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덕스탠스 12.-6 타고 있는 개초초촙촙초보입니다.

완사에서 비기너카빙과

어느정도 경사와 속도에서 업다운 추가(?)하면서 연습 중 인데


토턴은 자유자재로 너무 잘되고

힐턴이 경사 조금만 심해도 터지거나 털리거나 슬립이나네요.

이미 꼬리뼈는 아작났구요..

질문이 있습니다.


1. 하이백에 기댄다는 느낌이

   상하체 전체적으로 뒤로 기대는 기마자세가 맞나요?

   아니면 하체는 기대면서 무릎을 굽히고 상체는 그 중심을 맞추기위해 무릎방향으로 구부린 자세가 맞나요?


2. 중후경을 주고 들어가면 속도가 너무 붙고 엣지가 안박히는 느낌이들어서

  처음 진입할때부터 전체적인 느낌을 전경?? 앞발축에 기대는 느낌?? 이게 맞나요?


3. 혹시 저 같이 토턴은 잘되는데 힐턴에서 불안하거나

  힐턴진행 시 털림, 슬립이 발생했던분 고친 노하우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ㅜㅜ


고수님들께 너무 기본적이고 어이없는 질문이겠지만

쓸쓸한 독학으로서 방향성도 없고 답답하여 질문드립니다.

죄송합니다..

엮인글 :

Birdlion

2018.01.07 23:57:52
*.62.178.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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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발목 당기는 연습으로 힐턴잡았습니다.
슬롭가장자리 한가진곳에서 힐엣지상태로 점프해서 뒤로 거슬러 올라가는 연습해보세요~
토엣지로는 점프해서 다시 슬롭 위쪽으로 잘올라가실수 있는데, 힐엣지로 뒤로 올라가는건 발목당겨주지못하면 슬립나서 엄청힘들거든요..

하이원독학보더

2018.01.07 23:59:59
*.218.57.119

발목에 대한 이야기 말씀하셔서 그런데

발목을 컨트롤 하려고 힘을주면 오히려 안따라오는 느낌이 강해서

반대로 발목힘을 풀어 제신체를 따라오게하는게 더 맞는거 같은 느낌이 나더라구요.

잘 모르겠어요ㅠㅠ

잘알지도못하면서

2018.01.08 00:04:22
*.168.24.77

자세보다 바인딩 센터 먼저 확인이요... 5미리 차이로 턴의 질이 달라짐;;;

하이원독학보더

2018.01.08 00:07:16
*.218.57.119

바인딩을 조금더 넓혀라는건가요?

지금은 제 어깨랑 완전히 똑같은 위치 쯤..

데크로 표현하면 구멍이 양쪽으로 5개면

좁은구간부터 둘다 2번째부터 볼트결합하는데...

이걸 좀 더 넓히면 안정적일까요

잘알지도못하면서

2018.01.08 00:11:32
*.168.24.77

넓히는게 아니라 앞뒤로 이동이요 ㅎ

저는 힐턴이 막 터지만 바인딩을 앞(발가락쪽)으로 조금 밀고 탑니다...

이게 또 너무 밀면 엣지가 안빠져서 턴이 막 늘어지구요...

이래 저래 셋팅해 보면서 양쪽 사이드 비슷한 리듬을 갖는 적당한 포인트를 찾는거죠~

하이원독학보더

2018.01.08 00:22:41
*.218.57.119

형님 처음에 무슨말인지 몰랐는데

갑자기 이해했어요

저는 그냥 단순히 바인딩이 센터에 있는거만 생각했는데

앞뒤균형이 안맞을 수 있겠네요

고쳐봐야겠습니다!!

윤봉하늘

2018.01.08 00:09:44
*.70.59.52

저도 힐턴이 안됐는데 이제는 잘되는데 저도 고수가 아니라 정확하지는 않는데 이렇게했어요
1. 겁먹지 말고 확실히 시선을 뒤로 돌린다
2. 엣지 힐들어갈때 느낌이 왼발 즉 진행방향쪽 발에 힘을준다 정확히는 왼발의 또 왼쪽부분에 힘을 줍니다 이때 시선은 보드의 방향
3속도가 빠르다 생각하면 몸이 무서워 뒤로 쏠리는데 무서워하지말고 두려움을 없애면 몸이 앞으로 나가면서 안털립니다
4. 힐이건 토건 부추에 물이 들어 있다 생각하고 따른다는 느낌? (여기 동영상 강의에 나옵니다) 으로 갑니다

저도 힐만하면 탈탈탈탈하면서 털리면서 넘어졌는데 과감히 턴하고 시선을 턴방향으로 확실이 넘겨주면서 왼발앞부분에 힘을 콱쥬면서 들어가니 안넘어지더라구요 추가 포인트는 겁먹지 말고 몸을 진행방향쪽으로 가게 했습니다

정답인지 모르지만 전 이렇게 해결했습니다

부슬

2018.01.08 00:15:19
*.186.23.25

저도 동일 문제를 겪었는데, 저의 문제는 힐턴 진입시 기울기를 통한 엣징을 못 주고 있던것이었습니다. 탄체인지하자마자 몸을 뒤로 확 제끼면서 엣지박고 박히면 다운주면서 시선처리 및 어깨살짝 열면서 데크를 따라오게 하고 폴라인 넘어가면서 무릎피면서 데크를 확 밀어 리바운드 유도하며 턴 탈출 이런 느낌으로 현재 연습 중입니다. 어쨋건 요는 첫 진입시 엣지각 확보구요, 좀 겁나지만 몸을 확 재낀다고 생각해보세요 ㅎㅎ 생각해보시면 토엣지땐 턴시작부터 엣지각 확 세우실거에요~

하이원독학보더

2018.01.08 00:20:44
*.218.57.119

힐에서 토로 넘어가는 리바운딩 느낌은 확실히 오는데

토에서 힐로 넘어가는 리바운딩 느낌못받네요.(속도가 빨라졌을때.. 완사에서는 조금 느낌)

말씀하신대로 제가 과감하게 기울기를 주지 못한게 문제일까요

oneforall

2018.01.08 04:56:09
*.223.44.101

힐 카빙시 털리고 슬립이나는 이유는 속도에 비례한 엣지각이 안세워졌거나 하중이 엣지에 제대로 전달되지 않기 때문일거라고 추측이 되는데요..라이딩 중간중간에 J턴 연습 추천 드립니다

Hyung's

2018.01.08 07:14:42
*.36.148.52

12도면 베이직 카빙 아닌이상
경사도가 올라갈수록 힐진입이 느려져요.
비기너를해도 기본 15도로 하는데.
조금은 18도로 돌러서 해보세요.
12도면 로테를 과하게 넣어야 할거 같아요
또한 경사가 높아질수록 중심이 뒤로 빠지는데
그걸 못잡으면 힐턴이 터져요.
그걸 잡는사람이 고수인거죠.

하이원독학보더

2018.01.08 09:03:57
*.7.15.16

바인딩각도를 양쪽이 20도 이상 차이나지마라는 글을 어디서 봤는데 앞쪽 18도하면 뒤쪽은 보통 몇 주나요?

Hyung's

2018.01.08 10:39:20
*.36.148.52

20이 아니라 30입니다.
레귤러기준으로 앞발을 18를 해보세요.
뒷발은 9도이상 가면 무리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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