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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2.28 17:57:12 *.13.159.2
효율적이란게 무슨 말일까요?
몸의 에너지 보존 면에서 가장 효율적인건 직활강이겠죠 :)
2015.12.28 17:57:22 *.108.64.182
숏이나 롱이나 방법차인데....효율적인게 있나요....
샥샥샥~이랑 샤~~~악~~~샤~~~악~~~ 둘다 재밌음
2015.12.28 17:59:09 *.150.90.107
왠만한 실력 아니고서는 숏카빙 하면 속도 점점 빨라져서 감당 안될듯 한데요...
2015.12.28 18:00:16 *.223.33.65
2015.12.28 18:02:50 *.150.90.107
중상급이라는 글은 봤습니다... 중상급 강설이면 속도 장난 아닐텐데요
저는 무섭더라구요... 쏘다가 한번 삐끗해서 역엣지 먹으면 트릭하다 내장터는거 저리가라 수준인뎅;;
2015.12.28 17:59:27 *.223.33.65
2015.12.28 18:06:26 *.143.40.21
숏턴과 롱턴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다는 가정 하에서, 그리고 슬로프에서 나름 큰 턴을 그릴 만한 여유가 있다면
당연히 롱턴이 안정적입니다. 아이스나, 강설이라면 롱턴의 경우에는 턴을 하면서 얼마든지 리커버리를 할 여유가 있죠.
2015.12.28 18:06:30 *.108.64.182
카빙한다고 무조건 속도 빨라지는건 아니에요........속도조절은 해야죠..롱이던 숏이던...
속조조절이 안되면....몇턴하고 스고 몇턴하고 그래야죠....안그럼 눈물나도록 빨라질텐데 ㅎㅎ
턴종류가 다양한게....슬롭마다 설질마다 등등 다양하게 써먹으라고 그런거니깐요~
2015.12.28 18:07:04 *.38.194.85
숏으로도 충분히 속도조절을 할수 있습니다. 물론 저는 못합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
롱은 옆으로 진행해야하는 힘이 강해야 하기 때문에, 약한 진행속도(진행의힘)인 상태라면 턴이 쉽게 터지고 미끄러지지 않을까요?
롱턴은 아이스에서 잘터지기 때문에(충분한 사활강 진행이 없다면) 불안정할 것같고,
숏턴은 엣지컨트롤이 미숙한 수준에서 빠르게 밟다보면 상체가 흔들리면서(또는 엣지타이밍이 잘못들어가면서) 불안정할것같고,
그래서 저는 아이스반에서는 슬라이딩턴으로 지나가곤 합니다!
2015.12.28 18:28:39 *.237.143.246
팍팍 차는게 아니라 약간 그리는 느낌으로 숏턴하면 초강설에서도 롱턴보다 안정적으로 가능하죠.
숏턴은 라이더가 거의 직진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원심력이 크지 않아요.
2015.12.28 19:47:25 *.209.31.143
2015.12.28 20:19:37 *.33.184.10
2015.12.28 22:06:08 *.33.181.104
2015.12.29 00:07:53 *.223.11.88
효율적이란게 무슨 말일까요?
몸의 에너지 보존 면에서 가장 효율적인건 직활강이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