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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올해 카빙 연습중인 초보 입니다.
얼마전 연습을 하다 토에서 힐로 전환하려다 역엣지를 크게 먹고는 후덜덜 해서 문의드립니다.
아마도 데크가 폴라인과 수직이고, 토 엣지를 박고 진행중에 억지로 힐엣지로 전환하려다 역엣지를 먹고는 굴렀던것 같습니다.
1. 보통 강의들을 보면, 상급으로 갈수록 엣지 체인지를 턴 초반에 짧게 하라는데, 저처럼 데크가 풀라인과 수직으로 엣지를 박아서 진행하고 있을때, 엣지를 짧게 바꾸면 바로 역엣지 아닌가요? 제 생각엔, 우선 엣지를 빼고, 데크의 압력을 해방하고 데크를 폴라인쪽으로 약간이라도 흘려보내면서 체인지를 해야 할것 같은데, 보통 어떻게 하시나요?
2. 저는 카빙 롱턴 연습을 할때, 호를 하나 만들고, 그래도 엣지를 박은 상태에서 최대한 폴라인과 수직으로 쭈우욱~~~~~ 많이 진행후, 턴을 하기 위해서 엣지를 살짝 빼면서 데크를 폴라인쪽으로 살짝이라도 돌아간 느낌이 들때 다시 다운을 주면서 엣지를 묻으려 합니다. 이렇게 롱턴 연습을 하는것이 맞는건지요? 폴라인과 수직으로 최대한 많이 가서 턴을 하는 방식으로 연습을 하는데 그게 맞는것인지요? (폴라인과 수직으로 엣지박고 이동할때 속도가 점점 많이 붙어서 속도를 감당못하고 펜스 주변에서 급하게 돌리려다보니 역엣지가 많이 납니다)
엣지 체인지에 대한 제 생각과, 롱턴 연습 방법 및 팁에 대해서도 의견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ㅜㅜ
힐턴이 어렵죠;;
역엣지의 원인은 속도를 줄이고 회전을 빠르게 할려고 하기 때문인것으로 보입니다.
12시 시점에서 엣지 체인지는 보는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직적으로 상급자는 엣지체인지를 위해 그전에 준비를 하고 12시 지점은 순식간에 지나가죠 그리고 벌써 엣지는 체인지 되어 있습니다;; 즉 엣지 체인지 전에 회전이 마무리 되어 엣지가 체인지 되었을때는 턴을 벌써 시작하고 있습니다.
엣지 체인지 후 속도를 줄이지 마시고 밀고 나가면서 턴을 시작하세요 이때 직진하는 관성과 턴을 할려는 원심력으로 반원을 그리시면 됩니다. 이때 필요한게 몸을 기울이는 인클라인인데 이부분은 앞에 동작과 연속된 동작이며 힐턴의 이 기술은 상당히 어렵습니다.
지금 연습방법은 너비스턴 업다운 같네요..좀더 경사가 낮은 슬로프에서 빠른속도로 연습해 보세요
1. 관성 때문에 역엣지 상태라고 해도 넘어지지 않죠. 계속 앞으로 갈 뿐..
2. 말씀하신 방법은 좋지 않은 카빙턴을 하는 지름길입니다.
이번에 루나트릭스님이 올리신 엣지체인지에 관한 칼럼이 있습니다. 읽어보세요. 다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