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제 있던 일
리프트 타면서 구경 중
초급 슬로프에서 어떤 분이 점프연습 하심.
연속해서 점프 연습하면서 가고 계셨음.
사람이 많은데 중간중간 앉아있거나 누워 있는 사람 많았음.
사람이 몰리는 구간이니 그냥 그 구간은 지나가려고 하는 듯 보였음.
자세 펴시고 그냥 스르륵 지나가려는 것 같았음.
사람 피해서 엎어져 있던 사람 옆을 지나가는데
가만히 엎어져 있던 사람이 거의 2미터 정도 간격 놔두고 갑자기 뒤집기..
힐자세로 누워있다가 토자세로 전환하는 자세로 바꿔 일어나는 것을 시전하려고 했던듯
(책 페이지가 넘어가듯)
갑자기 그렇게 되니까 그냥 일자로 내려가던 사람이 어어어 하면서 급 브레이크 잡고 피하면서
넘어지고 이미 넘어져있던 분의 머리를 데크 테일부위로 때려버림.
그 상황을 보고 저건 뒷사람보다 앞사람 잘못이 더 큰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기도 하지만..
그래도 무조껀 뒷 사람 잘못이겠죠? 궁급하네요.
참고로 뒤에서 박은 분 실력을 미뤄볼때 속도제어나 컨트롤이 안되던건 아니신 듯.
앞에서 박은 분도 초보는 아니신듯 함.
내가 저런 경우 뒤에서 박았을꺼 생각하면 참 억울할 것 같다는 생각..
사람 간격이 여유롭지도 않은데 곳곳에 가만있던 사람이 자신이 예상한 진로로 갑자기 끼어들면
전혀 예측이나 대응 못하니 무조껀 멈춰서 가야할텐데.. 그런식으로 타면
사람 많은 날은 거의 그냥 낙엽으로 내려가야하는 수준이라 말도 안되는 것 같고..
어떻게들 생각하세요.
그럼 만약 가만히 서서 있다가 제 근처로 지나가는 사람한테 갑자기 점프해서 달려들면 얄짤 없이 제가 피해자로 보상 받을 수 있는건가요? 고의로 그런거 절대 입증 못할테니... 난 그냥 점프 연습 중이였다고 저 사람이 뒤에서 박았다고 우기면요..??
뒷 사람이 과실이 커도 억울하긴 할 것 같다는 느낌이 지워지질 않네요. 사람 많아서 뛰던거도 멈추시고 앉아있던 분들 사이로 조용히 피해가시는 것 같았는데.. 앞에 사람 있으면 멈추는게 답인가? 생각하면 또 그런 상황에 멈추면 아에 탈수가 없는 상황이 되버리는데 그럼 사람 많은 날은 타면 안된다는 결론이 나와버리네요.
안전거리 미확보..
뒤에서 때려박은건 알짤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