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 일본하고 큰 차이는 없습니다. 미국하고 비교하면 큰 차이가 나지만 미국은 어느 나라하고 비교 해도 무조건 쌉니다. 우리나라 수입 차량 가격은 안팔리는 특정 차량 몇 개 빼고는 다른 나라에 비해 무지 현실화된 가격입니다. 그냥 미국에 비해서는 비싸다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나름 팔리는 몇몇 차종도 가격이 창렬인게 좀 있긴 합니다.
대리점 : 예전에는 대기업에서 한국 총판을 따서 자기 자식들에게 하나씩 물려줘서 장사해왔습니다. 그런데 시장이 커지면서 외국 업체가 직접 지사를 설립하면서 이들 업체들은 그냥 딜러사들로 전환했습니다. 그래서 자기네가 지사와 계약을 하고 매장을 몇개 운영하고 그런식입니다. A/S는 지사에서 관장합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홍콩계 업체인 레이싱 홍인가.. 그 업체가 벤츠, 포르쉐 그리고 람브로기니 총판이었습니다.
위에 썼듯이.... 지사가 차량을 수입해 가격과 여타 조건들을 결정하고 그것을 딜러사에 내려줍니다. 그러면 딜러사들이 매장을 열어 놓고 지들이 알아서 파는 그런 구조입니다. 그리고 가격 다시한번..
> 왜 일본 보다 더 비싼지??
당연히 시장 규모가 달라요. 그리고 메이저 업체들 차량인 경우는 큰 차이는 없습니다. 제 아는 동생이 대만사람인데 예전에 벤츠 A클래스 1억 3천인가 주고 샀다고 했습니다. 시장 규모다 있고 세금 정책도 있습니다. 무튼.. 우리나라는 수입 차량이 그렇게 비싼 나라는 아닙니다.
가격 : 일본하고 큰 차이는 없습니다. 미국하고 비교하면 큰 차이가 나지만 미국은 어느 나라하고 비교 해도 무조건 쌉니다. 우리나라 수입 차량 가격은 안팔리는 특정 차량 몇 개 빼고는 다른 나라에 비해 무지 현실화된 가격입니다. 그냥 미국에 비해서는 비싸다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나름 팔리는 몇몇 차종도 가격이 창렬인게 좀 있긴 합니다.
대리점 : 예전에는 대기업에서 한국 총판을 따서 자기 자식들에게 하나씩 물려줘서 장사해왔습니다. 그런데 시장이 커지면서 외국 업체가 직접 지사를 설립하면서 이들 업체들은 그냥 딜러사들로 전환했습니다. 그래서 자기네가 지사와 계약을 하고 매장을 몇개 운영하고 그런식입니다. A/S는 지사에서 관장합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홍콩계 업체인 레이싱 홍인가.. 그 업체가 벤츠, 포르쉐 그리고 람브로기니 총판이었습니다.
위에 썼듯이.... 지사가 차량을 수입해 가격과 여타 조건들을 결정하고 그것을 딜러사에 내려줍니다. 그러면 딜러사들이 매장을 열어 놓고 지들이 알아서 파는 그런 구조입니다. 그리고 가격 다시한번..
> 왜 일본 보다 더 비싼지??
당연히 시장 규모가 달라요. 그리고 메이저 업체들 차량인 경우는 큰 차이는 없습니다. 제 아는 동생이 대만사람인데 예전에 벤츠 A클래스 1억 3천인가 주고 샀다고 했습니다. 시장 규모다 있고 세금 정책도 있습니다. 무튼.. 우리나라는 수입 차량이 그렇게 비싼 나라는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