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스타님. sido님. 섹파르타쿠스님이 말씀 합치면 완벽한 답이 될듯 합니다.~ ^^'
*참고로, 태조님 말씀에 덧붙여,
카시는, 엣지를 세워 더 눕기보다, 근력을 보드를 미는 부분이 상.대.적.으로 좀 큽니다. 테크니컬라이딩은,단순히엣지를 세우고 몸을뉘여서 생기는 프레스(원심력)을 다리-근력이 버텨주기만하면됩니다.
물론 테크니컬도 다리로 미는 부분이 잇을 수 밖에 없고, 카시 역시 다운?을 통해 몸을 최대한 뉘이려고 하지만,,기본적으로 비중-비율이 좀 차이가 납니다.
**전향각/테크니컬 라이딩에 있어서, sido님의 말씀이 물리적으로도 정확하다고 생각합니다. 메인 핵심은 저것이니까요.
그러나,, 체중계부분에 있어서, 카시의 경우,up-weighting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동시에 down-unweighting이 있죠.
다리
근력으로 보드를 밀어서 프레스를 순간 증가시키는것이죠. 카시에서 리바운딩을 최대한 끌어올리려면,,아무래도 몸 기울기만으로는
약점이 있어서 이 방법이 필요합니다. 테크니컬은,,무조건 최대한 누웠?다가(몸을 기울엿다가) 되돌리면 되지만. ^^;
(아..물론,,상대적인 비중입니다. 그러나 그 효과는 무시할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연습을 위한 핵심에서.)
***뭐 꼭 이것과 상관은 없지만,, 저는 고등학교 운동회때 줄다리기를 하는 이유를 납득?할 수가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어느쪽의 근력이 더 쎄든,, 이기는 쪽은 몸이 무거운 쪽이거든요. ㅎㅎ. 물리적으로.
암튼, 기본적으로 체중은 프레스의 비중에서 절대적인 비율 차지합니다. 테크니컬은 거의,,90~100%?에 가깝다고 해야할 것 같고,, 카시는,, 음..50~70%?(사람능력치에따라 다름)라고 하겠습니다. 그냥..말로할때,,비유적으로요. 느낌?상.
벌써 딱 봐도,,자신의 몸무게를 버티는 근력만 있을경우를 비교하면,,,추가적인 근력이 없어도 테크니컬이 훨씬 유리하죠.. 턴/프레스에서. 테크니컬은 자신의 체중에서 생기는 프레스를 최대한 끌어낼수 잇는 라이딩 방법입니다.
그러나 카시는 그것에 비교적 한계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비율상 천장이 테크니컬보단 다소/훨? 낮다는 정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