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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스노우보드 촙초보입니다..


라이딩, 트릭, 점프 등등을 잘 하기위해 가장 기본중의 하나가 밸런스를 잘 잡는거라 생각하는데요


예를 들어 저는 직활강을 하게될때 베이스 전체를 붙이고 내려갈때도 상당히 불안합니다


엣지가 살짝살짝 걸리구 다운(제대로 했다고믿고싶음)도 하고 어깨도 앞발각도만큼 열려있고


시선도 나름 어깨랑 같은 각도로 열고 타는데도 말이죠 ㅜㅜ


그래서 고수분들 영상 보면 느낄수있는 안정감이 없어요..


예를들자면 경사를 내려오다가 경사와 경사 사이에 평면이 나올경우 보통 턴을 안하고


속도를 살려서 그 평면구간을 지나가야하잖아요, 그렇게 지나갈때 토엣지 힐엣지가 사정없이


조금씩 걸리면서 불안불안합니다. 그렇다고 엄청나게 자세를 낮추면 허벅지가 너무 아프고


조금 일어서면 여지없이 불안불안.. 


어떻게하면 이 밸런스를 키울수있을까요? 단순히 많이 타는방법뿐인걸까요?


나름 이번 겨울이 세번째 시즌인 독학보더입니다 ㅜㅜ

엮인글 :

곰팅이™

2016.12.06 16:51:02
*.132.214.195

사활강시 점프 살짝 살짝하는 연습도 하고요..;(토,힐 양방향)

출발시 직활강 무릎펴고 뻣뻣이 서서 속도를 붙이는 연습도 하고...

(물론 사람 없을때..)

가장 필요한건 눈밥이죠...;

(마일리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본인이 운동신경이 없다면..;)

라윈

2016.12.07 08:45:29
*.83.80.44

완전 똑바로 서서 직활강하는 연습도 중요한걸까요?

역엣지 걸릴거같아서 너무 불안하던데..ㅋㅋ

bkm0714

2016.12.06 16:54:54
*.7.18.247

1. 토/힐 센터링 한번 점검해보세요
2. 컵에 물을 가득담은채로 물을 흘리지 않고 계단 두단계를 뛰어서 착지하는 모습 한번 떠올려 보시고,
그때 어깨 고관절 무릎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이미지 트레이닝 한번 해보세요
3. 마일리지 정말 중요합니다. 저는 트루트윈 트루덕 셋팅인데도 스위치 베이스 활강하면 마일리지 부족해서 이리저리 뒤집어지고 난리납니다

라윈

2016.12.07 08:47:16
*.83.80.44

2번에서 착지하는 자세로 다운을 줘야하는거군요? 이렇게 생각해본적 없는데 이해가 딱 되네요

센터링은 맞는거같고.. 아무래도 마일리지 채워가면서 꾸준히 연구해야겠어요 ㅠㅠ

bkm0714

2016.12.07 08:55:04
*.7.55.81

다운을 준다기 보다도 내 몸 전체가 용수철이나 자동차 서스펜션인것 처럼

둔턱 진입시에는 살짝 앉고
둔턱 빠져나갈때는 살짝 더 일어나면

데크는 울퉁불퉁하게 지나가지만 무게중심은 선운동을 하니까 균형을 잘 잡을수 있습니다

https://m.youtube.com/watch?v=ScpgI1w5F6A

라윈

2016.12.07 09:10:15
*.83.80.44

오... 감사합니다. 탈때 기억하고 타볼게요

237co.

2016.12.06 16:55:30
*.29.177.108

베이스만 직활강 자주해보세요. 


스케이팅도 도움많이 됩니다.


서서 바인딩채우는것도 도움됩니다.


완전초급 경사없는데서 천천히 턴해보세요. 생각보다 매우 어려울겁니다. 이거잘되면 밸런스 좋아진겁니다.

라윈

2016.12.07 08:51:19
*.83.80.44

천천히 턴이라 하심은 반원을 크게 그려보라는 말씀이신지요?

