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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카빙영상에 정말눈에많이 들어오는게 역로테이션같습니다

일부분들은 버티는정도가아닌 진입시기 돌리는정도까지도 보여지는것같은데요

장점들은 직접해보면 느껴지긴하지만

시각적으로 간결함이 떨어져보입니다

역로테이션의 장단점에 대한점이 궁금합니다


P.S.요즘백만송이님이 다시 활동중이신것같아 감사하고 반갑습니다

엮인글 :

우문우답

2016.12.15 08:31:59
*.142.47.202

카빙 영상을 볼 때 잘 보셔야 하는것이

슬로프가 급사냐 완사냐의 차이입니다.

완사에서는 역로테이션을 하던 오버 로테이션을 하던, 상체를 펴고 타던 설면을 쓸고 다니던 상관없지만

급사에서는 시선만 주고 '무언가를 하려 하지 않아야' 카빙이 됩니다.

인위적인 가압과  로테이션은 슬립을 유발하고 데크의 반동에 의한 엣지체인지와 리듬을 깨트리게 됩니다.

그래서 휘닉스파크 호크나 곤지암 슬로프 고수들이  용평이나 하이원 헤라3 정도의 급사 가면 안되는 이유가 그것이지요.

재활은보드

2016.12.15 13:04:48
*.87.60.233

어리석은 질문 였군요...ㅎ

말씀하신 슬롭 경사도 체크해보고 시즌중에 확인해봐야겠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호9

2016.12.15 10:53:43
*.54.236.35

하수 아재보더입니다... 물론 저는 역로테이션을 지금은 무리하게 쓰지는 않지만... 필요성은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어느 부분의 역로테이션을 말씀하시는지 모르겠으나 턴 후반부의 역로테이션은(진입시 역로테이션으로 연결) 어떻게 보면 선행로테이션 이죠. 턴 후반은 아시다시피 업~의 구간이고 이 구간에서 가장 많이 실수 하는 부분이 전경입니다. 미묘한 후경을 줘야 하는데 이게 잘 안되죠. 또한 역로테이션을 쓰면 상체는 준비가 되어있으니 하체만 들어가면 되서 빠르고 부드러운 진입이 가능해 지더군요... 저는 올드카시 스타일로 타왔는데 이걸 시도하면서 처음엔 왜 턴이 잘되나 이상했는데 직접 해보니 이해가 되더군요^^ 지금은 절충해서 쓰긴 하는데... 어떻든 이부분을 해보면서 카빙이든 슬턴이든 많은 도움을 받은것 같습니다...
횡설수설하고 있네요ㅡㅡ;하지만 저는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물론 제 덱이 길지않은 라운드덱이라 이런 스타일이 어울리지 않아 지금은 살짝 절충해서 쓰고 있습니다^^

재활은보드

2016.12.15 13:03:32
*.87.60.233

안녕하세요 저도 같은 하수 아재보더입니다...슬턴에선 약간의 카운터로 느껴지는데 카빙에서는 감이 잘 안오네요 미천한 실력에...

제가 궁금했던건 턴 집입시부터 초반의 역로테였습니다 주로 카빙에서 초기 엣징에 도움이 되는것 가트더라고요...

그래도 이렇게 주시는 답변들로 고민도 해보고 상상도해보며 오늘도 키보드로 보드타면서 배우는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호9

2016.12.15 13:53:24
*.54.236.35

"비밀글입니다."

:

재활은보드

2016.12.15 15:13:03
*.62.8.174

네방법은 이해가대씸다 함해봐야겧네욥 쉐도우 라이딩!

감으로 느껴봐야겠어욥

백만송이장미

2016.12.15 21:09:06
*.47.116.112

역로테이션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상체의 회전방향에 대하여 반대방향으로 보드를 회전시키기 위한, 카운터로테이션과

일반적인 슬라이딩턴에서의 로테이션과 반대되는 방향으로의 로테이션.


카빙턴에서는 보드를 엣지라인대로 진행시킬 뿐, 보드를 회전시킬 필요가 없으므로

카운터로테이션은 필요하지 않지요.


그렇다면 카빙턴에서의 로테이션은

일반적인 슬라이딩턴에서의 로테이션과 반대되는 방향으로의 로테이션인데


슬라이딩턴에서의 로테이션은 테일쪽 엣지각이 작아지도록 데크를 비틀어서

엣지체인지 후에 보드를 슬라이딩시키지만

그 반대의 로테이션은 테일쪽 엣지각을 더 크게 만들어서

1. 엣지체인지 후에 테일슬맆 없이 탄탄한 카빙라인을 그리도록 돕습니다.


턴을 마무리하고 다음 턴으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필연적으로 기울기를 넘겨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스트레칭턴(업언웨이트턴)에서의 업, 벤딩턴(다운언웨이트턴)에서의 다운으로 불리는

린아웃(외경, 바깥쪽으로 기울이다, 몸을(상체를) 턴호의 바깥쪽으로 기울이다, 토턴에서는 상체를 세우거나(스트레칭턴에서의 업) 무릎을 더 구부리거나(벤딩턴에서의 다운), 힐턴에서는 무릎을 펴거나(스트레칭턴에서의 업) 상체를 숙이거나(벤딩턴에서의 다운), 즉 엣지각을 더 세우는 앵귤레이션)으로 엣지각을 더 세워서

원심력을 증가시켜서 기울기를 넘기지만


힐턴을 마무리할 때 어깨를 여는 로테이션, 토턴을 마무리할 때 어깨를 닫는 로테이션은

2. 노즈쪽 엣지각을 더 크게 하여, 턴호의 반경을 줄임으로써 원심력을 증가시켜서

기울기를 넘기는 힘을 만들고


3. 상체의 선회전으로 회전관성을 만들어서, 하체 즉 보드를 조금 더 빠르게 회전시킴으로써 원심력을 증가시켜서

기울기를 넘기는 힘을 만듭니다.


턴을 마무리하고 다음 턴으로 기울기를 넘길 때

기본적으로는 위의 린아웃을 사용하지만

슬라이딩턴에서의 로테이션과 반대되는 방향으로의 로테이션도 같이 사용하게 되면

4. 린아웃을 적게 사용할 수도 있고


5. 매우 빠르게 기울기를 넘겨야하는 급사 혹은 고속라이딩에서

둘 모두를 사용하여 보다 빠르게 기울기를 넘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로테이션을 슬라이딩턴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데

힐턴을 마무리할 때 어깨를 여는 로테이션, 토턴을 마무리할 때 어깨를 닫는 로테이션으로 (대개 린아웃도 같이 활용하여)

기울기를 넘기고

엣지체인지와 동시에 혹은 엣지체인지 후에

슬라이딩을 만드는 로테이션을 시작하는 턴이 그러합니다.

재활은보드

2016.12.15 22:11:28
*.62.8.174

와 진심감사드립니다 네번정도 정독하니 가리운눈에 살짝 꺼풀이 벗겨지는듯한 느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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