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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너비스턴을 연속으로 하면서 S를 그릴수 있게 되었는데요. 사실 몇주전만해도 턴을 그리다가 역엣지에 몇번 걸려서 크게 넘어진적이 있습니다. 그당시에 친구가 앞발에 무게중심을 싣고(전경이라고 하나요?) 턴을 하면 역엣지 걸리지 않을거다라고 해서 해봤도니 진짜로 걸리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어제 새벽 곤지암가서 다시 해본결과 사람들이 가장많은 슬로프(휴게소 바로옆)에서 해봤는데 경사가 좀 있는 구간(처음 시작하는부분)에서는 힐엣지에서 토엣지로 넘어가려하는데 전경으로 바꾸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속도가 붙어서 그런지 금세 엣지전환해야하는 타이밍이 오니까 전경으러 턴하기가 쉽지 않고 그러다보니 토엣지에서 턴해서 힐엣지로 오는건 잘되는데 그다음에 이어서 토엣지로 오는게 어려워서 ㅊㄴ듈럼으로 내려오다가 다시 턴을 했습니다.

정리하자면 경사가 있는 구간에서는 속도가 붙어서인지 전경으로 갈 타이밍을 잡기가 힘들다.(특히 힐엣지에서 토엣지 전환 시) 경사가 좀 있는 구간에서의 전경을 잘할수 있는 노하우좀 가르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엮인글 :

12번너구리

2017.02.13 12:31:51
*.198.193.34

경사도와 그에따르는 스피드에 압박 때문에 그런듯 합니다요.


슬롭이 한가한 틈을 노려서(사람들이 좀있어도 분명 비는 타이밍이 존재합니다)


한턴만 한다는 생각으로 J 턴을 해보셔요.


슬롭의 절반이상을 한턴만 한다고 생각하시고 산쪽으로 (정상쪽으로) 쭈욱 말아올린다고 생각하셔요.


요렇게 턴을 하시면 데크의 스피드 자연스럽게 산쪽으로 원호를 그리면서 스피드가 심리적으로 안전하게 느껴질정도로


줄어들지요


힐턴도 마찮가지로 연습하시고


J턴 열심히 하시면 스피드에 적응되실꺼고 그후엔 토턴 J턴과 힐턴 J턴을 연결하시면 됩니다요.

청주초보보드

2017.02.13 18:57:57
*.116.130.24

감사합니다 참고해서 해볼게여!

THE구피™

2017.02.13 13:41:49
*.31.1.91

전경을 주면 역엣지가 걸리지않는다는 아닌거 같구요. 오히려 모글에 전경이 심하면 노즈가 박혀서 역엣지보다 큰 사고가 날 수 있어요.
역엣지는 보드와 몸의 밸런스가 맞지 않아서 생기는데요.
이래 저래 말보다는 여러번 타시다 보면 역엣지가 걸리는 느낌이 오개 됩니다. 보통 보드는 엣지 체인지가 이루어 졌는데 몸이 따라가지 못해서 그런경우가 많아요. 눈밥이 쌓이더 보면 저절로 해결아 될거구요. 사실 역엣지보다 노즈박힘이 훨 무섭습니다. ㅠㅠ

청주초보보드

2017.02.13 18:58:26
*.116.130.24

어익후 그렇군여 ㅠㅠㅠ 눈밥많이 먹고 노력해벌게여 ㅠㅠ안전보딩하세요!

THE구피™

2017.02.13 13:59:35
*.173.197.131

기본적으로는 중경입니다. 슬로프가 기울어 졌기 때문에 슬로프와 몸의 방향을 수직으로 맞추려면 평지보다 몸을 슬로프 기울기 만큼 던져야 중경이 되겠죠. 

따라서 경사가 좀 있는구간은 우선 익숙해 지셔야 하고, 그다음 과감하게 경사에 몸을 던지게 되면 자연스럽게 중경이 되면서 턴이 이루어질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본 초심자 최고의 원포는

"경사로 몸을 던져라" 이더라구요  ^^

청주초보보드

2017.02.13 18:59:05
*.116.130.24

아하 그럼 턴하는 순간에도 중경이라시는거저???

THE구피™

2017.02.13 19:36:21
*.223.34.42

넵 나중엔 복잡해 지지만 우선은 양발에 동등하게 힘을 주도록 연습해보세요.

여우비

2017.02.13 20:25:00
*.62.219.102

너비스턴 연습 중이면 양발에 고른 밸런스로 분배해야합니다. 전경을 주란 소리는 비비피 말하는 것 같네요. 경사면에 수직이 되야하죠.
비탈면이 45도라면 서 있는 사람 수직으로.. 즉, 사람도 비탈면 아래로 45도 기울어져야 합니다. 근데 초보들.. 초보 뿐 아니라 중급자들도 공포감을 느끼고 경사면에 수직이 아닌 중력에 평행한 자세를 취합니다. 그럼 당연히 후경 자세가 됩니다. 그러면 노즈가 들리고 턴은 안 돌아가지고, 속도는 점점 빨라지고 겁은 또 더 생기고...망가지는 악순환이 되지요.

전경을 줬다는게 비비피를 유지해서 턴이 정확히 원하는대로 돌아갔고, 타이밍에 맞게 엣지 체인지가되어 역엣지가 안걸렸다고 느끼신 것 같습니다.

전경과 역엣지는 관계를 찾기는 힘들어요..

경사면과 수직이 되도록 과감하게 몸을 경사면으로 던지듯 기울기를 주고 빠르게 상체로테이션을 주시면서 엣지를 걸어주면서 한턴씩 끈어서 연습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청주초보보드

2017.02.13 21:12:48
*.39.138.76

오오오 정답인거 같습니다!!! 가서 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낙엽신동ª

2017.02.14 01:32:44
*.62.188.192

두려움에 몸이 뒤로 빠지면 특히나 힐에서 토 들어가기가 어려워요
여우비님 말씀대로 슬롭에 수직되게 몸을 앞으로 던진다는 마음가짐으로 해보시고 절대 주의할건 무섭다고 바로 앞 바닥을 보면 안됩니다. 그게 역엣지의 지름길이에요

청주초보보드

2017.02.14 02:24:49
*.39.138.76

감사합니다!! 친구가 토엣지에서 힐엣지로 넘어가는 너비스턴 보여줄때에는 속도가 빠르지 않았었는데 이상하게 저는 빠르더라고요 그래서 힐에서 토로 넘어가는 타이밍 잡기도 힘들었고...생각해보니 제가 겁을 먹어서 무게중심을 뒷다리에다가 놨었어요!! 무게중심을 양발에 맞추면 속도가 감속이 되겠져??

낙엽신동ª

2017.02.14 02:31:38
*.108.84.201

산쪽을 12시 계곡을 6시로 둘때 3시와 9시를 향해갈때는 빨라지고 6시로 갈때는 감속해요. 운전할때도 핸들 돌리고 가만 있음 회전 되잖아요. 데크가 돌고 있을때에 그냥 두려워 마시고 천천히 기다리심 되용. 순간 무서워 바닥 보거나 자세 확 바꾸거나 하시지 말구요.
3시나 9시로 갈때 두려워 몸이 뒤로 확 빠지면 턴이 안되고 데크가 훅 나가버려서 더 빠르게 느껴지실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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