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전향각 연습중인 2년차 초보입니다.
데크는 라이딩용 라운드덱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향 라이딩시 자세 및 엣지체인지 시점 질문입니다~
얼마전 칼럼에서 보니 앞발각도만큼 골반을 열면 BBP가 된다고 해서 연습중인데요
그러면 BBP -> 토턴 -> BBP -> 힐턴 -> 반복
이런 순서로 진행되는 건가요?
턴시에는 많이들 말씀하시는 시선처리, 골반 더 열고 압다리 펴고 뒷다리에 하중 주고 상체로 전경유지 등등...(힐턴개고생중 ㅠㅠ)
그리고 BBP에 엣지체인지가 이루어 지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엣지체인지 시점이 자꾸 느려지거나 엣지체인지를 불안정하게 하는 요소가 무엇이 있나요?
다른분들은 턴 끝과 시작점이 거의 바로 이루어 지는데 전 좌펜스우펜스 거의 도달해서 턴을 하게 되네요ㅠㅠ
또 속도가 빠를때는 엣지체인지시 자세가 많이 무너지면서 좀 휘청휘청할때가 있어요
엣지체인지는
쉽게 설명하면
엣지를 세우면 내몸은 직진을 하는데 데크는 회전운동을 합니다.
몸은 보드를 타고 회전운동하지만 사실 직진하는거죠
엣지를 세우면 내몸과 데크는 서로 다른방향으로 움직입니다.
하지만 엣지를 세우지않고 베이스플랫하면 데크와 내몸은 동시에 직진운동을 합니다.
이상태에서 엣지체인지를 하는게 기본이고, 정석이며 아주 쉬운방법입니다
이걸 바로 뉴트럴이라고 부르기도하죠
데크가 어느방향으로 돌아가고있던 세웠던 기울기를 빼서 베이스플랫을 기억하세요
TC 에 아주 중요한 요소이고 상급을 공략할수있는 기본중의 기본이 됩니다.
말로 들어봤을 때, 엣지 체인지 시점 느린 듯하고 기본 베이직 카빙 연습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타이밍 느리고 엣지가 늦게 바뀌니 최대가압해야할 지점에서 엣지가 박히기 시작하고, 엣지를 빼고 체인지 준비 지점에서 최다가압이 들어가면서 감속이 아닌 가속이되고.. 엣지를 뺄때가 되면 데크가 말려 제이턴이 되는 현상.도 분명 있으실꺼라 봅니딘.
베이직 카빙 연습하세야해요. 흔히 강시턴이라고 불리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골반 접는건 다되는데 나중에 급사가서 문제해결시 이야깁니다. 골반 접는 것보다 골빤 빼는게 중요해요. 덕으로 탈땐 엉덩이를 뺐죠. 엉덩짝 말고 골반 빼는 베이직 카빙이 되어야 다음으로 넘어가집니다. 골반 빼는게 되면 접는건 자연스럽게 되요.
사실 이건 굉장한 꿀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