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년도 앤썸 중고 덱으로 타다가
헤머 쪽으로 넘어갈려고 고민 중에 있습니다.
신체 스펙은 181/85 이구요
일단 FC-X 162 사이즈가 나와서 우선 질러뒀는데
도넥이 좋다좋다는 말에 사버 Metal 은 금액대가 좀 무리 같고
FC-X 와 값이 비슷한 사버 BX 우드 P-Tex 와 매우 고민 중입니다.
FC-X 가 컨트롤이 힘들고 무겁다는 말에 겁이 나네요
개인차는 있겠지만 두 데크 시승해 보신분 짧은 후기 및 추천 부탁 드립니다!
도넥은 무게를 늘려서 그립력을 높인 데크같았어요 그립력이 좋아서 처음엔 오오오 하면서 탔는데 나중에는 데크가 그냥 스스로 턴을 끝내버리더라구요 저는 더 이어가고 싶은데 말이죠 엣지를 그냥 퉷 하면서 빼버려요 한마디로 그냥 나만 믿고 따라와 이런데크죠 그래서 재미가없어요 좀 타다보면 지루해지구요 저라면 FCX!!
14-15 158 fcx를 잠시빌려 타본적이 있습니다 속도가 무자비하게 빨랐고 매우가볍고 낭창낭창했습니다.
제대로 프레스 눌러주면 생각보다 잘 말려줬고 말린만큼 체인지할때 날려버리는 아주 재밌는데크였었죠.
최대 스탠스만 60이 넘어갔으면 더 좋았을거라는 생각이 들구요. (유코는 다소곳해서 스탠스 넓게 안하는모양입니다 ㅠㅠ)
도넥 사버우드PTEX를 현재 사용중입니다. 데크자체가 너무 두꺼워서 전체적인 플렉스및 토셔널플렉스가 강하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토션넣기가 매우 빡셉니다. 그리고 타입알 및 FCX와 같은 일본 상급데크보다는 아무래도 반응성및 탄성이 떨어집니다.(아무래도 사버메탈이 아니기에)
P-TEX상판은 판매처에서 말하기를 더비를 올릴만한 내구성이 되고 충격흡수가 더 잘 된다라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가격이 메탈들어간것 만큼 가격이 확 올라갑니다 ㄷㄷ(카보니움상판 메탈하고 15만원쯤 차이나려나요)
님의 신체스팩이라면 사버 및 FCX둘다 충분히 다루실 수 있습니다. (전 181/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