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월에 하이원에서
교직원 보드 연수가 있더라구요
3박 4일 일정에
교통, 숙식, 리프트(풀로 3일) , 강습30시간포함하여 37만원 정도 하는데
가격 괜찮나요?
기초 강습부터 할 것 같아서 .. 완전 초보는 아니기때문에 그냥 자유로 탈까하는데 감안해서 봐주세요!
'대한스노우보드강사협회' 라는 단체가 있고 그 단체의 영문 약칭이 KASBI 입니다.
헝그리보더 게시판에서 옛날 글이 얼마나 검색될지 모르겠는데 한 10년 전부터 계속 논란이 되어 왔던 단체라 글이 꽤 많이 올라 왔었습니다. 설립자(?)의 거짓말은 당황스러울 정도의 수준이고, 그가 주도하여 정립(?)했다는 스노보드 이론들은 황당하죠. 헝글에서 한 동안 대유행했던 유행어도 있습니다. '템포쉬붕' 턴이라고....
장사 수완은 좋았는지 박리다매 전략으로 주머니 사정이 뻔해 스노보드에 엄두 못내던 사람들에게 어필하여 한동안 꽤 인기를 끌었었습니다. 여름에는 래프팅, 겨울에는 스노보드 - 이런 식의 시즌 스포츠 사업을 벌입니다. 예전에는 인터넷 카페를 근거지로 삼아 '테이블 테니스' 같은 기이한 스포츠를 창안해 내기도 했고, 한 동안은 인라인 스케이트를 아이템으로 사업을 벌이기도 했습니다. (아직까지도 지속하고 있는지는 불명) *주어는 없음을 참고 하십시오.
이들은 나름 자신들의 이론 체계를 정립했다고 주장하고 있고, 실제로 이를 기반으로 강습을 합니다. 위에 적은 것처럼 그 타당성과 질에 대해서는 논란이 있어 왔습니다. 불법을 저지르는 것도 아닌데 제3자가 보기에 허접하다 하여 이를 금지시킬 수는 없는 노릇이고 초심자들에게 어필하는 바가 있으니 여태까지 활동을 유지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오래 전에 KASBI가 교육청들과 스노보드 강습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인터넷 검색 만으로는 이를 공식적으로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다만, 아래의 링크와 같은 글이 있는 것으로봐서는 실제로 교육청 주관 행사를 진행한 예가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http://tip.daum.net/question/82425695
마지막으로....
판사님, 이 글은 우리 집 고양이가 썼습니다.
일단 가격은 착한게 맞구요
뭐 어차피 초보분들이라면 강사가 전문적인 자격증을 소지한 강사가 아니어도 딱히 상관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슨세임은 제외.....)
숙박이 콘도라면 가격은 나쁘지 않은거 같은데
교직원 연수라면 혹시 kasbi 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