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 겨울에 본격적으로 보드를 타러가고자 큰맘먹고 캐리어를 장착했습니다.
# 제조사 : 툴레
# 제원
- 750시리즈(비레일형)
: 일반 승용차에 장착하는 기본거치대라고 하더군여.
- no.862(에어로바)
: 알루미늄합금재질로 녹이 잘 슬지않고, 유선형으로 설계되어있어서 기존 네모난 기본바보다 풍절음이 적다고 합니다.
- no.739(익스텐더)
: 보드4개,스키6개까지 실을수 있습니다. 특히,캐리어를 앞으로 잡아당길 수 있어서,차에 몸을 대지 않고 실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 no.544(잠금장치)
: 기본바와 익스텐더에 설치된 잠금장치입니다. 고유번호가 있어서 키를 잃어버리면 다시 구해준다고 합니다.
1.설치시간
5~10분사이로 의외로 간단했습니다.제품자체가 설치가 용이한 것도 있었지만, 샾 아저씨 말씀이 사진3번에 있듯이 기본바를 고정하는부분이 베르나는 아주 쉽게 되어있다고 하시더군여.
2.풍절음
평소에 보드를 싣고 다니지 않아도 차체위에 고정되어있다보니 80이상 속도에서는 풍절음이 어느정도 있습니다.
3.공기저항
아저씨가 고속도로에서도 110이상 밟지 말라고하셨는데..미친척하고 130까지 밟고 20키로 주행해보았는데...차가 뒤집어지지는 않았습니다. 다만,위에서 받는 공기저항때문인지 엑셀을 밟으면 차가 이전보다 덜 나간다는 느낌이 들더군여.
4.캐리어를 장착한 차의 안전의식(추가내용)
시스템캐리어의 경우 기본바를 중심으로 캐리어를 고정하도록 되어있어 고속주행에도 설치한 캐리어가 분리될 위험이 자석식보다는 덜 위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기본차체이에에 추가적으로 설치된 부착물이므로 고속주행의 경우 부착물이 분리될 가능성은 충분히 있습니다. 따라서 고속도로 운행시에는 출발전에 캐리어의 부착상태나 보드의 고정여부를 잘 확인하고 출발하는 것이 좋으며,가급적 과속(음..110이상?)을 삼가하고 정속주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잘 쓰세요. 글구 100KM이상 속도 내면 좀 위험 하죠. 시스템 캐리어라도, 안전이 최우선이죠. 자석식은 더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