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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곤지암 휘슬에 서식하는 카빙하고싶은 독학 초보입니다...


마구마구 넘어지다보니까 이제 설면에 엣지가 들어가는 느낌(???... 사실 이느낌이 맞는지 모르겠음..)이


들기시작했는데요..


제가 보드를 글로 배워서 전중후.. 전중후.. 이렇게 무게중심을 옮기라고 하는 글을 어디서 주워들었습니다.


시즌 초기까지만해도.. 저는 전중후 3개중에 전경을 줄때 엣지를 박는거라고 생각을했거든요..(이게 틀린것일수도있어요..)


그런데.. 요 며칠동안 베이직카빙(??..기울기만 해서 연습)을 하다가 뭔가 신이나서(?) 엣지가 들어갔다고 느꼈을때


(대부분 폴라인 근처일때였던거같아요..) 무게중심을 전중후 넣어보니까..(??.. 최종적으로 다리로 데크를 앞으로 밀어보낸다??


라는 느낌??) 뭔가 엣지가 더 깊히 박히고 엣지체인지도 잘되는 기분이 들더라고요??...(리듬이 생기는거같은??)


이게 설명이 이상하긴한데.. 카빙연습..이렇게 해도되나요?? <== 첫번째 질문입니다..


(설명이 이해가 되지 않으신 고수님들은...ㅠ 엣지를 박고 전중후로 무게중심을 넣어도되는건가요?? 아니면 전경과


동시에 엣지를 박아야하는건가요??)


두번째 질문은.. 베이직카빙을 기울기로만 하면 겁내 빨라집니다...ㅠ 나중에는 제어 못할정도로 빨라져서..(한 3-4턴하면..)


결국에는 슬립을 내서 속도를 줄이게됩니다...베이직카빙이 원래 이렇게 빠른건가요??...(곤지암 휘슬에서 속력이 엄청 빨라지길래..


게일인가?? 거기서는 시도도못하고 있습니다..)


너무 두서없이 글을 써서 죄송합니다. 고수님들 간단한 답변이라도 부탁드리겠습니다..(__)

엮인글 :

깜냥깜장

2016.12.30 23:30:55
*.237.13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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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저도 궁금. 초보라 입문자라..

고수님들 답변요. 오라이~!

짱짱초보맨

2016.12.31 13:05:02
*.134.42.23

고수님들 오라이~

두통엔타이레놀

2016.12.31 01:03:13
*.36.13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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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은무슨의미신지잘...
2번은 카빙이원래 베이스로타는것보다 손실을줄여 속도가나는거구요 대신에 속도가너무나니 말아서, 즉 에스를 위에서아래로 누른것처럼 라인을그려 타시는거죠

짱짱초보맨

2016.12.31 13:06:18
*.134.42.23

데크를 눌러서(프레스를 주어서) 턴반경을 줄이라는 말씀이시죠?? 한번 노력해보겠습니다!!

호9

2016.12.31 01:37:52
*.128.80.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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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멀리볼때 좋지 않은 습관입니다. 고치는데 한참 걸립니다. 저도 한 2~3년 찬것 같습니다ㅡㅡ;
2. 제대로 하면 중급정도에서 무척 편안하고 속도도 조절됩니다. 베이직카빙을 이정도 하려면 시간이 무척 많이 걸립니다. 저같은 경우 1시즌 40회 출격기준으로 5시즌 정도 걸린것 같습니다ㅡㅡ;
제 경험 기준이니 너무 상심하지 마세요... 전 독학에 아재라서 많이 걸린듯 합니다ㅜㅜ

kwlee

2016.12.31 05:45:15
*.39.13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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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글입니다."

:

호9

2016.12.31 08:35:23
*.128.80.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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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자전거여행? 인싱깊었습니다^^ 저번시즌엔 안보이셨는데 반가워요^^ 스타일 바꾸신것 같던데 이번시즌엔 좋은 결과 있으시면 좋겠습니다~~^^~

kwlee

2017.01.01 01:23:04
*.145.16.99

"비밀글입니다."

