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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빙에 입문하면서 엣지로가는 느낌을 갖을 수 있도록 기울기만을 이용해 턴을 만듭니다. (베이직 카빙턴)
연습법은 기본자세(bbp)를 잡고 몸을 꽉 고정 ! 한뒤에, 고개만 살짝돌려 시선만 진행방향으로 두시고 모든 관절 사용을 최대한 자제하시면서 몸을 살살 기울여 속도에 맞는 적당한 기울기를 찾아가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많이 넘어져요ㅠ.ㅠ
그리고 저도 모든 턴을 처음 배울 때는 롱턴만 했습니다. 롱턴이 익숙해지면서 어느정도 타고나니 글쓴님처럼 미들/숏턴으로 반경이 안만들어 지더라구요. 반경을 좁히는 법을 몰랐습니다. 그 때 제가 고민했던 것은 프레스였습니다. 하지만 프레스는 느낌만 갖고 있고 그걸 누군가에게 명확하게 설명할 수 없네요.
누구나칼럼에 게시된 'Lunatrix'님 칼럼을 읽어보셨나요? 프레스를 느끼려면 외력을 먼저 느끼셔야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업하고 다운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고민을 좀 해보시면 프레스를 조절해 턴의 반경을 조절하실 수 있는 실마리를 잡으실거에요.
너비스턴으로 타도.. 엣지 자국은 남으니까..
엣지자국 남기는게 카빙은 아니라고 알고있습니다 ㅎ
뭐 사람마다 생각은 다르겠지만..
일단 턴에 들어가기 전에 엣지가 이미 체인지 되고 난 후에 턴을 하면 카빙에 1%는 하는거 아닐까요??
비기너턴, 너비스턴은 폴라인에서 엣지가 체인지 된다
카빙턴은 폴라인과 직각방향으로 진행중일때 이미 엣지가 바뀌어 턴을 시작한다..
그렇게 생각됩니다.
제 지식이 틀렷다면 지적 달게 받겠습니다 ㅎ
유튜브에 있는.. 휘스토리라는 동영상강좌에서 들은걸 제 지식으로 알고있었던거구요..
그쪽은 , 그렇게 잘아시면서 초보분들에게 설명은 안해주고 가시나요?
저도 초보지만 많이배우려고 노력하고 이것저것 글도 꽤 읽어봐서..
아는 한도내에서 (저도 초급자이지만) 다른 초급자분들이랑
고민하고 배우고 싶은 마음에 댓글을 다는건데 ^^;
*제가 말한 의도는 에가 맞습니다..
질문과 다른얘기만 햇네요 ㅠ
옛날방식이긴 하지만.. j턴이 그래도 기울기 연습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차렷자세나 뒷짐? 진 자세로 기울기만 주면서 타는것도 기울기연습이 된다고 생각..)
그쪽이 술마신거 같은데...
저는 김현식 박정환 아저씨분들 강의 본거대로 말하는거 뿐이네요 ㅋ
비로그인으로 숨어서 이렇게 공격하면 재밋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