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
지난시즌말에 입문해서 용평에서 6번정도를 탔는데....
비기너여서 레인보우나 레드는 한번도 못올라가봤어요... ^^;;;
올 시즌은 웰팍 시즌권 끊어서 열번정도 갔구요....
웰팍 챌린지 슬로프 전부다 (현재 열려있는 슬로프는 모두)
어드밴스드 슬라이드턴( 이라 부르고, 대충 흉내만 내는 뒷발차고 쭈~우욱 미끌지는 수준 ㅜ )
흉내내면서 천천히 내려갈 정도는 됩니다.
혹시 웰팍 챌린지랑 비교하면 용평 레인보우나 레드의 경사도는 어느정도 인가요?
제가 이번 설시작인 낼 토요일 주간은 웰팍에서 타고,
오후 3시쯤 용평으로 넘어가서 야간과, 일욜 죙일 탈 예정이라서
레드나 레인보우중에 경사도가 비슷하거나 한 슬로프에서는 한번 도전해 보려구요....ㅎ
(용평은 스키어가 많아서 뒷통수가 좀 따갑긋지만....)
월욜은 어디서 탈지 미정 (현재 웰팍과 용평 시즌권 보유)입니다...
(혹시나 토욜오후 웰팍 => 용평 일정 맞으시면 카풀해드림)
웰팍 한시즌, 용푱 두시즌 시즌권자엿는데..
웰팍은 코스가 다섯개인가 그런데 다 그럭저럭 비슷하게 내려왔던 기억이.. 물론 한군데가 좀 빡셋던걸로 기억하는데 기억이 잘 안나네요.. 암튼, 정상에서 갈라치는 코스에서 갈라지는거라 느낌은 비슷비슷할듯.. 히팍 몽블랑에서 갈라지는거랑 비슷하죠.
암튼, 곤도라 타고 올라가다보면 웰팍 상급코스 내려오는거 보이는데 경사가 상당히 가파르죠. 실제로도 가파르지만 탈만합니다. 중급정도 보더들도 마니 보여요. 다만 약간 휘어져 잇는 코스라 그 부분만 조심하면 대요.
용푱은 일단 상급이 많아요. 레드, 렌보 말고도 실버, 골드도 상급에서 중상급에 속합니다.
경사도가 %로 따져잇어서 약간 비교불가이긴한데.. 다른데랑 비교해서 도로 치환하면 경사도가 얕아보일지 모르지만 체감은 절대 그렇지 않다는걸... 즉, 용푱 상급코스에서 탄다면 어딜가도 탈만 하다는 얘기죠.
일단, 골드를 타보세요. 골드 밸리가 중상급 젤 초보 코스이고, 여기 첫 코스 탐방한다면 담엔 골드 환타, 여긴 곤쟘 게일처럼 마지막이 중상급인데.. 아찔하죠. 글고 뉴골드.. 그 이후로 실버로 갑니다.. 실퍼 파라랑 실버가 잇는데, 실버가 상급코스인데 제가 봐선 최상급이라 보면 되요. 스키어들도 코스 자체가 곡선처럼 휘어서 활강이나 질주 거의 못합니다. 거의 슥히어는 숏카빙, 보더들도 롱카빙으로 내려올 정도죠. 패트롤도 한명 잇을때 잇고 워낙에 보더 슥히어가 적어서 혼자 황제보딩 할수도 잇음. 글고 렌보로 갑니다. 렌보는 1이 최상급이고 2는 최최상급인데 경사도는 1보다 낮지만 모글코스입니다. 예전엔 모글이 심햇는데 지금은 어떨지 모르겟는데 모글이 너무 심해서 일반 낙엽으로도 못내려오는데에요. 글고 3,4는 비슷한데..
일단 렌보 3,4를 두세번 내려오면 내려올만해요. 글고 1 한번 도전해보시면 댈듯..
일단 최상급 코스는 몇번 내려오면 코스가 익숙해져서 탈만합니다. 그람 다 적응되는거에요.. 그람 님도 고수되는거임. 낄낄낄
상세하고 긴 답글 정말 감사감사합니다.^^
웰팍 5개중에 젤 중간꺼가 상급중에 최상급 코스더라구요....
거기를 올 시즌초엔 거의 낙옆도 넘어지면서 내려왔는데, 자꾸타다보니 지금은 적당히 내려오는 정도가 됬네요..
(매끈하게 턴 잘 하면서 내려오는게 올 시즌 목표.ㅠㅠ)
용평가면 골드는 자주타요.......뭐, 지난시즌 골드 상단은 거의 낙엽으로 내려오고 중하단부터 라이딩하고 그랬지만.ㅎ
말슴해주신 실버쪽은 꼭 가보고 나머지 렌보 모글코스 빼고 다른데는 한번 견학(?)해봐야겠어요.
로컬급 아는동생 있으니 데꼬가든지( 지금 스키 전향한다고 스키 배우고 있어서 못갈지도.ㅎ)
용평 실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