:

짱짱초보맨

2016.12.31 13:10:41
*.134.42.23

저도 독학이고, 마음은 아직이지만 몸이 아재에 접어드는 지라..(호9님보단 아직 젊지만..몸땡이가 비루한지라 ㅠ) ㅠㅠ 한참걸릴거같네요... 1번 조언 감사드려요. 제가 전중후를 아직 할단계가 아닌거 같습니다. 베이직 카빙만이라도 이번시즌에 중급슬로프에서 마스터(?) 하도록 노력해야겠네요..(비록 지금은 초급에서 하고있지만요^^)!! 답글 감사드립니다~

조명이론

2016.12.31 08:38:29
*.237.28.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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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카빙입문하시는거 같은데 엣지가 박히는것도 느끼고 전중후도 하고 리듬감까지 느끼다니 대단하네요


몸의 중심이 순간적으로 데크테일쪽으로 해서 뒤로 빠져나온다는 느낌인데 다리로 데크를 앞으로 밀어보낸다라는 표현이 비슷한 느낌일수도 있겠네요


할수 있으면 엣지를 박고 전중후를 넣어도 되고 동시에 들어가도 되고 그게 중요한게 아니라 턴의 시작은 전경으로 들어가고 마무리는 후경으로 나옴으로 해서 그래서 전중후로 무게중심이 이동한다는게 중요하네요 제일 중요한건 로테이션이고요


카빙은 원래 빠릅니다 엣지를 더 주고 자세를 낮추고 더 말아올려서 계곡턴을 크게 그리면서 턴의 속도를 조절해보세요~

짱짱초보맨

2016.12.31 13:18:19
*.134.42.23

먼저 진심어린 조언 감사드립니다~!! 답글을 읽고 또 질문이 생겼는데요^^... 사실 제가 턴의 속도를 조절하는게 쉽지가 않네요...혹시 계곡턴이라하면 3시에서 6시로 가는 턴과 9시에서 12시로 가는턴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데크가 폴라인(수평)에서 엣지체인지 전(폴라인 수직)까지의 턴이 계곡턴인지 궁금합니다!!!! (사실 제가 느끼는 체감상?? 3시에서 6시의 턴을 기이이이일게~ 가져가다보면 엄청난 가속도가 붙는듯 느껴져서요..물론 제가 느끼는게 잘못된 거겠죠?ㅎ)

조명이론

2017.01.01 03:26:02
*.237.28.96

계곡턴은 산을 타고 올라가는걸 얘기하는건데요 최대한 롱턴으로 길게 말아올려서 산을 타고 올라가면서 턴을 하면 스피드가 줄어들기 때문에 그런식으로 속도와 엣지에 대한 감각을 익히면 된다는 얘기였네요 근데 급사가 아닌이상 스피드가 너무 빨라서 컨트롤이 힘들 정도면 턴하는 방식에 문제가 있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기본적인것부터 체크해보세요 로테이션은 백번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네요ㅎㅎ

베이KinG소다

2016.12.31 15:10:16
*.36.146.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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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중.후경의 연습은.. 폴라인으로 데크가 가기전에 중경이나 후경으로 끝내고 다음턴으로 진입할수있도록 연습하셔야 좀더 효과적인 연습이 되실꺼에요..
베이직 카빙을 속도를 줄이고자 하시려면 좀더 빠른타이밍에 기울기를 넣으셔야 합니다. 엣기각이 빨리 확보 되어야지만 속도를 줄일수가 있죠.
저도 곤쟘 다니는데용~ 기회 된다면 미흡한 실력이지만 제가 자세한번 봐드리겠습니당~

짱짱초보맨

2016.12.31 17:05:03
*.134.42.23

먼저 답글 정말 감사드립니다. 폴라인 전에 전중후가 끝나야한다니...제가 느끼던 무게중심 이동은 역시나 잘못된 것이었나봅니다..ㅠ(멘붕..ㅎ).. 베이King소다 님도 곤지암에 다니시는군요!!! 기회가 된다면 자세를 한번 봐주시겠다니!! 없는 기회라도 만들어보아야겠네요^^ㅎ 괜찮으시면 자세한번 봐주시고, 감사의 의미로 맛있는 커피, 티 이런거라도 대접하고 싶네요!!!! 주로 평일 저녁이나 토요일 오전에 들어가는데 들어갈때 쪽지 한번 보내드릴께요!

깜냥깜장

2017.01.03 12:52:43
*.70.2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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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휘팍에도 오..세.요. ㅜㅡ.

폴라인 가기전에 끝난다..

제가 이번 주말에 왁싱도 안한 옥수수 163cm/16m 억지로 막 끌고 다녔습니다. 근데, 혹자분이 안타까우셨는지 친절하게 "기울기!!(엣지넣기)만으로 턴만들기" 연습부터 해야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당시 전 덕스텐스식으로 어거지로 막 타고 있었던 싶습니다.)


