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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탠스 폭이 넓으면 데크를 비틀기가 쉬워집니다. 슬라이딩턴을 비롯해서 회전계열 트릭에 유리하겠지요. 또한 스탠스 폭이 넓으면 노즈테일방향의 체중이동을 더 민첩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에어 후 착지에서 노즈테일방향의 밸런스 회복이라든가 지빙에서 유리하겠지요.
그런데 양 발의 각도가 같은 덕스탠스가 아니라면 기본자세에서 양 정강이의 기울기가 달라지는데, 프런트사이드쪽으로의 기울기를 비교해 보면 테일쪽 정강이가 더 기울어진 자세이고, 이는 데크를 비트는 작용을 합니다. 이렇게 스탠스 자체가 이미 데크를 비틀고 있으면 토턴과 힐턴의 불균형을 초래하지요. 양 발의 각도가 같은 덕스탠스가 아닌 스탠스에서(어느 정도의 전향각까지는) 스탠스 폭이 넓으면 넓을수록 양 정강이의 기울기 차이는 더 커지므로 기본자세가 데크를 비트는 정도도 더 커지게 되므로 덕스탠스로부터 점점 전향각일수록 스탠스폭은 좁아져야 합니다.
가볍게 아는 바로는... 라이딩시 (특히 전향각시) 좁게, 트릭 혹은 파크은 넓게. 라이딩시 좁게 타는건 프레스주기 용이하기 때문에 (그리고 전향각은 넓히면 서있는것도 불편하대요) 트릭할때 넓게 타는건 안정적인 랜딩을 위해서로 알고 있습니당. 저도 초보라 깊게는 모르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