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 여기서 써도되나..... 모르겠습니다.

작년에  슈퍼노바를 타 보며, 아쉬움이 좀 있었기에, 이런 변화가 있으면 좋겠다.... 하고 생각을 했었는데,

올해 사이트에 들어 가 보니, 반가운 정보가 올라와 있어 공유 해 봅니다.

(만약.. 게시판에 맞지 않다면, 다른데로 보내주세요~)

 

지난시즌 CAPITA ambassador 로 활동하며, 프리뷰, 사용기 남겼었는데,

마무리 모임에서 제가 사용했던 슈퍼노바 데크에 대한 의견을 묻더군요.

 

사용기에서도 언급 했던 것 처럼, 토션이 좀 약해서, 라이딩에 취약함이 있다.

그런데 플렉스는 하드하다보니 펀데크로도 약간 모자라고, 베이스가 빠른편은 아닌 것 같다.

올라운드 세컨덱의(살로몬 오피셜같은) 선택지가 될 수는 있겠으나,

라이딩용 모델로 하기엔 무리가 있다.

 

라고 피드백을 했었는데, 그때에도 그런 요구사항들에 대해 개선해서 올해 모델이 나올 거라고 했었는데,

이번 CATALOG을 보니 확실히 달라졌습니다.

전체 CATALOG은 링크 (http://capitamedia.com/media/1718/catalog/1718_CAPiTA_Catalog_LO.pdf )를 참조 하시고,

제 관심사인 슈퍼노바만 한번 살펴 볼게요.

 

 

작년노바.png

<사진1>  작년 스팩시트입니다.

 

 

지난번 사용기에 언급했었지만, 아주 전통적인 정캠버의 데크입니다.

플렉스는 8로 캐피타의 모든 데크중에 가장 하드한 반면, 베이스 소재는 번개 3개짜리로 아주 빠른 베이스는 아닙니다.

그리고, 지난번 사용기에서 언급 한 것처럼, 세로방향으로 카본빔이 들어 가 있으나, 토션(횡)방향 보강재가 없는 모양입니다.

저 모양을 보고 토션이 약할수도 있겠다고 추측을 했었고, 추측대로 토션이 약하고 약간 느린 베이스로

라이딩용으로는 약간 부족한 느낌이었습니다.

 

 

12017-08-08 14;36;19.PNG

<사진2>는 올해 데크의 디자인입니다.

 

데크 상판 디자인은 작년의 우주선적인 디자인에서 많이 정돈된 모습입니다.

그리고, 작년에는 사이즈별로 상판 디자인이 달랐었는데, 이번에는 동일한것으로 보이네요.

 

베이스 디자인도, 작년에는 사이즈별로 다른 색상을 썼는데, 까~만 베이스에 캐피타 로고만 들어 가 있습니다.

많이 심플해진 모습이네요.

 

그리고, 사이즈가,. 와이드 모델들이 사라졌네요.

 

 

12017-08-08 14;36;26.PNG

<사진3> 에서 세부 사양을 살펴보겠습니다.

 

플랙스는 8로 동일하고, 캠버는 여전히 정캠버입니다.

 

작년에 세로방향으로 길게 두줄 들어갔던 카본빔이, 이번에는 >< 모양으로 들어갔네요.

토션이 많이 강해졌을 것 같습니다.

작년에 보이지 않던 황색 가로줄 네개와, 사이드컷쪽 녹색 줄 두개가 보이구요,

그리고 세부 테크에도 보면 작년 스팩시트에서 안보이던 마크들이 많이 보입니다.

 

하나씩 살펴보면, 먼저 코어프로파일이 변경되었습니다.

작년 데크는 너도밤나무 빔 두줄과 포플러 우드로 구성된 기본적인 코어에 세로방향으로 두줄의 카본빔, 캐블러시트와 파이버글라스가 덧데어진 구조였습니다.

올해의 코어는 세로방향으로 네줄의 대나무가 삽입되어 탄성을 더해주는 구조이며,

위에 언급한 ><쉐입의 카본파이버로 토션을 잡았습니다.

사이드컷쪽의 연두색 줄은 RETHANE TOPSHEET ANCHOR 라 하여, 충격흡수를 위한 구조라고 하네요.

 

베이스 재질도 번개 다섯개 짜리로 변경되었습니다.

 

딱 작년에 제가 아쉬워 했던 부분들이 전부 보강되어 나왔네요.

 

 

12017-08-08 14;36;51.PNG

<사진4> 는 전체 제품 차트입니다.

 

 

작년과 동일하게, ALL CONDITION 데크 맨 윗줄에 세가지 모델이 위치합니다.

펜타그램상으로 보면 나머지 모델이 더 붉은 면적이 넓네요.

궁금증에 나머지 두개도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2017-08-08 14;35;31.PNG

<사진5>

 

먼저...

죽음의 까만스노우보드..


디자인은...

해골성애자인 저에게는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사이즈가 156~165인걸로보아, 온리 라이딩을 위해 설계된 모양입니다.

