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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개의 차이는 토스트랩의 유무인데요.
토스트랩이 없는 모델이 아무래도 앞쪽으로 밀릴까봐 불안하지만, 착용편의면에서는 나을것 같기도 하구요.
실제 두 모델을 착용해보신분들 생각은 어떠신지요?
토스트랩이 없어도 부츠를 잡아주는데는 아무 지장이 없을지..
그리고 GT와의 차이도 하이백이 카본인지 아닌지차이이던데. 체감할 정도의 무게차이가 느껴지는지요.
맞는사이즈를 찾으려고 하다보니 매장별로 가지고있는 재고가 달라서요.
별반차이가 없다면 다니던 샵의 nx2를 구입하려고 합니다.
조언 부드리겠습니다^^
저도 하이브리드 샀다가 퓨전으로 돌아왔는데요
문제는 일반 적인 바인딩처럼 토 스트랩 앵클 스트랩이 분리돼있는게아니고
y자로 빨래판?앵클텅?의 각도가 정해져 있기때문에
아무리 셋팅을 정확히 해놔도
부츠를 쑤셔넣는 과정에서 위아래로 약간씩 움직이게 돼있고
앵클쪽(앵클 빨래판+앵클 스트랩)이 들려 올라가면 시소처럼 토우쪽 빨리판이 내려가 버립니다
(빨래판이랑 라쳇이 결합돼있으니 당연히 토스트랩 자체가 아래로 내려가 버리죠)
이러면 부츠를 쑤셔넣고 나서 마찰때문에 토스트랩이 아래쪽에 위치한 상태로 고정 됩니다
보통 이상태에서 토스트랩을 한번더 올려주게 됩니다
인업고 가 아니라 인업업고 가 돼버리는거죠
(물론 일반적인 바인딩보다야 훨씬 빠르고 간편하지만 퓨전타입과 비교했을때
심각한 불만?손실?을 야기하죠)
그러면 퓨전 타입은 토쪽에 잡는게 없으니
부츠가 앞으로 튀어나가지 않느냐 라는 의문에 망설이게 되는데요
대답은 써보시면 압니다...
퓨전 스트랩 자체가 커버하는 범위가 엄청 넓기도 하고
발목 위쪽까지 다 덮어주기 때문에 거의 튀어나갈일이 없습니다
물론 여기서 거의란 하이백 포워드린을 안줄경우 혹은
부츠와 플로우 바인딩의 궁합이 영 안맞을경우
타다보면 미세하게 밀리기는 합니다
그러나 이것도 스케이팅을 위해 왼발을 안풀고 계속 탈때나 그렇고
세팅만 제대로 돼있으면
타는중에 발이 밀리는게 느껴진다거나 하진 않습니다
더불어 일정량 밀리면 더이상 밀리지도 않더군요
이럴경우 좀더 미세한 세팅으로 잡으시면 됩니다
하이브리드와 퓨전타입의 차이는
하이브리드는 퓨전보다 반응성이 빠르나
힘전달능력이 떨어진다고
(퓨전이 힘전달능력이 더 좋다라고) 플로우 홈피에 써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퓨전 최고의 장점은 발가락 발등 발목이 쪼여서 아플일이 없다는거죠
플로우 자체의 장점은 수그려서 라쳇쪼으다 체력방전 나는 일자체가 없다는거구요
플로우 자체의 단점은 역시나 무겁고 발목끝까지 잡아줘서 트릭하기 힘들다 정도
퓨전의 단점은 건드리지도 않았는데
차에서 꺼낼때 보면 가끔 라쳇이 한두칸씩 조여져 있다는것(풀리진 않더군요 조여질뿐...)
하이브리드 단점은 위에 써놨구요
이게 더 좋다 이거 더 나쁘다 라기엔 일반 바인딩과 비교하면 특징이 둘다 비슷비슷합니다만
제 취향은 퓨전이었을뿐입니다
결론은 둘다 써보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