비기너턴으로 천천히 턴하면서 밸런스 잡는게에 집중해볼까봐요

237co.

2016.12.07 09:52:33
*.29.177.108

비기너 턴이요

bkm0714

2016.12.06 16:56:56
*.7.18.247

아참 허리는 가장 나중에 움직이는 관절이라 생각하세요. 다른 관절이 움직일 여유가 있는데도 허리가 일찍 굽어지면 흔히 말하는 곱등이 자세가 됩니다

라윈

2016.12.07 08:54:34
*.83.80.44

알겠습니다.. ㅋㅋ 막상 탈때는 내가 무슨 관절을 먼저 움직이는지 느낄 여유도 없지만..

그리구 스노우보드 다운은 대부분이 상체다운이다 라는 얘기를 들었는데

상체다운은 자연스럽게 허리가 굽어지지않나요..ㅋㅋ 무릎을 많이 굽히면 토엣지가 많이 박히는 자세가 되는거같고..

어려운 학문이네요 스노우보드란..

순규하앍~♡

2016.12.06 17:07:31
*.141.83.10

1.

스케이팅이 생각보다 큰 도움이 됩니다. 

원풋으로 도약 후 체중이동 및 무게중심을 잡아야 하기에 밸런스 연습엔 더 없이 좋습니다.


2.

낙엽 중 살짝 살짝 팝을 줘보세요. 

높이 뜰 필요 없습니다. 1~2센치라도 괜찮습니다. 뜨는게 목적이 아니니까요.

팝을 주려다가 넘어지거나, 떴다가 랜딩이 불안 하다면 무게중심이 어딘가로 쏠려 있다는 이야기이니

어떤 밸런스가 부족한지 스스로 알 수 있습니다.


3.

엣지를 사용하지 않고, 베이스 만으로 턴을 하는 연습을 해보세요.

wsf level1에서 반드시 필요로 하는 스킬이며, 생각보다 매우매우 어렵습니다.

베이스 전체에 압력을 고루 분산하고, 턴 실행 시 이동하는 무게중심을 제대로 잡는 연습 입니다.

라윈

2016.12.07 08:57:14
*.83.80.44

살짝 떴다가 착지할때 불안한데 넘어지는방향도 다양해서 어떤밸런스가 부족한지 헷갈리더라구요..ㅋㅋㅋ

그리고 베이스만으로 턴을 한다는게 어떤 턴인가요? 잘 감이 안오는데..

턴 연습할때 업다운은 기본으로 해야하는거겠죠?

올시즌카빙정벅

2016.12.06 18:03:13
*.62.229.75

엉덩이가 뒤로 빠짐 발런스 잡기 힘들죠

라윈

2016.12.07 08:57:58
*.83.80.44

맞아요.. 최대한 안그러려고 하는데 엉덩이 뒤로 안빠진거같은데도 밸런스가 잘 안잡혀서요 ㅋㅋㅋ

백만송이장미

2016.12.06 20:04:26
*.47.116.112

" 경사를 내려오다가 경사와 경사 사이에 평면이 나올경우 보통 턴을 안하고

속도를 살려서 그 평면구간을 지나가야하잖아요, 그렇게 지나갈때 토엣지 힐엣지가 사정없이

조금씩 걸리면서 불안불안합니다. "


베이스면 전체를 이용해서 직활강을 하면

말씀하신 것처럼 테일쪽 토엣지와 힐엣지가 살짝살짝 걸리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베이스면 전체를 이용해서 정노즈방향으로 직활강하더라도

데크 허리의 사이드컷으로 인해서

데크 허리부터 노즈쪽 사이드엣지는

아주 살짝 엣지곡선의 바깥쪽 방향으로 진행하고 있으므로

아주 살짝 슬리핑하면서 진행하고 있지만

데크 허리부터 테일쪽 사이드엣지는

아주 살짝 엣지곡선의 안쪽 방향으로 진행하고 있으므로

진행 방향에 대하여 아주 살짝 역엣지 방향으로 놓여 있어서

살짝살짝 걸리는 느낌, 테일을 누군가가 옆으로 툭툭 치는 느낌이 나게 됩니다.

