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유지
2017.02.28 12:58:50 *.7.222.12
카빙하실때 상체 로테이션이나 하체 스티어링 없으면 사선으로 꽂으실텐데요..ㅠ
2017.02.28 13:13:18 *.90.74.125
필요가 없다기보다는 시선이나 로테이션에 상관없이 컨트롤이 가능하다는 정도입니다.
저도 실제 카빙에 시선이나 상체로테이션보다는 프레스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긴 합니다만, 그게 로테이션이 완전히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해석되면 곤란합니다.
순수한 카빙에 로테이션은 필요없다는 주장이 있긴한데, 개인적으로는 로테이션이 완전히 제외된 피보팅은 이론적으로는 가능할지 몰라도 실제 슬로프에서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단 카빙턴 컨트롤에서의 중요성을 따지자면 무게중심 이동(프레스)이 훨씬 중요하다는 생각입니다.
(소리조각)
2017.02.28 13:14:17 *.111.21.236
2017.02.28 13:21:04 *.104.37.90
스티어링이 들어가면 턴 반경이 더 짧아짐요..캠버가 더 휘거든요
2017.02.28 13:35:28 *.33.165.193
턴반경에영향많이 있습니다
헌데 로테이션을 데크에 토션을 먹이거나 비트는 것으로만 한정적으로생각하면안될것같습니다
소리조각님 말씀에도 크게 공감하고요
심지어 로테이션은 중심이동에도 큰 도움을줍니다
2017.02.28 13:36:01 *.36.151.86
"비밀글입니다."
2017.02.28 13:37:56 *.70.28.144
로테이션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맨날 힐턴할때 엣지각 새운다고 어깨 닫고 탈탈털리시는 분들 많은데
프레스의 방향 분배를 위해 어깨 열어보라고했더니 훨씬 안정적이더군요
2017.02.28 13:56:29 *.33.164.21
2017.02.28 15:05:00 *.7.59.38
2017.02.28 16:08:32 *.145.16.98
저는 필요에 의해 쓰게되는 것 같네요.
낮은 속도, 완사에서는 로테이션이나 스티어링없이 카빙턴을 그리는 것에 안정감을 느끼게되지만,
빠른 속도, 급사에서는 로테이션과 스티어링으로 적당한 무게중심 포지션을 만들어내 안정감을 갖습니다.
슬라이딩턴에서 로테이션,스티어링의 주된 목적과는 약간 다르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2017.02.28 17:33:15 *.39.130.100
2017.03.01 00:24:32 *.169.219.167
카빙하실때 상체 로테이션이나 하체 스티어링 없으면 사선으로 꽂으실텐데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