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헝그리보더닷컴 이용안내] |
(Jook인다..!!)
음음.. 아. 아. 마이크 테스트.... 아래 얼로이 관련해서 효봉님이 남긴 글.
일단 나도 소비자 입장에서 저런 일 당하거나 하면 엄청 화가 날 듯..
사실 지금도 타시는 분들도 걱정되고 안타더라도 재대로 보상받지 못할까 걱정이 됨.
내 알빠 아니지만 어찌되었던 사업 시작한 얼로이 사장분도 이제 빛더미에 앉으실까 염려됨.
(그래도 국산 브랜드라는게 있으면 좋다고 생각하니까)
각설하고 나는 얼로이와 전~~혀 상관없는 인간임을 먼저 밝힘.
가진건 롬과 요넥스 데크 밖에 없음. 막테크 제외.
아무튼
효봉님의 글에서는 문제되는 부위 지적과 그 원인으로 설계 미스를 지적하셨음.
그리고 브렉끼님은 설계 미스일 가능성도 있지만 설계는 재대로 되었으나 공정 문제일 수도 있다.
라는 새로운 의견을 제시 했을 뿐.
근데.. 브렉끼님 답글이
그러니까 얼로이는 책임없고 다들 니데커 까세요... 라는 주장으로 보이십니까들!! (탑승하지마)
나는 단지 가능성에 대한 정보 제공으로 보이며 공정의 문제라면 설계 미스라고 비난하는 것에는
조금 조심스러워야 하는 것 아니냐는 의견으로 보이고..
이는 얼로이측도 피해자일 수 있다... 라는 의미가 내포되있을 뿐인데
왜 얼로이 측은 잘못이 없다고 왜 물타기 하느냐!! 라는 식의 전개가 이어진 건지 도무지 알 수가 없음.
사건을 좀 더 가능성 있게 보고 거기서 파생되는 주용 쟁점 내용을 이야기 했을 뿐인데..?
거기에 단순히 얼로이측에 조금은 이득이 될만한 가능성이라고 이렇게 사람을 몰아가면 쓰나?
역시 헝글 답다는 생각밖에 안든다....
근데 얼로이의 입장도 일단 미리 들어보는게 좋을꺼란 생각.
얼로이도 발빠르게 공지해야 더 이상의 혼란과 분노를 만들지 않을텐데.
지금 조사중이라던지 현재 어떻게 할 예정이고 추후 결과가 언제쯤 나오는지 등등.
어떤식으로 보상을 할지 의논하고 있다는 식의 공지가 있음 참~ 좋겠네.
윙 배포 의도가 뭐냐는 것이 쟁점이겠네요
윙 배포가 설계 오류를 감싸기 위함이다 이면 알고도 모른척한거니 까이는거고
정말 순수하게 더 좋은 성능향상을 위해 나는거다 라고 하면 --;
개인적으로는 전자일 가능성이 크지 않을까 싶네요
조금 더 쓰면 공정미스일 수도 있지만 저 윙의 배포가 전자의 가능성으로 배포된 것이라면
제대로된 대응을하지 않은 것이죠. 소비자에게 이러이러한 공정미스가 있었으니 우리는 이렇게 대처하겠다 가
올바른 대처라 생각하는데 그걸 덮기 위한 용도로 배포되었다면야..
전자가 아니고, 공정미스이고, 얼로이쪽도 몰랐다면야 얼로이도 피해자라 할 수 있는거고요
초점이 어긋나긴 했지만 모든 사실을 아직 모르니까 가능성을 이야기 하는 것이죠.
문제는 그 여러 가능성 중에 얼로이 측에 유리하게 작용될 수 있다고 그걸 물타기 한다고 하니
전 그걸 지적한거고 그게 초점입니다. 얼로이가 잘했고 못했고 하는게 아니라
어떤 사건이 발생하고 피해자가 발생한 상황에 그 사건이 발생한 원인이 아직 안밝혀졌으니
여러 가능성을 보자고 한 글에 아닐 것 같다는 이유와 같이 비난을 위해 물타기라는 식의 공격적인
비동의 의사를 표현하는 것은 조금 이해가 안갈 따름입니다. (님이 그렇단 이야긴 아니구요)
이런 논쟁을 종식 시킬 묘약이 있습니다
관계자가 나타나서 뭐라고 해야 되는데
관계자 분들이 외쿡 출장중이다
혼자내릴 결정이 아니다(헝글 댓글에 어느분이 달아 주었음)
그리고 게*비 님도 이 점을 미리 인지하고 그에 대한 대안을 만들었는데
그 대안이 별 효과가 없어서 이 사태가 생긴듯
얼라리 언급 하시는 분들 (저 포함)
다 그 전에 글로써 아님 마음적으로 응원을 보내 드렸던 사람이 대부분 이고
그거에 대한 약간 배신감 그런게 생기니 실망이 큰거죠
더 나가 국내산 제품 믿음이 안 갈수도 있다 ...이겁니다
니들이 만들어 봤자 ..최악의 이런 말을 할수도 있어서
빠른 액션을 취해야 될텐데 ...
