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여 ㅎㅎ
작년에 쓰레기 렌탈로 처음 보드 타보고, 올해부터 본격 입문한 비기너입니다.
최근 1달간 헝그리 보더 및 각종 커뮤니티.. 주변 보더분들에게 다 물어보고 드디어 장비 모두 구매했습니다..
키 176, 체중 62
데크 : 살로몬 1516 오피셜 155
바인딩 : 살로몬 1516 퀀텀
부츠 : 살로몬 1516 F4.0 (살로몬코리아에서 255 딱 마지막 상품 구했어요..)
작년 라이딩위주로 배웠지만, 첫 입문이다보니 가장 무난한 오피셜로 이것저것 타보고 성향을 알아볼려고요.
퀀텀 바인딩은 중고나라에서 얼떨결에 가까운 직거래 물건이 떠서 바로 구매해버렸고요.
부츠는 회사 동기형이 같은거 신고있는데, 발사이즈가 비슷해서 직접 신어보니 딱 맞드라구요.. 그래서 매장 안가보고 그냥 인터넷 주문 했습니다 ㅎㅎㅎ..
어쩌다 보니 전부 살로몬으로 구매하게 됬습니다. 살로몬 AS후기도 너무너무 좋드라구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바로 그냥 고쳐줬다는 후기가 너무 많아서여 ㅎㅎㅎ
이제 조립만 하면 되는데 바인딩이랑 데크 조립을 어떤 포지션으로 해야 할지를 몰라서요..
어깨 넓이로 적당히 하라는데 이게 막상 데크위에 서보니깐 데크가 생각보다 좁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헝보님들은 보통 어떻게 데크랑 바인딩 간격 잡아서 조립하시나요...
키 176, 체중 62 정도의 체격이면
예전에는 155정도 앞뒤싸이즈로 타셨어요
그걸 기준으로 본다면 데크에 표시되어있는 기본센터에 바인딩을 올리시고 타세요
(데크 인서트홀 주변을 살펴보시면 기본센터가 표시되어있어요)
그후에 스탠스가 넓다고 느끼시면 좁히시고
좁다는 느낌이오면 늘려서 채우면 됩니다
(제조회사에서 표시한 기본 센터에 바인딩을 올리고 타는게 제일 좋은거예요)
다른데크 사진인데 저런식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