 

12017-08-08 14;35;43.PNG

<사진6>에서 스팩들을 보면, 플렉스는 7로 슈퍼노바보다 한단계 낮습니다.

캠버프로파일을 보면, 정캠버 기반이나, 노즈쪽에는 리버스캠버가, 테일쪽에는 제로캠버+리버스 구조이며,

코어구조가 단순한 대신, 노즈쪽에 집중된 카본파이버 강화구조가 들어가 있으며, 카본파이버가 교차되어 있어 더 강한 토션이 나타날 것 으로 생각됩니다.

사이드월 쪽의 충격완화구조는 동일하게 적용되어 있네요.

 

대략... 단단하지 않은 슬로프 컨디션에서 라이딩하기 좋을 것 같다고 추측 해 봅니다.

 

 

2017-08-08 14;35;58.PNG

<사진7> 워프스피드

디자인은 쏘쏘합니다. 길이는 157~169로 더~ 기네요.

 

2017-08-08 14;36;07.PNG

<사진8>에서 스팩들을 보면, 플렉스는 7.5, 캠버구조는 죽음의까만배(ㅋㅋ)와 동일합니다.

코어구조는 기본적으로는 슈퍼노바와 동일하고, 가본 보강재도 슈퍼노바와 동일한 구조에 노즈/테일을 감싸는 카본 보강재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베이스는 동일하게 번개 다섯개짜리 입니다..

 

세 데크가 약간씩의 성향차이가 있을걸로 보이는데, 정캠버 성애자인 저에게는 슈퍼노바가 가장 맞을 것 같습니다.

 

작년에 라이딩을 하며 조금은 느린 베이스와, 약한 토션으로 인한 롱턴의 불안한 마무리가 불만이었느데,

그런부분들이 보완되어 나온  슈퍼노바.... 실제 라이딩이 어떨지 궁금 해 집니다.

 


댓글 '16'

Brembo

2017.08.09 08:33:08
*.170.206.195

부연설명 추가...

블랙스노우보드 오브 데쓰~ 는 올컨디션이 아니라 올마운틴으로 다른 카테고리네요.. 데크 디자인에 반해서 그만...

올컨디션에 있는 또 하나의 데크는 머큐리 입니다.


2017-08-09 08;25;57.PNG



탑시트 디자인은 머큐리 위에서 보행하고 있는 우주인(사람)입니다..

실제로 머큐리에 사람이  간 적은 없지만요..


사이즈는 153~161입니다.


2017-08-09 08;26;04.PNG


 


플렉스는 7이고, 정캠버 기반에 노즈/테일쪽에 락커가 가미된 구조입니다. 테일쪽에 제로캠버존이 없는걸로 보아,

디렉트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코어설계는 슈퍼노바와 유사하나, 사이드컷쪽 충격흡수구조가 없으며,

카본빔의 배치도 약~간 다릅니다.

카본빔의 전체적 길이가 줄고, 각도가 횡방향쪽으로 기울었으니, 토션에 대한 저항이 상대적으로 더 좋지 않을까 추측합니다.

물론... 동일한 두께의 카본빔이 들어가는게 아니라면 수치적으로 달라지지는 않겠지만요.


베이스는 번개 네개짜리로, 위의 데크들 보다는 조금 느립니다.


위의 내용들을 볼 때... 올~라운드로 타기에 좋은 데크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첨부

계란찜

2017.08.09 10:20:57
*.169.189.186

토션 강화시키려면 보드의 허리가 비틀리는 것에 대한 저항을 늘려야 하니, 허리에 X자로 보강재가 들어간다던가 해야 되지 않나요? 노즈, 테일에 들어가는 보강재는 노즈, 테일의 탄력을 더하거나 진동을 줄이기 위한 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어떻게 생각하세요? ^^;

Brembo

2017.08.09 11:54:52
*.170.206.195

말씀하신대로, 탄성을 보강해 주는 역할 도 하구요,

토션이 꼭 허리의 토션을 말하는 것 만은 아니라서요.

허리의 비틀림까지 너무 잡아주면 각목타는 느낌이 생깁니다.

턴의진입 / 종료시의 토션을 잡아주는데는 노즈 / 테일의 비틀림을 잡아주는걸로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을텐데,

발 아래에서부터 >< 모양으로 퍼지는 보강재들은 바인딩 자리를 기점으로 가장 응력이 집중되는 토/힐사이드 엣지의 가장자리에서부터 발생하는 비틀림 모멘텀을 버텨주어, 토션이 강해지는 효과가 생깁니다.

지난시즌 슈퍼노바를 타보며 가장 불만이 턴의 후반부가 터진다는 것이었는데,

그것은 테일쪽 모서리가 버텨주지 못해서 발생하는 현상이라,

지금형태의 보강이 충분한 효과를 내리라 봅니다.

