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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크 결제를 망설이고 있습니다.
모스 토토냐 SG 솔로냐
둘다 훌륭하지만,....
RUNNING LENGHT좀!!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사이드컷을 보는 이유가 무엇인지도 알려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2016.03.17 10:09:18 *.7.251.66
RUNNING LENGHT : 데크 노즈와 테일의 가장 넓은 지점을 직선으로 이은 길이 입니다.
사이드컷은 턴을 할때 턴반경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입니다.
턴을 할때 어느정도 크기의 턴을 그리느냐의 문제인데
사이드컷이 클수록 직진성이 좋고 작을수록 회전성이 좋아요.
알파인이나 보드크로스처럼 속도가 중요하면 사이드컷이 클수록 좋고
킥커나 그라운드 트릭같이 기술전에 회전성을 얻기에는 사이드컷이 짧은게 좋습니다.
사이드컷이 작을 경우 카빙으로 롱턴하기가 힘들지만
사이드컷이 클 경우에 카빙으로 미들턴하기가 힘들어요.
(물론 프레스를 줘서 데크를 휘어가면서 타면 턴반경은 인위적으로 조절 가능해요. 고수분들은요 ㅋㅋ)
2016.03.17 13:43:57 *.111.211.2
오~ 답변 감사합니다! 오 제대로 공부하네요..
RUNNING LENGHT : 데크 노즈와 테일의 가장 넓은 지점을 직선으로 이은 길이 입니다.
EFECTIVE LENGTH : 설면과 닿는 전체길이를 뜻하구요. 그래서 길이차이가 조금 나요. (유효길이가 길어요)사이드컷은 턴을 할때 턴반경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입니다.
턴을 할때 어느정도 크기의 턴을 그리느냐의 문제인데
사이드컷이 클수록 직진성이 좋고 작을수록 회전성이 좋아요.
알파인이나 보드크로스처럼 속도가 중요하면 사이드컷이 클수록 좋고
킥커나 그라운드 트릭같이 기술전에 회전성을 얻기에는 사이드컷이 짧은게 좋습니다.
사이드컷이 작을 경우 카빙으로 롱턴하기가 힘들지만
사이드컷이 클 경우에 카빙으로 미들턴하기가 힘들어요.
(물론 프레스를 줘서 데크를 휘어가면서 타면 턴반경은 인위적으로 조절 가능해요. 고수분들은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