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이 들어 즐길 취미를 알아본다는 핑계로 급 뽐뿌가 와서 DSLR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용도는
- 보딩 영상 촬영
- 이쁜 사진 찍기(풍경, 사람, 기타등등)
입니다.
카메라는 아니지만 양대산맥인 니콘과 캐논에 대해서 어느정도 알고 있는지라 캐논으로 범위를 좁혔습니다.
사진은 똑딱이 말고는 문외한이라고 보시면 되고 큰 맘 먹고 질러 보려고 합니다.
(DSLR 어렵다 하던데,,,,,걱정이 됩니다만,,,시간이 해결해 줄거라 믿습니돠~!!! ^^;;)
헝글에는 사진/카메라 고수분들이 많으실거 같아 많은 도움을 얻고자 문의를 드리며, 미리 감사 드립니다.
먼저, 사양은 오두막2에 24-70mm 렌즈 생각하고 있습니다.
- 빅토리아1번 상단부에서 내려오는 모습을 벨리허브에서 땡겨서
- 라이더 옆에서 롸딩하면서
- 줌으로 사진 촬영
이 주 용도가 될 거 같습니다.
1. 위의 사양이 적합할까요?(렌즈가 가능할까요? 가장 선호하는 렌즈라 해서 생각한 건데 말입니다)
2. 금액적으로 부담이 많이 될 거라,,,저렴한 구입경로 있을까요?(좋은 중고도 상관 없습니다)
3. 아님 초급이 너무 돈 질 하는 건가요?(중복투자 하기 싫어서리...)
많은 조언 부탁드려 봅니다.
빅1 밸리허브에서 찍으시려면 캐논100-400 시그마, 탐론 150-600정도 써야할것같구요..
저렴하게 시그마 50-500도 있습니다..탐론 28-300도 다용도로 사용하기 좋구요...
카메라랑 렌즈중고는 slr클럽이나 팝코넷 중고나라 등에서 구매하시구요..
저도 평소 오두막 사용하지만 스키장에서 올림프스 stylus 1 디카 사용합니다. 풀hd 동영상되고 28-300 줌되고
가격은 신품이 지금 30만원대입니다. 주머니에 넣어서 필요할때 꺼내쓰구요..
판단은 본인이 하시겠지만 스키장에서 dslr 로 사진이나 동영상 찍는게 보통일이 아닙니다..
사진이라는게, 마음을 담는것이지 인물은 담는게 아니라고 들었습니다.
저 또한 실력이 미천해서 오두막으로 사진찍어도 사람들이 오징어처럼 나옵니다ㅠㅠㅠㅠ
따라서 본 등급보다 한 단계 내려가셔도 될 것 같습니다.ㅎㅎ
차라리 본체를 70D or 6D로 맞추시고 렌즈를 70-200mm으로 가시는게 어떨지..
24-70mm로는 부족할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