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이 동전넣고 세차하는 곳을 안가봤습니다
대부분에 셀프세차장에 카샴푸가 있는건가요
그리고 그 카샴푸가 싸구려라 안좋다거나 이런건 아니겠죠?
환경문제로 개인용 카샴푸 못쓰게 하는 곳도 있다고 해서
세차장 가기전에 아무것도 없이 가서 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개인용품 사용 가능한곳도 있고 한가한 주간에만 사용 가능한데도 있습니다.
그리고 주인 퇴근하는 새벽시간에만 와서 새차하시는분도 있구요.
셀프세차장 어플 까시면 계시는 주변 세차장 정보가 쫙 나옵니다.. 가격까지..
알수없는 수입산 카샴프 쓰면 나중에 자기들이 걸리게 되서 못쓰게 하는데..
그것보단 회전이 빨리빨리 안되니 사람 많을때 못쓰게 합니다...
개인용품 구입하실려면 초기에 10만원정도 잡으셔야 되고....
그냥 세차장 샴프 쓰실거면.... 솔에 고압수 몇번 뿌려주고 사용해야 그나마 기스가 덜생깁니다...
그래도 첨에 가실때 드라잉타월정도는 사가지고 가시는게 좋을겁니다.. 이게 물 흡수력이 장난이 아니에요...
그리고 요즘에 폼건에서 나온 거품이 알루미늄을 산화 시킨다는 애기가 좀 있어요,.그냥 솔은 아직 못들어봤구요
더 나아가서 광에 세계로 오시려면 퍼펙트 샤인 이라는 클럽에 가입 하세요...
셀프세차장에는 카샴푸는 없습니다.
가시면 동전넣고 맑은물로 차량을 전체적으로 세척합니다.
그후 판넬에 선택이나 다이얼로 거품이라고 있을겁니다
선택하면 반대편쪽에 막대솔같은게 있는데 거기서 거품이 나오면서 그 솔로 차량에 거품질을 합니다.
그러나 이 솔이 대다수분들이 차량도 딱고.. 바퀴도 딱으면서 상태나 이물질이 많이 있어 잘못하면 차량에 스크레치를 만들어서 정말 자기 차량량을 소중히 생각하는 분들은 주인 몰래 카샴푸와 스펀지를 준비합니다.
(허용하는곳도 있지만 대부분 개인 카샴푸는 허용하지 않습니다 그만큼 돈을 안쓰기 때문이죠)
거품질이 끝나면 다시 왁스로 한번 맑은물로 최종적으로 거품을 제거하고 부스에서 빠져나와 세차장 한편에 마련된 공간에서 타올로 차량의 물기를 제거하고 실내도 한번 딱아주면 됩니다.
세차장에는 타올을 빨수있는 개수대도 있으면 그곳에 비누도 있으니 빨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