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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엑셀로 데이터 정리를 하고 있는데요
현재 select된 칸들이 있구요
새로 select하고 싶은 칸들은 현재 select된 칸들의 2칸 옆에 있어요
현재 select 된 칸들을 사용해 새로 select하고 싶은 칸들을 자동으로 select할수 있는 기능이나 코드가 있나요?
설명하기 어렵네요 ㅠㅠ
예를 들자면 위 사진에 현재 파랑색 칸들이 select되어 있어요 (아니면 이 칸들만 골라져서 A칼럼에 셈이 되어 있어요)
새로 고르고 싶은 칸들은 위 짙은 핑크색인데 직접 손으로 하나하나 클릭하는것 말고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아니면 이 칸들을 자동으로 골라서 셈을 할수 있을까요? 예를 들면 '현재 select된 칸들의 2개 왼쪽으로 있는 칸을 select하기', 아니면 '현재 select된 칸들의 2개 왼쪽으로 있는 칸들만 써서 셈을 하기' 등등
이게 가능한 방법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ㅠㅠ 손으로 하나하나 고르려면 시간이 많이 걸릴거 같아서 ㅠㅠ
위 엑셀 레이아웃은 그냥 예를 든거구요 실제 데이터는 더 복잡해서 말이죠...
답 해주시는 분께는 미리 감사를 드립니다!
vba를 사용하면 가능할것도 같습니다.. 제가 이거 사용법을 잘은 모르겠지만 배우기쉽습니다. 비쥬얼 베이직과 동일해서..
대충 설명드리자면,
전체 범위 선택후, 그 범위안에서 액티브셀(아마 if 비슷한 명령어면 될 듯..)만 추출합니다.
그 액티브 셀주소값만 조작해서
즉, 활성화된 셀이면 왼쪽 2칸 옆으로 주소 조작..
해서 그 변수에만 .value 값 원하는거 넣거나 그 밸류들만 계산토록 하면 되죠.
vba에 대해 알아보세요. 어려워보이는 작업은 아니네요.. 물론 vba말고 엑셀 자체의 기능만으론 그런 기능이 되 있는진 모르겠네요..
말씀 하신 내용이 어려워서 정확하게 답변드리기가 어렵지만
특정 조건에 대한 값의 합계를 내는 함수가 =sumif( 있습니다. 다만, 셀을 컨트롤 키로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 필드에 조건을 줘서 하는 것이긴 한데요.
위의 쉬트에서 뭘 해도 어려워 보이는 건
동일 항목의 열종류가 반복해서 4개가 있습니다. 자료 정리할때 혹은 함수 예제를 말씀드리기 어려운 형태입니다.
열종류로 아래로 쭉 정리해야 쉽게 자료를 정리 할 수 있습니다. 라고는 썼지만, 위에 것도 예시라고 하셔서 더 어렵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