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스키장 방문 6회차 초보 보더입니다.
어차피 스키장 1년에 한 두번 가는거 렌탈 장비로 근근이 버텨오다가 도저히 렌탈용 부츠는 제 신체조건에 맞지않는거 같아 시즌 다 끝나가긴 하지만(지금 사면 가격도 쌀거같구여)하나 장만해 볼까 기웃기웃하고 있습니다.
일단..
1. 신체조건
키.몸무게 186/96 발싸이즈 289 (발볼 110mm.발등은 어케 재야할지 몰라 패스.
)
2. 스타일
온라 라이딩. 그리고 제가 하는게 먼턴인지도 모르지만 아무튼 고수분들 대충 흉내내면서 타고는 있는데 중상급에서 천천히 s자 그리면서 내려올 정도? ..이구여... 여기 게시판 봐서 알게 됐는데 카빙턴? 비스무리한걸 흉내조금 내는거 같은데 초급에서는 그럭저럭 되는거 같기도..한데 중상급에서는 보드가 텅텅 튀면서 자꾸 날라가서 불쌍하게 패대기 쳐집니다.
ㅠㅠ
3. 플렉스? 부츠가 발을 잡아주는 정도?
음.. 턴할때 제가 보기엔 발목을 많이 써주는거 같습니다. 처음부터 그렇게 했던건지 아님 하다보니 그렇게 된지는 모르겠습니다. 오늘 주간 두타임 타고왔는데 발목에 무리가 올 정도는 아니니 조금 소프트한 부츠를 추천받아도 될까요?
4. 제일 중요한 가격
20~30만원대 생각하고있습니다!
머 디자인 가격 이런걸 다 떠나서 발에 맞는 부츠를 찾을 수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ㅠㅠ
만약에 일사천리로 부츠를 사게되면 시즌끝나기전에 빨랑 한번 더 가서 새 부츠 시험해보고 싶어요. 내공가지신 선배님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초보라 용어설명 이런거에 익숙치 않아서 죄송합니다.
아 한가지 빼먹었는데 보아부츠 끈부츠 어느게 더 낫나요? 맨날 렌탈샾에서 보아만 써봐서 어떤걸로 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ㅠㅠㅠㅠ
사이즈 맞는거 구하는게 최선이에요
외피가 큰 살로몬제품만 피하시고. 학동가서 사이즈부터 찾는게 먼저일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