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3년전에 한시즌 열심히 배우다.... 바쁜 업무에 치여 보드는 꿈도 못꿨었는데요.
나이가 먹다보니.. 지금 안타면 평생 못탈 것 같아. ㅠ (삼십대 중반이 넘어가네요..)
회사 근처인 곤지암 시즌권을 대끔 구매해버렸습니다. ㄷㄷㄷ
배울 때는 렌탈샵에서 그때 그때 빌려서 탔었는데..
이번 시즌에는 적어도 10회 이상은 갈 것 같으니
저렴이로 부츠,데크,바인딩은 하나 장만해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새거는 좀 부담스러워서. 잘 타지도 못하는데...새건 나중에 실력 붙으면 그때 사려구요..)
키 176에 78키로 정도,
물어보니 154정도 사이즈의 데크를 고르면 될 것 같다는데..
중고 장터를 눈팅하니 도통 뭐가 좋을지 알 수가 없어서 ㅠ_ㅠ;
조금 비싸더라도 중고품을 취급하는 믿을만한 샵이 있으면 방문해서
설명 듣고 사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
혹시 샵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아님, 중고 장터에서 잘 고르는 방법이 있을까요?
중고 샵 은 글쎄요 활성화된것은 모르는것같구요
학동이나 주변에 샵(각 지역별로 하나씩은 있어요 부산 대구 울산 전주 광주 등등)
가서 부츠는 새거 사세요
남이 쓰던거 쓰는것도 찝찝하고
사람 족형마다 맞는 부츠가 다릅니다. 부츠만 새걸로 사시고 25만원정도
데크랑 바인딩은 합쳐서 한 50이상 쓸거 아니라면 10만원 미만 막데크세트 사세요
이게 렌탈샵데크랑 비슷한 수준인데 데크바인딩 합쳐서 최대한 싼걸로 사세요
렌탈샵에서 빌린다고 생각하구요
렌탈샵급장비라도 본인장비 있는게 훨씬 실력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그렇게 타시다가 장비가 안좋은것같아! 이러면 5만원에 산거 다시 5만원에 팔고 좋은거사시면됩니다.
중고장비는 타로 샾이 없어요..헝그리보더 중고장터나 네이버 중고나라에서 거래하셔야 합니다. (거래사기 조심하세요)
그리고...장비에 대해서 잘 모르신다면 묻답방을 쭈욱 훑어보세요..
사람들 입에 많이 오르내리는 장비로 구하시면 90%는 성공하신겁니다. (묻답방에서 본적이 거의 없는데 파는 사람이 입에 침을 튀겨가며 좋다고 역설을 한다? 내지는 구구절절 설명이 많다? 대충 감이 오시죠? 팔아먹기 힘들어서 그런겁니다...)
단적인 예로 10년 된 커스텀X나 플럭스 타이탄 바인딩은 헐값이긴 해도 아직도 거래됩니다..
중상급정도의 장비로 데크 30 / 바인딩20정도면 좋은 장비 구매가능하구요.. 부츠는 이월부츠로 구매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부츠는 깨끗하게 사용했다고 해도 족형에 따라 변형이 일어나서 안좋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한두번 사용한 중고는 어차피 이월새제품가격이나 마찬가지니 굳이 중고를 살 이유가 없는거죠..초보시니까 너무 하드한 라이딩용 보다는 중간이하정도 플렉스의 부츠가 좋을거에요.
중고파는 샵은 없답니다
이월 많은 보코 눈탱X 맞기 싫으면 오매니아?
직접 가서 구매하시는 걸 추천해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