그러면 살짝살짝 밸런스가 흔들리고, 그러다가 역엣지로 넘어질 수고 있구요.


이렇듯 베이스면 전체로 직활강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굳이 할 필요도 없구요.

직활강도 밸런스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엣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직활강 뿐만 아니라 보드 위에서의 모든 밸런스(힐토방향) 컨트롤은 엣지각 조절에 의해서 이루어집니다.

앵귤레이션이라고 하지요.

라윈

2016.12.07 08:59:25
*.83.80.44

그렇군요. 어려운일이긴 하나 제가 밸런스를 잘 못잡아서 안정적으로 못느끼나봐요 ㅜㅜ

아헤헤a

2016.12.06 20:20:04
*.206.45.18

초보로써 느낀점들을 말하자면~~

백만송이님 말씀처럼 엣지 이용이 정말 중요한거 같아요!!

힐턴하고 토턴으로 갈때나, 토턴에서 힐턴으로 갈때나 

"엣지 체인지" 구간이 있기 마련인데, 이때 BBP자세! 

즉 중경의 자세가 엄청 중요하다는걸 오늘 느꼈어요.

이 엣지 체인지 구간에 (초보자인 저는 슬로프에 적응이 잘 안됬을때) 후경을 주게 되는데

그러면 엄청 역엣지가 걸릴거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들더라구요.

"엣지 체인지 구간"이 길게 느껴져도, 충분히 BBP자세를 만들고 그다음 턴으로 움직이는게

훨씬~ 밸런스에 도움이 되지않을까 싶어요~

라윈

2016.12.07 09:02:59
*.83.80.44

엣지체인지 구간에 중경! 신경쓰면서 타봐야겠어요 ㅎㅎ

막상 타면 자세는 잘 잡고있는지 다운은 제대로 하는지 이런것들이 세세하게 기억이 안나서 ㅠㅠ

자꾸 안넘어지고 내려가는거에 정신팔리게되더라구요 ㅠㅠ

무주기린

2016.12.06 21:04:09
*.90.218.13

무주의 서역기행 슬로프 같이 중간에 평지 같은곳 나오는 슬로프 말하는거 같은데... 초보들은 속도는 안나는데 베이스로 가다보면

남들이 타고지나간 눈자국이나 눈길에 데크가 움직이는듯한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도 하구요

일단 평지가 나오기전에 미리 어디쯤에서 직활강을 시작해야겠다 마음 먹어야 하고 자기의 무게나 속도나 거리를 체크를 해야겠구요 이쯤이면 평지를 경사가 나오기까지 베이스로 지나갈수 있겠다는 지점에서 직활강 시작하시고 직할강이 좀 어려우시면 살짝 토우 베이스로 지나가시는것도 방법입니다 완전 베이스보다는 살짝 토우베이스가 엣지를 타고 가기 때문에 좀더 속도를 안죽이고 평면을 지나갈 수 있습니다.

라윈

2016.12.07 09:04:54
*.83.80.44

그렇군요.. 살짝살짝 걸리는 느낌은 정상이었나봅니다 ㅎㅎ

고수님들은 어쩜 그리 평온하게 빨리 지나가시는지..

살짝 토우베이스로 가는거였군요.ㅎㅎ

선지국밥

2016.12.06 22:43:59
*.215.209.187

베이스만 1자로 되있으면 툭툭걸려도 안넘어져요

라윈

2016.12.07 09:06:37
*.83.80.44

베이스가 1자로 되있다는게 지면이랑 딱 붙어있는걸 말씀하시는건가요?

발바닥 전체가 땅에 닿아있는 느낌으로 가도 전 역엣지 걸려서 넘어질거같던데 ㅠ

선지국밥

2016.12.07 19:41:34
*.215.209.187

데크가 슬로프랑 평행하게 있는 상태요

1자로 내려가고 있는데 역엣지가 걸릴수가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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