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11플랫스핀 vs Rice rt7 차이??
둘다 타보신분들 어떤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트릭할때 어떤게 더 편할까요?
제가 개인적으로 이 게시판에서 추첞안하는 브랜드가 버튼하고, 일제 수제데크들입니다.
버튼이야 국내 A/S 때문에 추천 안하던 거였고(최근엔 안써본지 오래되서 비추도 안했습니다.)
011을 비롯해서 노벰버나 라이스28, 토크렉스... 등등... 가격거품 엄청 심하다고 봅니다.
토크렉스랑 라이스28은 안타봤으니 빼고, 나름 트릭 좋아라 하는 입장에서 끝판왕 데크를 갖고 싶은 욕심은 있지만, 실제 타보고는 굉장히 실망했습니다. 백만원은 우습게 나가는 제품들이.... 그냥 이정도라면.... 글쎄요.
제가 보기엔 트릭에 특화된 일제 수제데크들중 그 성능을 제대로 뽑아내기 위하여 꼭 그 데크가 필요한 사람이 과연 얼마나 있을까 싶어요. 슬로프에서 그 데크 타는 사람들중 50% 이상이 비싸기 때문에 산거라고 꺼리낌없이 말할 수 있습니다.
하여간 전 굉장히 실망했고, 가격대비 정말 비추입니다. 통장 잔고 자랑용으로는 딱 좋긴 하죠
RT7과 플랫스핀을 비교하시면
실질적으로 다른부분은 캠버와 탑시트의 플레이트 그리고 코어의 압축기술이 좀 다릅니다.
라이스28은 노벰버와 거의 동일하게 만들어집니다.
오가사카에서 노벰버 만들때 많이 참고한거같더군요.
RT7과 가장 비슷한 데크가 노벰 아티스트인데 힘 전달력 반응성 탄성 활주력 거의 최고조로 보시면됩니다.
라이딩할때 리바운딩도 강하고 급사에서의 떨림도 적은편이고 트리런 파우더에서도 좋았습니다.
011은 일본 현지에서도 트릭만 하시는분들이 좋다고 인정하며(트릭에서는 최고라고 생각듭니다) 탄성도 좋습니다.
스타일이 어떤지 모르시지만 라이딩이 5이상 넘어가신다면 RT7이나 노벰버 D4,디자이어로 가시는게 더 좋을듯하고
라이딩이 5 이하라고하시면 플랫스핀이나 플랫킹으로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rt7 / 플랫스핀 둘 다 소유하고 탄 본 결과를 말씀드리면
트릭 입문이시라면 플랫스핀 추천드립니다.
플랫스핀의 장점은 말랑한 플랙스 / 플랫킥(양날의검) / W캠버로 인한 역엣지 방지로 트릭시 상당히 과감해집니다.
트릭이 어느정도 익숙하셔서 트릭 기술의 업글이시라면 rt7추천드립니다.
일단 플랫스핀보다 비슷하거나 약간 하드한 정도이며, 인서트홀 아래 카본플레이트 장착으로
탄성이 조금 더 좋으며 스케일 큰 트릭에도 데크가 쉽게 부러지지 않고 잘 견뎌줍니다.
011데크들은 플레이트 자체가 없어서 트릭 잘하시는 분들이 과하게 데크를 다루면 데크가 잘 부러진다고합니다.
(전 부셔본적 없습니다. ㅠㅠ)
게다가 플랫스핀의 가장 장점이자 단점인 플랫킥에 적응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저도 플랫킥 적응하느라 한동안 알리/널리만 주구장창 연습한 적이 있습니다.
이 플랫킥이 탄성을 주는 포인트가 좁고 타이밍이 빨라서 적응하면
말랑한 플랙스에 비해 상당한 탄성을 주는데 대신 적응하는데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제 트릭에 입문이시라면 W캠버로 역엣지 방지 / 이왕 적응하는거 플랫킥에 적응하는것도 좋음 /
추후 장비 교체시 조금 더 인지도 높은 011브랜드로 인한 중고거래 활성화 (국내에선 011브랜드가 rice28보다 인지도 좋음)
로 인해 011 플랫스핀 추천드리며
기본적인 알리/널리/펌핑/원에리/쓰리 정도는 하신다하면
011플랫스핀보다는 rt7이 내구성 및 라이딩 게다가 플랫킥에 적응하실 필요가 없어서 rt7이 더 좋은 선택이 될거 같습니다.
저도 몇번이나 방출 고민했을만큼 플랫킥 이거 생각보다 적응하는데 상당히 애로사항이 많았습니다.
둘 다 최상급 수제데크들인만큼 어느걸 선택하더라도 만족하실겁니다.
011플랫스핀 더블캠버..RICE28 RT 정캠버......011 플랫스핀 플랫킥 탑제 딱히 좋은지 모르겠음..RICE28 인서트홀쪽에 플레이트 탑제 요놈이 힘을 모아줘서 한방에 튕겨줌 그래서인지 탄성은 RT7 좋게 느껴짐.....그 외 스펙은 비슷비슷ㅋ
둘다 편하지 않았음~~ 트릭을 편안하게 해주는 그런 신기한 데크는 본적이 없음ㅋ
미친듯이 돌리고 또 돌리고 싶다면 플랫스핀.....깔끔한 스타일 돌리고 싶다면 RT7 뭐~ 실력되시는 분들은 RT7으로 미친듯이 돌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