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는 아니구요
http://uk5483.blog.me/220147777788
에 나온 ~믹스 시리즈, 선수용 왁스로 표기된 왁스가 하이드로카본 왁스입니다.
그냥 일반적으로 대부분 저 왁스로 베이스 전체 다 하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그냥 조금이나마 친환경... 하자는 취지로 기본적으로 친환경 내츄럴 왁스를 사용하는겁니다. 토코에서 나오는 흰색 유니버셜도 자연분해가되는 친환경 왁스일거에요.
원래 하이드로카본 왁스중에서는 알파 베타말고도 눈온도 -8~-20도에 대응하는 울트라도 있어요,
그냥 솔직히 회사는 어디 묻지마 왁스만 아니라면, 그냥 표기된 성분이나 온도에 맞춰서 사시면 상관없다고 생각됩니다.
국내에서는 홀멘콜이 스윅스나 토코만큼 널리 알려진 브랜드가 아니라서요.
아무튼 홀멘콜에서는 유니버셜왁스 외에는 -믹스 시리즈가 가장 널리 사용되고있습니다.
그 외에는 FX시리즈가 있는데, 이게 고불소 왁스인데, 사실 선수 외에는 진짜 사용의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기화되서 나오는 불소도 몸에 좋은것도 아니고...
저는 홀맨콜 친환경 유니버셜왁스 썼었어요. 일반적으로 친환경 왁스로 전체적으로 깔아주고, 엣지부분에 내마모성 좋은 하이드로카본 왁스로 한번 더 덮어줍니다.
일반적으로 왁스는 베이스왁스 하이드로카본 불소왁스 등으로 나뉘고 그중에서도 온도에 따라 선택하게되는데, 결국에는 활주성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선수 하실거 아니면, 저는 개인적으로 그냥 자주 관리해주는게 더 좋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