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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 176 cm, 몸무게 68 kg 로 판테라 SC 160 사이즈를 타고 있습니다. 올해는 최소로 좁혀서 50 cm 로 타고 있는데...


힐 마무리에서 토턴 진입 직전, 토 마무리에서 힐턴 진입 직전... 데크가 출렁거리면서 역엣지의 느낌이 옵니다.


그리고, 평사구간에서도 그냥 이유없이 데크가 출령거림과 역엣지의 느낌이 나네요.


곰곰히, 제생각으로 판단컨데... 판테라가 디렉셔널 치고는 좀 더 노즈가 길고 폭도 좀 넓은 타입이라서 과하게 폭을 줄였을 경우 노즈가 불안정하게 되는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기존 스텐스 폭은 52 cm 였는데... 과연 2cm의 차이가 그정도로 체감과 라이딩에 영향을 미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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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GATTI

2015.12.29 10:00:37
*.2.48.26

혹시 발사이즈가 어찌 되시는지..``

이클립스♠

2015.12.29 10:02:18
*.180.41.191

넵. 270 입니다. 나이트로 셀렉트라서 외피도 작은 편이라 붓아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

BUGATTI

2015.12.29 10:07:51
*.2.48.26

붓아웃은 아닌거 같구... 스팩을 보니깐 허리가 255이네요...


저도 미둠와이드 허리를 가진 보드들 타고 있는데...저는 260부츠에 252 허리 정캠데크 


트루트윈인데 턴변경할때 역엣지 느낌을 받거든요..무언가 걸릴라고 하는 느낌..? 스탠스 때문인가 해서요 ^^;



이클립스♠

2015.12.29 10:13:11
*.180.41.191

네. 판테라가 미들와이드 255 의 굵은 허리를 가지고 있어서 붓아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라인을 봐도 양호 하고요.


부가티님이 느끼시는 상황이랑 같은 그 느낌입니다. ㅠ ㅠ 바꾸기 직전 뭔가 비틀거리는 듯한 걸림이요. ㅠ ㅠ


현재, 자가 진단으로는 스텐스 폭이 문제가 아닌가 하는 지례짐작 정도네요. ㅎㅎ

백만송이장미

2015.12.29 10:31:12
*.184.130.241

엣지가 전환될 때, 테일엣지가 먼저 전환되면 덜컹?휘청? 하는 느낌으로 테일쪽에서 역엣지가 걸리게 됩니다.

(지나친) 후경인 상태로 엣지전환을 하거나

골반을 오픈한 채로 토턴에 진입하는 경우처럼, 테일엣지가 먼저 전환되도록 데크가 비틀린 상태에서 엣지체인지가 이루어질 때 발생하게 됩니다.

이클립스♠

2015.12.29 10:37:46
*.180.41.191

답글 감사합니다. ^^


저의 경우는 테일쪽보다는 노즈쪽이 휘청거리면서 발란스가 무너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후경은 눈이 쌓이거나 범프일때 주고 타긴 합니다. ㅠ ㅠ, 자세 쪽도 좀 연구를 해봐야 겠네요.

Wooky.J

2015.12.29 10:31:27
*.36.157.247

저도 작년에 디렉셔널데크에 덕스탠스로 54cm 놓구탔다가 올해 전향각(18,6) 52cm로 한번 줄이고 다시 50cm 까지줄였는데... 이클립스님이랑 부가티님처럼.. 노즈가 좀불안한느낌이있었는데 처음엔 전향각때문인가라는생각도했었지만.. 이게 스탠스의영향을 받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고있네요~

이클립스♠

2015.12.29 10:39:37
*.180.41.191

원래 전향을 주고 타서... 몇년간 느끼지 못한 역엣지를 최근에 스텐스를 과하게 줄이고 나서 그 느낌이 와서 당혹스럽네요. ㅠ ㅠ

큐이이

2015.12.29 10:32:16
*.247.149.100

옵니다~

 

저두 50 쓰다가 역엣지 엄청 걸려서

 

54로왔더니 안걸리길래

 

56으로 했더니 라이딩 엄청 잘되네요 숏다리에 키 171 입니다...

 

36/21 사용하구요 데페구요

 

50쓸때는 턴조금 시작해서 고관절 접기만하면 데크가 휘어버리면서 완전 말려버리드라구요

 

너무 낭창낭창 걸려서..이거 쓰레기데크인가 했는데

 

스탠스 늘리고 데크가 짱짱해지면서 그런 증상이 다 사라졌네요 ㅎㅎ

 

역시 셋팅은 정석이 없다는걸 또 깨닫았어요

이클립스♠

2015.12.29 10:40:52
*.180.41.191

^^ 좋은 참조가 되였습니다. 스텐스를 조정을 해봐야 겠네요. 역시... 셋팅은 정석이 없다에 공감 1표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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