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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겨우 3년차 초보인데요.. 일본식카빙을 너무 좋아해서 영상보며 독학하고있는데요
힐턴에 대해 궁금한게있습니다.ㅠㅠ 일단 바인딩 33.15 전향 레귤러 이구요.. 토턴시엔 날박고 자유자재로??
턴반경도 조절할수있고 뒷발프레스 주면서 잘타고있는거 같은데.. 힐턴은 자꾸슬립나면서 뒷발이 돌아
가면서 슬라이딩이 됩니다ㅠㅠ 이때 무게중심이 뒷발에거진 가있구요..(후경) 하도 슬립나서 기울기로만
베이직카빙을 연습했었는데 중경을주니(제 후경자세에서 살짝 왼발쪽으로 프레스) 슬립이 안나더라구요.. 이게맞는건지..
1. 토턴 끝난후 힐턴진입시 노즈쪽으로 상체를 덮으면서 왼발쪽으로 프레스를 줘서 중심을 전경쪽으로 맞춰야하나요?
2. 너무 후경으로 진입하면 안되나요? 어느분은 뒷발프레스를 유지해야된다고 하셔서,.. 뭐가맞는건지.....ㅠㅠ
3. 일본식 카빙도 무게중심 전중후를 지키면서 타야되나요? 아니면 그냥 턴의 중심으로 타면되는건지..
전중후가 기본베이스라고 들으면서 타와서.. 머리가 복잡하네요....
4. 힐턴슬립나는 원인... 또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제가 생각했던것과 다른원인이 또 있을까 궁금합니다...!
잘타고싶은 열정은 큰데 맘처럼 잘 안되어 허접하지만 질문좀 드립니다... 답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자세가 전중후인거랑 무게중심이 전중후인거랑은 다른거라는걸 계속 리마인드 하면서 타보세요~
저도 레귤러 30 / 17 입니다 저도 힐턴에서 슬립이 자주나고 힐턴이 잘 안되지만
그냥 저의 느낌입니다
토턴시 나의 어깨 방향과 힐턴시 나의 어께 방향을 작세히 봤는데 힐턴시 어께가 더 많이 돌아가면서
오른발에 힘이 많이 들어가니 슬립이 많이 나더라고요 보통 고수님 들이 말씀하시길 전중후 이렇게 무게 중심이
이동 되어야 한다 고 하는데 전 전중 이렇게 만 신경을 쓰면서 연습합니다 그리고 확실히 턴 초입이 중요한것 같아요
턴 시작시 노즈 부터 엣지가 박히니 턴 초반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강설에서의 상황입니다 파우더 아님요)
강설에선 후경의 중요성을 못느꼈어요 오히려 슬립만 일어나더군요
같은 고민중이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