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태가 어떤지 좀 더 명확하게 전달하여 달라는 뜻이었습니다.
그리고 '팁'으로는 해결되는 것이 없습니다.
여기 게시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원포인트 받고 훨씬 나아졌어요~" 류의 이야기는 그 사람의 착각일 가능성이 매우 높죠. 물론 실제로 그 날은 나아졌을 수도 있습니다. 당연하다고 할 수 있죠. 고수가 봐주면요. 하지만 그 뿐입니다. 그 다음에는 도루묵 될 확률이 99%입니다.
원포인트 받아서 안되던 게 되는 실력이면, 그 사람은 이미 고수입니다.
뉴트럴을 이해하신다면, 그 다음은 프론트/백 사이드에서의 포지션을 익히고 그 사이의 무브먼트를 만들어 가는 것이 몹시 중요하다는 것은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프론트와 백에서의 포지션이 서로 다른 것이라 여기는 분들이 많지만, 실제로는 뉴트럴 포지션에서 엣지면만 바꾼 것입니다. 이걸 이해하고 포지션을 만들 수 있다면 보딩에서 한 단계 레벨 업 되실 겁니다.
짧게 슬립슬립 --> 이게 무슨 뜻일까 했었는데.... 그냥 슬립이 난다고 이해하고 설명드리자면....
슬립이 나는 이유는 여러가지지만 초보자들의 경우는 대부분 털썩 주저 앉는 다운과 벌떡 일어나는 업이 원인입니다. 무브먼트는 항상 부드러워야 합니다. 그리고 끊김이 없어야 하죠. 설면에 엣지가 물릴 수 있는 임계값 이상의 힘이 실리면 슬립이 나는 겁니다. 엣지가 다 서지도 않았는데 털썩 주저 앉으며 가압을 하면 엣지는 눈에 박혀 있지 못하고 밀려나게 됩니다.
데크를 바꾸고나서 포지션을 바꿔 보려 하시는 모양인데, 베이직 열심히 하세요.
자칭 보드 좀 탄다 하는 사람들 중에 베이직 시켜 보면 제대로 못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베이직을 완전히 몸에 익히시면 슬라이딩이든 카빙이든 그런 건 금방 따라 옵니다.
베이직 카빙해보시고 감 잡으시길 바라고요 39 27의 각도만큼 골반 상체가 다 열려있나 확인하시구요 시선은 항상 데크진행 방향을 바라봐주시면 되구요 턴이 짧게 슬립슬립 나는건 아직 카시자세를 못벗어나서 그런거 같습니다 자세한건 영상으로 봐야 알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