Brembo

2017.08.09 20:29:17
*.170.206.195

아까는 비교대상이 막막해서 저렇게만 답변을 드렸는데, 지금 생각난게 있습니다.^^:

요넥스 데크들(지금의 SLR, LLR 시스템이 아닌 트러스트, 캐논볼일때)의 경우,

REV가 플렉스, 토션수치가 가장 강하게 표기되어 나왔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라이딩을 해 보면, REV가 트러스트에 비해 허리의 뒤틀림이 부드러워서

슬로프나 벽(파이프)을 탈 때 턴이 조금 더 용이하게 넘어갔었습니다.

제가 REV를 타다가 트러스트를 처음 탔을 때 느낌이..

두 발사이에 철판이 끼어 있는 것 같은 느낌이었거든요.

왼발로 앵글을 주면, 한치의 망설임 없이 오른발이 같이 움직여 버리는..

그래서 라이딩이 조금 힘들었더랬습니다.

결국 트러스트를 방출하고 REV만 타게 되었구요.

말씀하신 허리부근까지 보강재가 들어가느냐 마느냐의 부분도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천빵

2017.08.09 16:49:22
*.22.73.65

노바의 전신 0708 fcg 유저인 리얼 캐빠입니다ㅋㅋ(지금은 아니지만ㅋㅋ)


저렇게 나오면 리얼 환영합니다


와이드 모델이 없어 전 못타겠지만서도 주위 사람들에게 강추


1415쯤 나왔던 베이스 지우개만 아니라면 리얼 갑오브갑이겠네요.

Brembo

2017.08.09 20:30:35
*.170.206.195

동전줍기만 안하면... 굳이 와이드일 필요가 있나 싶기도 합니다.

작년에 162W를 탔었는데,

리프트에서 발 올릴 때 마다 데크가 발받침에 걸려서 짜증이..^^:


베이스는.. 작년에는 확실히 내구성이 좋았는데, 올해 모델은 스피드에 치중해서... 내구성이 쬐끔 빠지지 않았을까 추측합니다.

천빵

2017.08.10 11:10:36
*.22.73.65

발이 좀 큰 편이라 ^^;;


예전엔 카본 빔 길게 한줄이었는데 이번엔 거기에 우레탄 들어가고 바인딩쪽에 빔 짧게 몇개 들어가고 카본 시트 브이로 들어간거 같은데.. 흠흠..

흰거

2017.08.09 20:14:54
*.70.53.53

나스타다가 저번시즌부터 앤썸하고 해머덱을 탔었는데 해머덱 처분하고 슈퍼노바 평이 그닥 안끌리기에 1617앤썸구매하려고했었는데, 1718슈퍼노바 기대가 많이되네요. 비교후기나 슈퍼노바 사용기나올때까지 결정장애올듯합니다...ㅠㅠ

Brembo

2017.08.09 20:32:45
*.170.206.195

완전한 디렉셔널라이딩 모델을 원하느냐, 올라운드성 라이딩 모델(REV, XLT, 롬 MOD or 예전의 엔썸 같은)을 원하느냐에 따라

결정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작년의 엔썸(블러?)은, 제작년 까지의 모델들에 비해 컨셉이 완전 다른 데크라...

이클립스♠

2017.08.11 12:57:03
*.180.41.191

엇? 오랫만에 보는 디테일하고 정성돋으며 체계적인 "추측기?" 네요. ㅎ, 올해는 단단한넘 타긴 틀린듯하니... 캐피타쪽도 살펴봐야 겠습니다. ㅠ ㅠ 멋진 글 잘 보고 갑니다요!  ㅊㅊ

Brembo

2017.08.11 13:16:24
*.170.206.195

ㅋㅋㅋ 추측기죠.. 물건을 못봤으니..ㅎㅎㅎ

근데, 추측에 따르면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ㅋㅋ

남은날짜들 열심히 재활하시구요..

셀프 심리치료도 잘 하시구요..

이클립스♠

2017.08.11 14:12:47
*.180.41.191

네. 감사합니다. ㅠ ㅠ 벌써 3개월 밖에 안남았는데... 큰일이옵니다. ㅎㅎㅎ 목표는 전력질주와 쪼그려뛰기인데...

soulpapa

2017.08.14 12:14:46
*.96.183.186

좋은 리뷰라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실제로 시제품을 타보지 않는 이상 확신할 수는 없지만 국내 성향에 조금은 더 가까운 데크가 된듯한 느낌이 드는것 같습니다. 

잘 봤습니다^^

Brembo

2017.08.14 22:44:27
*.170.206.195

넵. 추측은 추측일 뿐...

말씀하신대로 추측대로의 성능이 나와준다면, 우리나라 라이딩 성향에 어느정도 부합되는 라운드덱이 될 것 같습니다.

comanet

2017.08.30 02:03:02
*.210.99.83

17/18 모델 타봤습니다~

간략하게 말하자면

베이스 느린걸 크게못느꼈으며

굉장히 하드하고 경쾌한데크입니다

Brembo

2017.08.31 09:14:51
*.170.206.195

오.. 신상을 타보셨군요.. 베이스는 스팩상으로도 작년보다는 빨라졌으니까요.

설계만 가지고 볼때는.. 파이프에서 타도 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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