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발췌입니다.
공격적이란 뜻의 「어그레시브(aggressive)」와 어떤 행동을 즐겨 하는 사람이란 뜻의 「꾼」을 합쳐 만든 신조어로, 인터넷상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목적으로 거슬리는 글이나 사진을 올리는 사람을 뜻한다. 공공장소에서 주목을 받기 위해 튀는 행동을 하는 사람을 가리키기도 하며 줄여서 「어그로」라고도 부른다.
한편, 어그로꾼은 2015년 3월 국립국어원이 발표한 2014년 신어로 선정된 바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어그로꾼 [aggressive─]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최상급 선수들 비교하면 아무래도 일본이 더 낫다고 봅니다.
그리고 평균 수준을 생각했을 때는 한국이 좀 더 나을 것 같네요. 한국 슬로프 특성상 일정한 스킬 연마에
목적이 크다면 일본은 말그대로 대부분 펀보딩이라 우리나라랑 비교하긴 어렵다고 봅니다.
기술적인면에서 기술적인 라이딩이 주를 이룰 수밖에 없는 우리나라가 평균 실력은 더 높을 것 같아요.
근데 이게 우리나라 수준이 달린다고 나쁘게만 볼 것이 아니고 여건상의 문제도 있지요.
제대로된 국내 메이커조차 없는 현실. 열악한 스폰수준, 열악한 슬로프 환경 등등.
그런거도 따져서 실력을 가늠한다면 오히려 우리나라보더들이 더 실력자라고도 할 수 있구요.
지극히 개인적 생각이니 태클이나 시비는 받지 않을께요.
어느 분야를 말하는지 안적혀 있지만 최정상급 어그로는 일본을 바를꺼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