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가 처음으로 해외여행 가려는데
아무래도 혼자 가는 것은 위험하기도 하고 모두투어 같은 곳을 통해 패키지로 가려고 합니다..
그런데 여행에는 목적이 있어야 할 텐데
혹시 무엇을 얻기 위해 계획을 짜고
무엇을 보고 듣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할지요...?;;
그리고 외국에 여행갈 때는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하고 준비물 같은 건 어떻게 챙기는 것인지(예컨대 폰카로는 사진 찍기 부족하니 꼭 디카라도 준비하는 게 좋다든지)
또 외국에서 무엇을 해보고 와야 하는 것은 무엇인지 등이 궁금합니다;;
혹시 외국 나가본 경험 있으신 분 계시면 조언 좀...;;;
여행할때 목표나 목적은 본인이 정하는거죠.. 누군가에게 물어본다는건 말이 안된다고 생각해요. 글쓴분께서 어디로 여행지를 정하셨다면 그 이유가 있겠죠.. 그나라 역사나 문화를 보고 싶다거나 그냥 바다에 놀러간다거나 또는 이색적인 풍광을 보고싶다거나등등..
그 이유부터 확인후에 자잘한 해외여행 팁같은것을 물어보는게 좋을듯합니다. 환전서부터 공부해야할것 주의할것 등 나라마다 다른것이 많아요. 어느나라로 가실지 모르겠지만 유럽이나 동남아쪽이시라면 제가 충분히 도움은 드릴수 있을것 같아요. 6개월동안 유럽하고 동남아를 자유여행으로 다녀왔던 경험있어요..ㅎㅎ
해외 첫 여행이므로 패키지가 나으실 것 같긴 해요.
패키지 경우, 가이드가 여행 컨디션을 많이 좌우 해요.
여행 목적의 경우,
리조트 내에서 쉬는 휴양(충전)인지,다른 문화에 대한 호기심,쇼핑쪽인지, 아니면 관심가는 나라의 문화 역사 쪽인지,
또는 레포츠+액티비티 위주 여행등등
만약 유럽의 문화,역사 쪽이시라면 준비를 상당히 많이 하셔야 하고
어느 국가를 방문 하시든 그나라 인삿말,문화,쇼핑(특산품)정보,주의사항 등등 조사하세요.
처음 가시는 것이니, 열린 자세와 즐길 수 있는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즐겨보세요.
그리고 짧은 해외여행 회화 몇마디 준비하시면 좋아요. 아래 참고하시고요.
저처럼 영어를 못하신다면 여행 회화 라던가, 공항/호텔/입출국 관련 영어 단어 외워놓고 가시면
앞으로 해외여행 다니실 때, 도움 되실거에요
무엇을 보고 듣는 것은, 얼마만큼 준비하느냐에 따라 아는 만큼 보이고 들립니다.
첫 해외여행이 어떤면으로든 긍정적으로 자극이 되길 빕니다.(이를테면 영어 회화 욕심이 생긴다던가)
그리고 주의점이나 준비물 같은건 각 나라별 특징이 있으니 검색하면 많이 도움 되실거임
이번에 해외여행 준비하시면서 나가시면서 환율 공부도 해보세요.
매매기준율은 무엇이며 현찰 사고팔때 왜가격이 다른지 등등이요.
참고로 서울역 국민은행 환전소(지하)에서 환율수수료 90%까지 할인해주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가급적이면 그나라의 어느지역을 갔는지 지명 정도는 꼭 기억해주세요.
그나라 문화,음식 다 보시고,물건도 직접 사면서 환율 계산하시며 국내물가와 비교도 해보시고
한국엔 없는 특산품 같은 것도 눈여겨 보시고요
제가 얼마전 혼자 가려다 친구랑 패키지3일+자유7일 일정으로 스위스+이태리 다녀왔는데
어설픈 자유여행이라 무지 비싸게 다녀왔네요. 일정 15일 미만이라면 패키지가 가성비 대미,숙소,조식,다양한 관광등이 가능하다고 봐요.
일단 여행지를 아시아로 잡으실지 미주나 유럽으로 잡으시는지에 따라서 틀려지지 않을가 싶어요.
제경우 화려한 로마역사를 자랑하는 곳에 가서 인지,
아쉬운점은 텀을 여유있게 두고 그나라의 특징,맛집,문확,역사 공부를 좀 해놓고 가지 않은게 많이 아쉬워요.
카메라는 휴대폰이 편하긴 한데, 날씨가 좋을때 실외에선 휴대폰이 잘 안보여서 사진을 안보이는 상태에서 많이 찍었어요.
디카를 가져갔으면 이렇게까지 안보이지 않았을텐데 싶더라고요.
차근차근 스스로 알아보시길.
가고싶은 나라. 장소. 음식. 왜 가고 싶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