? 데크가 길고 레디우스가 길어서 그런지, 초반에 엣지박기를 전경에서 한 10-11시/1-2시에서 하려고 햇습니다. 턴반경도 너무 길고,, (덕스텐스 탈때 그렇게 하는게 좀더 상급?라이딩으로 알고 있어서..)
그 조언주신 분은 데크 폴라인 일치 시킨후에 엣지를 넣으시라고 했습니다. ,,, 기초를 먼저 자리잡는 의미에서 그러신 것 같긴한데,, 베이킹소다님의 댓글상으로는 이미 폴라인전?에서 후경으로 빼라고 하셔서..ㅡㅡ.
저는 개념상 빨리 리바운딩통한 엣지체인지 위해서 테일이 (7-8시/4-5시)쯤에 있을때 후경을 사용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혹시 제가 잘못 알고 있는지..말씀 부탁드립니다.

짱짱초보맨

2017.01.05 10:39:07
*.233.5.253

흔한 30세 중반의 회사원 아저씨라 휘팍까지 갈수있을진 모르지만- 가게된다면 커피한잔 대접하겠습니다-ㅎㅎㅎ

깜냥깜장

2017.01.05 12:02:42
*.70.26.51

^^ 저와 비슷한 연배시네요. 그럼 저는,, 떡복이를. ㅋㅋ.

베이KinG소다

2017.01.03 18:47:38
*.36.142.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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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드에는 어떤것이 맞고 틀리고의 기준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 저도 실력은... ㅠㅠ
설명드린 부분은 제가 타는 포지션 기준으로 설명 드린겁니다. 저도 프레스를 늦게 가져갈때도 있는데 빠른 프레스후 후경으로 빨리 빠져야 다음턴 진입이 편해지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폴라인 도착전에 후경으로 빠지려고 노력합니다.
허접스런 영상 참고하시라고 올립니다.
옥세스 163/12 고요 20키로 초과된 하드타잎이라.
저한테는 하드하드 입니다.
https://youtu.be/TfNBWeHjSOw

짱짱초보맨

2017.01.05 10:45:06
*.233.5.253

영상 정말 멋지게 잘보았습니다!!!! 미천한 저의 눈으로는 그냥 입만 쩍벌리고 보았네요-ㅎㅎ!!! 멋지십니당!!!!!

깜냥깜장

2017.01.05 12:06:51
*.70.26.51

@@. 우아 정말 잘 타시네요. 근데 옥세스가 확실히.. 탄성-복원력이 부족해보이긴 합니다. ㅡㅡ. (TC의 전형적인 특징인지도 모르겠지만요.)

저는 163/16. 물론 낙옆 슬라이딩으로 내려옵니다. ㅜㅡ.
저는 잘 모르지만, 추정상 후경으로 빨리 빠져서 살짤 노즈 들린다음에 바로 엣지체인지 및 노즈엣지박아버리기가 생명이 아닌지하는...생각만.

역시. 전경 박고 후경탈출이 포인트인가 봅니다. 상급라이딩의 핵심은.

베이KinG소다

2017.01.05 12:23:11
*.36.142.230

제가 타는 옥세스가 20키로 초과에 하드타잎이라 더할꺼에요. ㅎㅎ
미들턴 체력소모가 너무커요 ㅠㅠ
163/16 우왕... 타보고싶네요 ㅎㅎㅎ
다음에 휘팍갈일 있으면 쪽지드리겠습니다!!
시승좀... ㅠㅠ

깜냥깜장

2017.01.05 13:01:49
*.70.26.51

넵. 부디 오세요. 제 옥세스 성능에 좀 의심이. ㅋㅋ. 010-2490-3061 이번주는 안 갈 것 같고, 주로 (목)금토일(월)쯤에 있습니다. 설날연휴에도 있고요.

전 72kg에 70~80kg 플렉스 타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좀 부드러운듯한 느낌. 75~85kg을 구했어야 했나 하는..그립력은 짱짱한데. 리바운딩이 별로 없어뵈는. 답답한 데크네요.ㅋ. 못타서 그렇겠지만. 전향 생 초짜입니다.

살을 10kg 정도 빼야하는데. 그게 안되네요.ㅡㅜ. 발이 아파요. 전향으로 타니 더욱. 덕스도 조금 아팠는데.

뵐때까지 안보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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