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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을 봐야알져;;ㅎㅎ
본질적으로
턴을 하면서 카빙을 하는 이유는 설면의 저항을 줄여서 속도감을 느끼기 위함이고
슬라이딩을 섞는건 속도를 제어하기 위함이죠.
뭐 카빙을 하면 선명한 라인이 생기고, 올바른 슬라이딩턴을 하면 초승달모양이 생긴다고
많이들 말씀하시는데 그것은 각 턴의 숙련도와 관련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질문하신분이 엣지로 턴을 하시면서 가속감을 더 느끼고 있거나 혹은 앞으로 느끼고자 하는 방향으로
타신다면 그 턴은 완성도와 상관없이 카빙턴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나은 카빙턴을 위한 연습하는 과정이죠.
반대로 속도를 조절하기 위한 턴을 하시고자 한다면 슬라이딩을 시키는게 가장 효율적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보다 안정적인 슬라이딩턴을 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워낙 카빙에 대한 고수분들이 많아서 "이렇게 타야만 카빙이고 저렇게 타야만 슬턴이다"하는
분위기가 조금 있는 것 같은데 너무 단정적으로 정의하는 건 아닌가 싶네요.
각자 개성있게 하고 싶은데로 타시면서 보드의 재미를 느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비교하는 순간 재미없더군요.
그럼 이만.
슬라이딩은 상체 로테이션을 통해 턴을 그리는것입니다. 보드를 엣지로 타는것이 아니고 말 그대로 미끄러트리는것 입니다.
카빙턴을 몸의 기울기를 이용해 보드 엣지를 이용하여 턴을 그리는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