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향각으로 바꾼지 얼마 안됬는데요
전향각타는분들 보니까 레귤러기준
토턴때는 오른쪽 발목이 오른쪽으로 접히도록 프레셔가 가고
(왼발의 오른쪽날과 오른발의 오른쪽 날을 세우는 느낌)
힐턴때는 왼쪽 발목이 왼쪽으로 접히도록 프레셔가 가게 가면서
(왼쪽 발의 왼쪽 날과 오른쪽 발의 왼쪽 날로 서는 느낌)
알파인처럼 타시는거깉은데 이경우 오른발 발목관절에 통증이 있지 않나요?
카시때는 정확히 토쪽으로 서고 힐쪽으로 서서 발목통증 문제가 전혀 없엇는데
몇번 털리니까 오른발목 통증이있네요 뭘 잘못하고있는건지.. 검색해보니
전향각이 카시에 비해 무릎발목부상률이 높다고하는거는 알겠는데..
혹시 전향각분들 토턴 엣지세우실때 왼발 오른쪽 날과 오릌쪽발은 그냥 토를 세우면서
프레셔를 주시나요?
오히려 더 돌리셨는데 통증이 사라지셧군요 혹시 토프레스할때 오른발 토로 세우시나요 아니면 오른쪽 발 날로 세우세요?
더 돌리신건가요? 토프레스 어디로 서세요?
하드부츠를 질러야하는건가 싶기도 하네요 ㅎㅎ 아픈거보다야 불편한편이
네 방금 말씀하신 그거같습니다 토프레스시 오른발을 오늘날이 아니라.토쪽으로 세워야 할까요?
토턴할때 프레스줄때 오른쪽발은 오른쪽날쪽으로 새우면서 힘을 주시나요 아니면 오른발 토로 새우시나요?
살로몸입니다... 하아 게속 나사빠지고 잃어버리고 해서 골탕먹고있는데 역시 바인딩도 바꿔야할까요..
예 아마 자연스럽게 꺾어지는데 그상태에서 털릴때 충격이 가해지니 통증이 오는 것 같습니다 아마 플렉스5 부츠에 플랙스4~6 바인딩이라 좀 못고정해주는거같기도 합니다..
어떠한 사람은 발목을 꺽어도 큰 통증이 없는 경우도 있지요(제가 그래요). 이 부분은 정형화된 것이 아닌 개인의 관절 가동성에 따라 달라진다고 생각 됩니다. 만약 질문자님께서 과도한 발목 사용으로 인한 통증이 있다면 발목을 사용하지 않는 라이딩이라면 문제는 해결 될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일단 그 전에 지금의 발목 통증이 개인의 제한적인 능력(관절 가동성)인지 아니면 잘못된 자세인지를 먼저 알아내시는 것이 우선이라고 보여집니다. 다가오는 시즌에는 다양한 각 또는 다양한 스탠스 넓이, 포지션의(전,중,후)를 통하여 먼저 찾아 보시는 것이 맞을 듯합니다. 만약 이부분이 아니라면 관절 가동성의 제한이라고 보여짐으로 발목 사용에 제한적인 라이딩을 하시는 것이 맞고 그렇다면 좀 더 하드한 부츠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 되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