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전 질문에서 꽤나 많은 데크들이 나왔는데요. 이리저리 구글링을 해봐도 이거다 싶은 모델을 선택하지 못하고 염치불구하지만 다시 질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런저런 이유가 있지만, 케슬러 더라이드의 경우 가격이 너무 넘사벽이라 그렇게까지 무리하고 싶지는 않기에 포기. 오가사카 CT-S의 경우 정식 수입이 안되었기에 알아보니 디자인에 전범기가 똭!;; 등등의 이유로 6개 모델로 추려봤습니다.
스무스보다는 트러스트가 우위에(?) 있지만, 직접 타본게 아니다보니 의견을 더 듣고 싶은 이유가 있었구요. (스무스가 추천이 제일 많았거든요. )
스쿼드프라임이나 S모델의 경우 저의 구글링으로는 정보가 많이 부족했습니다.
조이드라이버는 라이딩용으로 정말 좋은 데크 같더라구요.
Z1의 경우 안타본 사람은 있지만, 한번만 타 본 사람은 없다라는 글에서 확 와닿았습니다.
신체 스펙은 168cm, 65k, 245mm입니다. 바인딩은 아마 이번에도 롬의 타가가 선택될 것 같구요. 부츠는 말라뮤트나 트라이던트 생각하고 있습니다. ( 안정감면에서 좀 단단하게 저를 꽉 잡아주는 그런 장비가 좋더라구요.)
이전 글에서도 말했지만, 어깨 탈구가 걸려 있어서 안정감이 좀 우위에 있었으면 합니다. 그런면에서 살로몬 XLT가 제외된 경향이 없지 않아 있네요.(가볍다는 글이 있어서...;;)
트릭, 파크는 저에게는 사치입니다. 알리나 깔짝이는 정도. 것도 탈구될까 겁나서;;;
적절한 리바운딩과 묵직하게 미칠듯한 안정감과 그립력을 줄 수 있는 그런 데크.
따라올테면 따라와 봐! 나를 컨트롤해 줘!, 니가 만만하게 볼 수 있는 상대가 아니야. 나는!!, 펜스가 너를 기다리고 있어! 등등의 존재감 있는 데크는 원하지 않습니다. (펜스에 대한 나쁜 기억이...ㅠㅠ)
6개의 데크중 제가 원하는 이미지와 가장 어울리는 데크는 어떤걸까요??
그리고, 제 신체에 알맞은 길이도 추천 부탁 드립니다. 이전까지는 153cm의 데크를 타왔는데 이전 질문에서 길이에 대한 조언을 주신 분이 계셔서 이렇게 고민이 늘었습니다.
과감하고 거침없는 댓글이 이번 시즌 저의 어깨를 지켜줄 거라는 생각에 너무 감사드리며 질문을 마칩니다.
비씨스트림은... AS관련 이슈가 매해 있었던 것 같은데요..
라이딩 데크에 대한 선택을 할 때, 제 관점에서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은
디렉셔널을 탈 것이냐, 디렉서널트윈을 탈 것이냐 인 것 같습니다.
트릭/파크를 사치라고 생각하시고, 스위치 없이 알리만 할 생각이시라면, 디렉트윈의 데크들은 손해입니다.
제시하신 예 중에, 스무스, 스쿼드프라임, Z1이 해당합니다. 조이드라이버도 그런가 싶기도하네요.
여튼 내 진행방향으로의 펀라이딩, 깔짝알리 정도를 즐기시겠다면, 디렉셔널 데크가 훨~씬 이점이 많습니다.
저라면, 제가아는 디렉셔널 데크 중에서는 가격부담없이 접근 가능한 오가 FC를 선택 할 것 같네요.
혹은 나이트로 판테라(근데 이넘은 해마다 상판크렉이...), 제가 올해 타보려고 하는 캐피타 블랙스노우보드오브데쓰,
트러스트 SLR(근데..이넘은 쉬운데크는 아닙니다), 뷀클 콜XT(뷀클은 수입 안한다며...ㅡㅡㅋ)
요런넘들 사이에서 선택 할 듯 합니다.
http://www.hungryboarder.com/index.php?&mid=Openmarket11&search_target=title&search_keyword=%EC%BC%80%EC%8A%AC%EB%9F%AC+%EB%9D%BC%EC%9D%B4%EB%93%9C&document_srl=39680138
http://www.hungryboarder.com/index.php?&mid=Openmarket11&search_target=title&search_keyword=%EC%BC%80%EC%8A%AC%EB%9F%AC+%EB%9D%BC%EC%9D%B4%EB%93%9C&document_srl=39658341
http://www.hungryboarder.com/index.php?&mid=Openmarket11&search_target=title&search_keyword=%EC%BC%80%EC%8A%AC%EB%9F%AC+%EB%9D%BC%EC%9D%B4%EB%93%9C&document_srl=39605411
리바운딩은 좀 있지만 너무 하드하지도 말랑거리지도 않아 몸무게 얼마 안나가셔도 편하게 타실것 같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