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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가사카 fc를 타고 있는데

fc 랑 ct-s 의 차이점이 몰까요


fc 랑 ct-s 의 플렉스 차이도 좀 알고 싶네요

ㅠ ㅠ

엮인글 :

KINGCO

2016.02.18 09:5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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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c는 명칭인 풀카브처럼, 카빙 라이딩에 초점을 맞춘 세미해머 데크고


ct-s는 카빙보다는 파우더, 슬라이딩, 카빙 등 올마운틴 성향의 라운드 데크입니다.


오가사카 관계자 이야기에 따르면, 일본 보더들의 경우에는 해머데크에 대한 선호도가 한국만큼이 아니고, 라운드 타입 데크를 찾는 경우도 많아서 만든 데크 타입이라고 하네요.


플렉스는 오가사카 fc는 년도별 모델마다 차이점이 있어서 단순 비교는 힘들지만, ct-s 첫 번째 생산 모델인 14/15의 경우에는 ct-s가 fc보다 좀 더 하드했습니다. (특히 허리쪽에서 좀 갈리는데, 제가 느끼기에 fc 모델들은 허리가 조금 말랑한 편이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다루기 쉬운 편이죠. 하지만 ct-s는 허리도 좀 딱딱한 편입니다.)


반대로 15/16 ct-s는 좀 더 말랑해졌다고 들었는데 타본 적이 없어서....


fc와 ct-s의 가장 큰 차이점은 카빙 라이딩을 할 것이라면  fc퍼포먼스가 훨씬 낫고, 카빙, 슬라이딩, 파우더 보딩 등 올마운틴 성향이라면 ct-s가 좋습니다. 

J락이

2016.02.18 10:14:49
*.118.113.60

아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한가지 더 궁금한게 있는데

fc 랑 ct-s 유효엣지가 거의 차이가 없던데 ct-s 도 세미인가요


그리고 혹시 ct랑 ct-s ct-m차이가 몬가요 ㅠㅠ

KINGCO

2016.02.18 10:2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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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뇨,  ct-s는 라운드 타입입니다. 애초에 해머 싫어하는 보더들 타깃 삼아서 만든 제품이거든요.


ct는 원래 ct-s 전에도 있던 오가사카 주력 모델로, 올라운드 타입의 중간 플렉스의 라운드 타입 데크입니다. 이 데크에서 라이딩 퍼포먼스를 높이기 위해 플렉스를 하드하게 만든 게 ct-s입니다. S가 스티프의 약자죠. 


ct-m은 반대로 플렉스를 낮춘 모델입니다. 오가사카가 주력 모델인 ct를 중심으로 플렉스를 낮춘 ct-m과 플렉스를 높인 ct-s를 내놓은 셈이죠.



J락이

2016.02.18 10:36:36
*.118.113.60

아 ... 한방에 이해가 되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그런데 어떻게 fc 160이 유효엣지가 1300인데 ct-s 가 일반 라운드인데 161 짜리가 1310이 나오져 ... ㅋㅋㅋ

신기하네 ㅋㅋ

DGood

2016.02.18 12:33:31
*.241.146.197

세미헤머랑 헤머를 나눈게...이전에 누군가가 유효엣지 비율이 80%이상이면 세미 85%이상이면 풀헤머다

라고 해버려서 그뒤로 그렇게 된거같구요..

업체에서 이 데크는 헤머입니다하는 경우는 있지만, 세미헤머입니다.

라고 하는경우는 없는거같아요...그냥 프리덱보단 길고 헤머보단 짧아서 사람들이 만들어낸 말이므로 크게 신경쓰지않으셔도됩니다..


FC가 이름그대로 카빙엔 CTS보다 더 좋지않을까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sister123

2016.02.18 16:01:10
*.209.179.138

추가 궁금증이 생겨서 묻어가며 질문드립니다^^


CT 라인 하드함의 순서는


CT-S > CT > CT-M 인가요?

KINGCO

2016.02.19 03:08:18
*.7.244.22

네. 그런데 플렉스 차이로 고르시기 보다는 스타일을 고르셔냐 합니다 cts는 딱딱한 올마운틴, ct는 적당한 올라운드 ctm은 트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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