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용 바인딩은 1516 fc입니다.
온리 라이딩만 하고 있고요~
fc 하이백 내구성 이야기가 있던건 알고 있었는데(충격에 다소 약하다는 이야기,)
올해 총 5회 출격째에 하이백 나사이음새?가 망가졌네요;;;
(충돌도 전혀 없었습니다. 아직 기스도 많이 없는 바인딩인데...흑...)
fc가 가볍고 딱딱하니 잘 잡아줘서 좋은데 이거 하이백 내구성이 신뢰도가 확 떨어지네요,
충격에 약하다는 말은 알고 있었으나 이건 뭐..충돌에 의한 충격도 아니고 단순 라이딩 후에 부러진거면 문제가 있다고 여겨집니다.
하여튼, 제네시스 x를 고민중인데 (아주 크게는 x베이스까지도;;)
제네시스는 내구도가 어떤가요~
음..흔히 말하는 xv 빨래판 갈림과 유사한 문제라든가 하이백의 파손 등 말이죠,
아, 그 헤먹스트랩의 라쳇이 버튼은 덜렁덜렁~ 거릴 정도로 유연하던데 이건 잘 안 끊어지는지도 궁금합니다
결국에는 버튼 바인딩에 정착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질문 올려봅니다 :-)
제가 글을 좀 짧게 적어서 오해하셨나 보네요
1516 X-BASE와 올해 X-BASE
1516 젠X와 올해 젠X
분명 1516시즌엔 카달로그에 제네시스X가 X-Base보다 반응성이 높다고 나와있었는데 1617시즌이 되니 X-Base가 더 높게 나왔으니까요. 두모델 다 1516과 비교해서 어떠한 변화가 있었는지 물어봤던 것입니다. 답변은 두 모델 다 변화는 없다고 나와서 의아했죠.
AS는 겪어보질 못해서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알기로 AS극악은 아마 예전에 다른곳에서 수입할때 얘기가 많았고 현재는 그나마 괜찮아 진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버튼바인딩을 좋아해서, 카르텔만 3시즌 사용하다 올해 제네시스 X 예판해서 사용 중 입니다.
1. 앵클스트랩 꺽이는 부분은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절대안끊어지고 오히려 바인딩 채울때 더 편합니다.
2. 버튼 스트랩은 사선형으로 되있어서, 대충 넣어도 껴져요 ㅋㅋ 작년에 플럭스SF 써봤는데 플럭스는 날씨추우니깐 잘 안되던데ㅜ
3. 내구성은 개인차가 있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버튼 바인딩 내구성은 만족합니다. 볼트같은부분도 잘 안풀리고
4. 버튼 제원상엔 카르텔이 7, 제네시스X가 8 로 나온것 같던데 확실히 제네시스X가 카르텔보다 훨씬 가볍고, 반응성도 더 좋은것 같긴합니다.
5. 버튼바인딩 젤 문제되는게 토스트랩인데, 이게 신형 토스트랩은 정말 안맞는거 같아서 저는 구형토스트랩 직구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모르겠고 1516 다이오드 사용경험으로 얘기드리면
1.토스트랩 부츠 적합성 및 내구성 별로
2.앵클 스트랩 짱(앵클 스트랩의 덜렁거리는 부분 걱정할 필요 없어요 그리고 써보면 너무 편합니다.
3.라챗 시스템 짱
4.하이백은 튼튼했던걸로 기억
버튼의 반응성 구분이 약간 바뀐것 같아서 얘기드리자면
정확하지는 않은데 작년기준
다이오드 9 = 제네시스 X 9 > X-BASE 8
올시즌 반응성 위치가
X-BASE > 제네시스 X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그리하여 버튼 본사에 물어봤습니다. X-BASE랑 젠X 뭐 바뀐것 있느냐?
답변은 바뀐것 없이 모조리 다 동일하다! 였고 다시 물어봤습니다. 왜 작년과 올시즌 포지셔닝이 바뀐 것이냐?
버튼의 답변은 작년은 아몰랑이고 올시즌 기준으로 X-BASE가 짱짱맨이다 라고....대체 이해가 안가는 답변이지만 ㅡㅡ;;
젠X나 X-Base나 아마 실사용에서는 생각보다 말랑하다 느끼실것 같기도 한데
다이오드를 구할수 있다면 토캡만 구형으로 바꿔서 쓰는게 가장 좋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