 될거 같아요
현재까지 3년간 xlt를 타면서 바인딩을 포워드로 하고 보딩을하였죠
동호회나 주변 지인들이 그렇게 탈거면 차라리 알파인을 타지 왜 프리를 그렇게 타느냐고 많이 들었습니다
그럼 저는 이렇게 얘기하죠
"지금 내가 타고 있는것이 프리 보드 아니냐" 왜 틀에 박힌 생각들만 하냐고 묻곤합니다
물론 첨부터 포워드로 탄것은 아니였고 2년간 덕으로 타면서 턴에 있어 편한 각을 찾다고니 3년째 되던 해 포워드로 갔습니다
또 이번 시즌에 해머를 구입하면서도 또 그러더군요 해머 살바에 차라리 알파인을 사지 왜 해머 사냐고
데크만 사면 지금에 부츠랑 바인딩 교체하면서 탈 수 있지만 알파인을 사게되면
바인딩부터 부츠까지 다시 사야하는데 그 비용도 적지 않지요 ㅎㅎ 보통 프리 장비 비용에 두배가량 됩니다^^
프리든 해머든 알파인이든 본인의 취향에따라 바인딩의 각처럼 각자의 스타일이 있겠지요??
차로 치면 속도 내려면 레이싱카나 F1을 몰면되지 왜 AMG나 M3같은 이도 저도 아닌 세단을 타지? 라고 묻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됩니다. 접근성이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요? 기존에 타던 방법에서 적응단계만 거치면 바로 탈 수 있고 말씀하신대로 부츠와 바인딩도 호환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