알 필요가 있지요. 본인이 쓰는 제품에 이상이 생겼는데 왜 이상이 생겼는지 몰라도 된다???
그냥 바꿔주면 땡, 환불 해주면 땡 이라는 마인드는 스스로 호구가 되는 지름길이죠.
또한 난 귀찮다. 그냥 재대로 된 보상만 해주면 된다.. 하더라도 그걸 물타기라고 표현하면 안되죠.
이런 예를 들긴 쫌 그렇지만 만약 디씨님 가족분들이 사고로 불구가 되거나 돌아갔습니다.
그럼 그냥 보상만 재대로 해주면 됩니까? 어떻게 된건지는 상관 없나요? 가족은 또 상황이 다르다고 할껀가요?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때문에 어떻게 죽었는지 알아야 하는 것 아닌가요? 넉넉히 보상해주면 끝인가요?
물론 만사 귀찮아서 보상만 잘해주면 땡인 분들도 있겠죠.
예가 조금 극단적이긴 하지만 이해가 쉬우시라고 조금 기분나쁘겠지만 이런 내용을 적었습니다.
그리고 피해자가 1번 이유가 문제 아니냐고 하는 입장에서.. 2번 이유가 될 수도 있다고 가능성을 제기한 것에 대해
그걸 물타기라고 하거나 알빠 없는 이야기 왜하냐고 하는건... 논리적으로도 맞지 않아요.
처리를 해주기엔 아직 그쪽에서도 결정이 안났다잖아요. 원인이 무엇인지도 다 밝혀진 것도 아니고 소비자들은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공통된 부위에서 일어나니 설계쪽 문제가 아니냐 강하게 의심한거구요. 그 와중에 브렘보님이 설계쪽에 문제가 없을 수도 있고 공정상의 문제일 수도 있을 것 같다... 라고 글을 남긴거죠. 그냥 가능성에 대한 의견이고 추측일 뿐입니다.
그리고 설계가 잘못되었다고 욕먹는 분이 있는데 만약이라도 설계가 아닌 공정상의 문제라면 설계한 사람 입장에서는 억울할 수 있다는거죠. 또하나의 피해자라고 볼 수도 있다.. 는 그냥 가능성과 그에 따른 서로간의 입장을 이야기 해본거죠.
근데 그걸 가지고 물타지말라던가... 옹호하지 말라던가 이야기 나오는게 이상하다고 전 이야기 하는겁니다.
얼로이가 잘햇네 못했네 하는 이야기가 아니에요. 이 글에 초점은 그게 아니에요. 서로간의 의견 공유를 물타기로 비하하거나 상대 의견에 가능성이 아에 없는 것도 아닌데 그게 얼로이에 유리하게 작용한다고 옹호한다고 뭐라하거나 하는 것은 아니죠.
니데커와 문제가 있다 없다가 아니고 공정상 문제라면 니데커랑도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일종에 가능성에 대한 설명일뿐 니데커 잘못이니 얼로이측에 따지지말고 니데커에 따져라.. 라는 말도 아닌데 그런식으로 받아드리니까 뭐라고 하는겁니다.
무멋보다 제 글의 초점을 잘 보세요. 얼로이에서 파생된 서로간의 의견을 비하하는 문제점을 지적하는 글이지 얼로이나 니데커의 잘잘못을 가리자 또는 보상을 하니 마니 환불을 하니마니 그런 글이 아닙니다.
님이 난독입니다
얼로이측이 피해자일수도 있다니 그건 얼로이와 니데커간의 문제라서 얘기할 필요가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물타기가 된다는 의미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